(제네시스) 2023 G7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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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시스) 2023 G70

 

<분류 : 중형 세단 / 출시-2023년5월>

 

 

* 등급/트림별 제원 *

 

[2.5 가솔린 터보]

- 가격

기본모델 : 4,347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싱글터보
배기량 : 2,497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304hp
최대토크 : 43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연비 : 11.2km/ℓ

CO²배출량 : 150g/km


- 치수
전장 : 4,685mm

전폭 : 1,850mm
전고 : 1,400mm
축거 : 2,835mm
윤거전 : 1,596mm
윤거후 : 1,632mm
공차중량 : 1,660kg

전륜타이어 : 225mm / 45 / 18inch

후륜타이어 : 225mm / 45 / 18inch


- 섀시
구동방식 : 후륜구동

변속기 : 자동 8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2.5 가솔린 터보 AWD]

- 가격

기본모델 : 4,594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싱글터보
배기량 : 2,497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304hp
최대토크 : 43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연비 : 10.6km/ℓ

CO²배출량 : 158g/km


- 치수
전장 : 4,685mm

전폭 : 1,850mm
전고 : 1,400mm
축거 : 2,835mm
윤거전 : 1,596mm
윤거후 : 1,632mm
공차중량 : 1,725kg

전륜타이어 : 225mm / 45 / 18inch

후륜타이어 : 225mm / 45 / 18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

변속기 : 자동 8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3.3 가솔린 터보]

- 가격

기본모델 : 4,842만원

 

- 엔진
엔진형식 : V6

과급방식 : 트윈터보
배기량 : 3,342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370hp
최대토크 : 52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연비 : 9.4km/ℓ

CO²배출량 : 181g/km


- 치수
전장 : 4,685mm

전폭 : 1,850mm
전고 : 1,400mm
축거 : 2,835mm
윤거전 : 1,596mm
윤거후 : 1,604mm
공차중량 : 1,725kg

전륜타이어 : 225mm / 40 / 19inch

후륜타이어 : 255mm / 35 / 19inch


- 섀시
구동방식 : 후륜구동

변속기 : 자동 8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3.3 가솔린 터보 AWD]

- 가격

기본모델 : 5,089만원

 

- 엔진
엔진형식 : V6

과급방식 : 트윈터보
배기량 : 3,342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370hp
최대토크 : 52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연비 : 8.8km/ℓ

CO²배출량 : 192g/km


- 치수
전장 : 4,685mm

전폭 : 1,850mm
전고 : 1,400mm
축거 : 2,835mm
윤거전 : 1,596mm
윤거후 : 1,604mm
공차중량 : 1,795kg

전륜타이어 : 225mm / 40 / 19inch

후륜타이어 : 255mm / 35 / 19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

변속기 : 자동 8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 옵션 *

[2.5 가솔린 터보] 기본 모델

- 가솔린 3.3 터보(19인치 미쉐린 타이어 & 휠, 전자제어 서스펜션 포함): 495만원

- AWD : 247만원

- 매트 컬러(무광, 3종-베르비에 화이트/본드 실버/마칼루 그레이) : 69만원

- 225/40R19(앞), 255/35R19(뒤) 미쉐린 타이어&다이아몬드 컷팅 휠 : 69만원

- 천연 가죽 패키지(천연 가죽 시트, 다이아몬드 패턴 알루미늄 도어 가니쉬/플로어 콘솔): 119만원

- 시그니쳐 디자인 셀렉션(나파 가죽 시트-퀼팅 포함, 다이아몬드 패턴 알루미늄 도어 가니쉬/플로어 콘솔, 스웨이드 내장재-헤드라이닝/필라트림 등, 혼커버 가죽 감싸기) : 237만원

- 스포츠 패키지(전자제어 서스펜션, 브렘보 레드도장 모노블럭 4P 브레이크, 차동제한장치-LSD, 19인치 미쉐린 타이어&스포츠 전용 휠, 스포츠 전용 천연 가죽 시트, 스포츠 내외장) : 356만원

- 스포츠 디자인 셀렉션(스포츠 전용 나파 가죽 시트-퀼팅 포함, 스웨이드 내장재-헤드라이닝/필라 트림 등, 혼커버 가죽 감싸기 *스포츠 디자인 셀렉션 적용 시 스포츠 스탠다드 디자인 사양 포함*) : 148만원

- 파퓰러 패키지(컨비니언스 패키지, 하이테크 패키지,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410만원

- 전자제어 서스펜션: 99만원

- 와이드 선루프: 79만원

- 헤드업 디스플레이: 109만원

- 컨비니언스 패키지(스마트 전동식 트렁크, 제네시스 디지털 키 2 터치, 앞좌석 스마트폰 무선 충전): 129만원

- 하이테크 패키지(12.3인치 3D 클러스터, 지능형 헤드램프): 158만원

- 컴포트 패키지(운전석 자세 메모리 시스템, 운전석 인텔리전트 시트-16방향/쿠션 익스텐션/볼스터 전동 조절 적용 포함, 동승석 럼버서포트, 전동식 조절 스티어링 휠): 109만원

- 렉시콘 사운드 패키지(렉시콘 15스피커 시스템-퀀텀 로직 서라운드) : 119만원

-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패키지(서라운드 뷰 모니터, 후측방 모니터, 빌트인 캠, 보조배터리-주차 후 최대 12시간 녹화 가능) : 168만원

- 차량 보호 필름 고탄성 폴리우레탄 PPF 보호필름(적용 범위: 프론트/리어 범퍼 사이드, 리어 범퍼 어퍼, 사이드 미러, 도어컵, 도어 스텝, 주유구 도어): 40만원

- 플로팅 휠 캡: 9만원

- 카본 리어 스포일러: 88만원

- 알칸타라 인테리어 패키지 알칸타라 스티어링 휠 / 알칸타라 콘솔 암레스트: 43만원

 

[2.5 가솔린 터보 AWD] 기본 모델

- 가솔린 3.3 터보(19인치 미쉐린 타이어 & 휠, 전자제어 서스펜션 포함): 495만원

- 매트 컬러(무광, 3종-베르비에 화이트/본드 실버/마칼루 그레이) : 69만원

- 225/40R19(앞), 255/35R19(뒤) 미쉐린 타이어&다이아몬드 컷팅 휠 : 69만원

- 천연 가죽 패키지(천연 가죽 시트, 다이아몬드 패턴 알루미늄 도어 가니쉬/플로어 콘솔): 119만원

- 시그니쳐 디자인 셀렉션(나파 가죽 시트-퀼팅 포함, 다이아몬드 패턴 알루미늄 도어 가니쉬/플로어 콘솔, 스웨이드 내장재-헤드라이닝/필라트림 등, 혼커버 가죽 감싸기) : 237만원

- 스포츠 패키지(전자제어 서스펜션, 브렘보 레드도장 모노블럭 4P 브레이크, 19인치 미쉐린 타이어&스포츠 전용 휠, 스포츠 전용 천연 가죽 시트, 스포츠 내외장) : 336만원

- 스포츠 디자인 셀렉션(스포츠 전용 나파 가죽 시트-퀼팅 포함, 스웨이드 내장재-헤드라이닝/필라 트림 등, 혼커버 가죽 감싸기 *스포츠 디자인 셀렉션 적용 시 스포츠 스탠다드 디자인 사양 포함*) : 148만원

- 파퓰러 패키지(컨비니언스 패키지, 하이테크 패키지,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410만원

- 전자제어 서스펜션: 99만원

- 와이드 선루프: 79만원

- 헤드업 디스플레이: 109만원

- 컨비니언스 패키지(스마트 전동식 트렁크, 제네시스 디지털 키 2 터치, 앞좌석 스마트폰 무선 충전): 129만원

- 하이테크 패키지(12.3인치 3D 클러스터, 지능형 헤드램프): 158만원

- 컴포트 패키지(운전석 자세 메모리 시스템, 운전석 인텔리전트 시트-16방향/쿠션 익스텐션/볼스터 전동 조절 적용 포함, 동승석 럼버서포트, 전동식 조절 스티어링 휠): 109만원

- 렉시콘 사운드 패키지(렉시콘 15스피커 시스템-퀀텀 로직 서라운드) : 119만원

-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패키지(서라운드 뷰 모니터, 후측방 모니터, 빌트인 캠, 보조배터리-주차 후 최대 12시간 녹화 가능) : 168만원

- 차량 보호 필름 고탄성 폴리우레탄 PPF 보호필름(적용 범위: 프론트/리어 범퍼 사이드, 리어 범퍼 어퍼, 사이드 미러, 도어컵, 도어 스텝, 주유구 도어): 40만원

- 플로팅 휠 캡: 9만원

- 카본 리어 스포일러: 88만원

- 알칸타라 인테리어 패키지 알칸타라 스티어링 휠 / 알칸타라 콘솔 암레스트: 43만원

 

[3.3 가솔린 터보] 기본 모델

- AWD : 247만원

- 매트 컬러(무광, 3종-베르비에 화이트/본드 실버/마칼루 그레이) : 69만원

- 천연 가죽 패키지(천연 가죽 시트, 다이아몬드 패턴 알루미늄 도어 가니쉬/플로어 콘솔): 119만원

- 시그니쳐 디자인 셀렉션(나파 가죽 시트-퀼팅 포함, 다이아몬드 패턴 알루미늄 도어 가니쉬/플로어 콘솔, 스웨이드 내장재-헤드라이닝/필라트림 등, 혼커버 가죽 감싸기) : 237만원

- 스포츠 패키지(브렘보 레드도장 모노블럭 4P 브레이크, 스포츠 전용 천연 가죽 시트, 스포츠 내외장, 가변 배기 머플러) : 237만원

- 스포츠 디자인 셀렉션(스포츠 전용 나파 가죽 시트-퀼팅 포함, 스웨이드 내장재-헤드라이닝/필라 트림 등, 혼커버 가죽 감싸기 *스포츠 디자인 셀렉션 적용 시 스포츠 스탠다드 디자인 사양 포함*) : 148만원

- 파퓰러 패키지(컨비니언스 패키지, 하이테크 패키지,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410만원

- 와이드 선루프: 79만원

- 헤드업 디스플레이: 109만원

- 컨비니언스 패키지(스마트 전동식 트렁크, 제네시스 디지털 키 2 터치, 앞좌석 스마트폰 무선 충전): 129만원

- 하이테크 패키지(12.3인치 3D 클러스터, 지능형 헤드램프): 158만원

- 컴포트 패키지(운전석 자세 메모리 시스템, 운전석 인텔리전트 시트-16방향/쿠션 익스텐션/볼스터 전동 조절 적용 포함, 동승석 럼버서포트, 전동식 조절 스티어링 휠): 109만원

- 렉시콘 사운드 패키지(렉시콘 15스피커 시스템-퀀텀 로직 서라운드) : 119만원

-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패키지(서라운드 뷰 모니터, 후측방 모니터, 빌트인 캠, 보조배터리-주차 후 최대 12시간 녹화 가능) : 168만원

- 차량 보호 필름 고탄성 폴리우레탄 PPF 보호필름(적용 범위: 프론트/리어 범퍼 사이드, 리어 범퍼 어퍼, 사이드 미러, 도어컵, 도어 스텝, 주유구 도어): 40만원

- 플로팅 휠 캡: 9만원

- 카본 리어 스포일러: 88만원

- 알칸타라 인테리어 패키지 알칸타라 스티어링 휠 / 알칸타라 콘솔 암레스트: 43만원

 

[3.3 가솔린 터보 AWD] 기본 모델

- 매트 컬러(무광, 3종-베르비에 화이트/본드 실버/마칼루 그레이) : 69만원

- 천연 가죽 패키지(천연 가죽 시트, 다이아몬드 패턴 알루미늄 도어 가니쉬/플로어 콘솔): 119만원

- 시그니쳐 디자인 셀렉션(나파 가죽 시트-퀼팅 포함, 다이아몬드 패턴 알루미늄 도어 가니쉬/플로어 콘솔, 스웨이드 내장재-헤드라이닝/필라트림 등, 혼커버 가죽 감싸기) : 237만원

- 스포츠 패키지(브렘보 레드도장 모노블럭 4P 브레이크, 스포츠 전용 천연 가죽 시트, 스포츠 내외장, 가변 배기 머플러) : 237만원

- 스포츠 디자인 셀렉션(스포츠 전용 나파 가죽 시트-퀼팅 포함, 스웨이드 내장재-헤드라이닝/필라 트림 등, 혼커버 가죽 감싸기 *스포츠 디자인 셀렉션 적용 시 스포츠 스탠다드 디자인 사양 포함*) : 148만원

- 파퓰러 패키지(컨비니언스 패키지, 하이테크 패키지,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410만원

- 와이드 선루프: 79만원

- 헤드업 디스플레이: 109만원

- 컨비니언스 패키지(스마트 전동식 트렁크, 제네시스 디지털 키 2 터치, 앞좌석 스마트폰 무선 충전): 129만원

- 하이테크 패키지(12.3인치 3D 클러스터, 지능형 헤드램프): 158만원

- 컴포트 패키지(운전석 자세 메모리 시스템, 운전석 인텔리전트 시트-16방향/쿠션 익스텐션/볼스터 전동 조절 적용 포함, 동승석 럼버서포트, 전동식 조절 스티어링 휠): 109만원

- 렉시콘 사운드 패키지(렉시콘 15스피커 시스템-퀀텀 로직 서라운드) : 119만원

-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패키지(서라운드 뷰 모니터, 후측방 모니터, 빌트인 캠, 보조배터리-주차 후 최대 12시간 녹화 가능) : 168만원

- 차량 보호 필름 고탄성 폴리우레탄 PPF 보호필름(적용 범위: 프론트/리어 범퍼 사이드, 리어 범퍼 어퍼, 사이드 미러, 도어컵, 도어 스텝, 주유구 도어): 40만원

- 플로팅 휠 캡: 9만원

- 카본 리어 스포일러: 88만원

- 알칸타라 인테리어 패키지 알칸타라 스티어링 휠 / 알칸타라 콘솔 암레스트: 43만원


<실차주 평가> - 평균점수 : 8.3

- 그냥 사치품임... 연비는 좌절. 그 외 편의성 등등 평균을 한참 밑돌고.. 오직 디자인 하나 보고 타는 차.

- 3.3T 후륜입니다. 주행성능 탁월하고 차가 작아 운전하는 재미가 좋네요. 키 173에 2인 가족 기준 공간 결코 좁다고 할 수 없고, 그 말 많은 2열 발 공간은 1열 시트를 조금만 올리면 넉넉히 나옵니다. 베이지 퀼팅 옵션으로 실내 고급스러운 느낌은 말할 것 없고, 사라지지 않은 기어봉 또한 마음에 듭니다. 가성비 최고입니다.

- 3.3이라서 그런가 진짜 얌전히 타도 연비 9.5~8 유지됨... 연비 빼고 다 만족, 국산차답게 자잘한 유지보수(잡소리, 에어컨 냄새) 좀 해줘야 하지만 센터 2~3번 들어가면 완벽한 차, 엔진이나 거동 관련 문제는 단 한번도 없었으며 썸머 타이어 끼고 겨울에 눈 얼은 충북 산길을 달려도 후륜인데 불구하고 LSD가 완벽하게 작동해 수입 컴팩트 세단에서 보이는 코너링 안정감을 체감할 수 있었음. 코로나 펜데믹 기점으로 차값이 다 올라서 구입 당시엔 풀옵이 5천 후반 가까이 했지만 지금 보면 가격도 가성비.

- 디자인은 호불호 갈린다 치고 2.5 엔진이 생각보다 주행 성능과 연비 면에서 매력적임. 기존에 320i와 재규어 XE 몰아본 오너 입장에서 코너링은 조금 안 좋은 듯. 하지만 가속 성능은 좋아보임.

- 성능 좋고 예쁘고 편리함.

- 패밀리카 용도가 아니면 아주 좋습니다. 뒷자리가 좁아서 그게 좀 불편하고, 연비가 나쁩니다.

- 젊을 때 타기 좋은 차. 운동 성능이며 적당한 수납 능력 만족스러워요.

- 출퇴근용으로 활용. 평균 연비 12km, 고속도로 등 장거리 운전 시에도 이전 차에 비하면 피곤하지 않는 수준임. 아주 만족하며 타고 있음.

- 올해 1월 극초반에 신차로 받아서 4개월 동안 5천km 넘게 타고 있음. 간단하게 평을 하자면 일단 달리기로는 빠지지 않는 차는 확실하다. 괜히 암행순찰로 쓰는 게 아닌 걸 느꼈다. 밟으면 밟는 대로 쭉쭉 튀어 나간다. 시승으로는 2.5를 타봤는데 2.5는 개인적으로 토크가 약하다고 느낌...(이전 차량을 디젤로 타서 그런 것 같다) 현재까지 복합 연비는 7km 정도이다. 거의 스포츠모드로 운행 및 서울 시내 출퇴근이 80% 정도임. 고속도로에서는 15km 이상으로 뜸(가끔 고속도로에서 스포츠 플러스 모드로 달리면 기분은 좋은 반면 기름 줄어드는 게 순식간이다^^;). 일단 디자인은 호불호가 갈리지만 구버전, 신버전 둘다 각 특색이 있어서 난 둘다 좋아하는 편이다. 도장을 무광으로 했는데 후회 없음. 스월 안 생기고 나름 관리가 어렵지도 않다. 일반 유광이랑 관리 차이가 별로 없음. 뒷자리는 정말 180 되는 큰 키 태우고 다닐 거 아니면 괜찮아들 했음. 지인들이 뒷자리가 극악이라고 소문 듣고 타서 그런지 대부분 기대 이상으로 편하다고 함.

- 2.5터보 기준 동일 가격의 외제차 대비 풍부한 옵션, 고급스러운 실내 인테리어가 마음에 듭니다. 제네시스 순정네비, 서비스도 너무 편리하고요. 편안하게 달리고 싶을 때는 조용하고 부드럽게, 빠르게 달리고 싶을 때는 안정적이고 기분 좋은 주행 성능을 보여주는 차입니다. 일반 도로 주행에서는 성능이 차고 넘치는 것 같아요.

- 자녀가 없다면 나 혼자 타기에, 연인과 함께 타고 다니기에 좋은 차량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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