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2024 GV8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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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시스) 2024 GV80

 

<분류 : 준대형 SUV / 출시-2023년10월>

 

 

* 등급/트림별 제원 *

 

[2.5 가솔린 터보]

- 가격

기본모델 : 6,93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싱글터보

배기량 : 2,497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304hp
최대토크 : 43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연비 : 9.3km/ℓ

CO 배출량 : 183g/km


- 치수
전장 : 4,940mm

전폭 : 1,975mm
전고 : 1,715mm
축거 : 2,955mm
윤거전 : 1,674mm
윤거후 : 1,689mm
공차중량 : 2,075kg

전륜타이어 : 265mm / 55 / 19inch

후륜타이어 : 265mm / 55 / 19inch


- 섀시
구동방식 : 후륜구동

변속기 : 자동 8단
전륜서스펜션 : 더블 위시본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2.5 가솔린 터보 AWD]

- 가격

기본모델 : 7,28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싱글터보

배기량 : 2,497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304hp
최대토크 : 43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연비 : 8.9km/ℓ

CO 배출량 : 192g/km


- 치수
전장 : 4,940mm

전폭 : 1,975mm
전고 : 1,715mm
축거 : 2,955mm
윤거전 : 1,674mm
윤거후 : 1,689mm
공차중량 : 2,155kg

전륜타이어 : 265mm / 55 / 19inch

후륜타이어 : 265mm / 55 / 19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

변속기 : 자동 8단
전륜서스펜션 : 더블 위시본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3.5 가솔린 터보]

- 가격

기본모델 : 7,48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V6

과급방식 : 트윈터보

배기량 : 3,470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380hp
최대토크 : 54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연비 : 8.6km/ℓ

CO 배출량 : 199g/km


- 치수
전장 : 4,940mm

전폭 : 1,975mm
전고 : 1,715mm
축거 : 2,955mm
윤거전 : 1,674mm
윤거후 : 1,689mm
공차중량 : 2,145kg

전륜타이어 : 265mm / 50 / 20inch

후륜타이어 : 265mm / 50 / 20inch


- 섀시
구동방식 : 후륜구동

변속기 : 자동 8단
전륜서스펜션 : 더블 위시본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3.5 가솔린 터보 AWD]

- 가격

기본모델 : 7,83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V6

과급방식 : 트윈터보

배기량 : 3,470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380hp
최대토크 : 54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연비 : 7.9km/ℓ

CO 배출량 : 217g/km


- 치수
전장 : 4,940mm

전폭 : 1,975mm
전고 : 1,715mm
축거 : 2,955mm
윤거전 : 1,674mm
윤거후 : 1,689mm
공차중량 : 2,225kg

전륜타이어 : 265mm / 50 / 20inch

후륜타이어 : 265mm / 50 / 20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

변속기 : 자동 8단
전륜서스펜션 : 더블 위시본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 옵션 *

[2.5 가솔린 터보, 2.5 가솔린 터보 AWD] 기본모델

- 가솔린 3.5 터보(20인치 미쉐린 타이어&휠, 전륜 코퍼도장 모노블럭 4P 브레이크 및 후륜 캘리퍼 스타일링 커버 기본 적용) : 550만원

- AWD(전자식 차동제한장치, 오토 터레인 모드 포함 *2.5 가솔린 터보 전용) : 350만원

- 6인승(2열 독립 시트, 2열 센터콘솔 및 무선 충전, 수납함, 3열 5:5 시트-전동 폴딩, 3열 에어벤트) : 250만원

- 7인승(3열 5:5 시트-전동 폴딩, 3열 에어벤트) : 100만원

- 매트 컬러(무광, 4종 중 선택: 마테호른 화이트, 마칼루 그레이, 브런즈윅 그린, 바로사 버건디) : 70만원

- 265/50R20 미쉐린 타이어 & 다이아몬드 컷팅 휠 : 130만원

- 265/40R22 미쉐린 타이어 & 다이아몬드 컷팅 휠 : 250만원

- 시그니쳐 디자인 셀렉션Ⅰ(천연 가죽 시트-테크니컬 펀칭/파이핑 적용, 헤어라인 + 데모패턴 알루미늄 내장재, 인조 가죽 내장재-크래쉬패드/도어 트림 상하단) : 150만원

- 시그니쳐 디자인 셀렉션Ⅱ(프라임 나파 가죽 시트-퀼팅/파이핑 적용, 프라임 나파 가죽 내장재-센터콘솔 암레스트/스티어링 휠 혼 커버, 오픈포어 리얼 우드 또는 바잘트/린넨 위빙 내장재, 럭셔리 스웨이드 내장재-헤드라이닝/필라트림 등, 인조 가죽 내장재-크래쉬패드/도어트림 상하단, 인조 실크 카매트, 투톤 가죽 스티어링 휠) : 300만원

- 파퓰러 패키지(헤드업 디스플레이,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패키지 I,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II, 2열 컴포트 패키지) : 710만원

- 파노라마 선루프 : 140만원

- 헤드업 디스플레이 : 130만원

- 컨비니언스 패키지(운전석&동승석 에르고 모션 시트-18방향/쿠션 익스텐션/볼스터 전동 조절 적용/스트레칭 모드 포함, 고스트 도어 클로징, 디지털 센터 미러) : 255만원

- 하이테크 패키지(12.3인치 3D 클러스터, 전방 주시 경고, 지능형 헤드램프 *2.5 가솔린 터보 전용) : 160만원

-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패키지Ⅰ(서라운드 뷰 모니터, 후측방 모니터,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광각 카메라 기반 주차 및 사선 주차 포함, 주차 충돌방지 보조-전/측/후방, 주차 거리 경고-측방) : 195만원

-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패키지Ⅱ(고속도로 주행 보조2-차로 변경 보조 제어 기능 포함, 운전 스타일 연동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진출입로, 전방 충돌방지 보조-교차로 교차 차량/측방 접근차/추월 시 대향차/회피 조향 보조 기능 포함, 앞좌석 프리액티브 시트벨트, 지능형 헤드램프-IFS, 운전자 전방 주시 경고 카메라,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주행) : 200만원

- 2열 컴포트 패키지(2열 전동 및 통풍시트-리클라이닝/슬라이딩/틸팅, 뒷좌석 전동식 도어커튼, 3존+ 공조-2열 LCD 공조 조절 장치/풍량 독립제어 포함, 뒷좌석 목베개, 뒷좌석 화장 거울, 윙아웃 헤드레스트, 220V 파워아웃렛) : 260만원

- 뒷좌석 듀얼 모니터(좌우 독립제어 *터치 제어 가능하며, 6인승은 2열 센터콘솔 컨트롤러 포함 *2.5 가솔린 터보 전용) : 250만원

- 뱅앤올룹슨 사운드 패키지(뱅앤올룹슨 고해상도 사운드 시스템-18스피커) : 190만원

- 빌트인 캠 패키지(빌트인 캠 2, 보조배터리, 증강현실 내비게이션) : 85만원

- 후석 스마트 엔터테인먼트 시스템(14.6인치 스마트 듀얼 모니터, 스트리밍 서비스 제공-좌우 독립제어/별도 리모컨 포함): 300만원

- 고정식 사이드 스텝 : 49만원

- 차량 보호 필름(적용 범위: 프론트/리어 범퍼 사이드, 리어 범퍼 어퍼, 사이드 미러, 도어컵, 주유구 도어, 도어 스텝) : 50만원

- 프로텍션 매트 패키지 1/2열 : 20만원

- 프로텍션 매트 패키지 1/2/3열: 25만원

- 플로팅 휠 캡: 9만원

- 전동식 사이드 스텝: 245만원

- 트레일러 히치(최대 견인 용량 2722kg-피견인 장치 관성 브레이크 적용 시, 수직 하중 182kg): 155만원

- 냉온장 컵홀더(6인승 전용): 80만원

 

[3.5 가솔린 터보, 3.5 가솔린 터보 AWD] 기본모델

- AWD(전자식 차동제한장치, 오토 터레인 모드 포함 *3.5 가솔린 터보 전용) : 350만원

- 6인승(2열 독립 시트, 2열 센터콘솔 및 무선 충전, 수납함, 3열 5:5 시트-전동 폴딩, 3열 에어벤트) : 250만원

- 7인승(3열 5:5 시트-전동 폴딩, 3열 에어벤트) : 100만원

- 매트 컬러(무광, 4종 중 선택: 마테호른 화이트, 마칼루 그레이, 브런즈윅 그린, 바로사 버건디) : 70만원

- 265/40R22 미쉐린 타이어 & 다이아몬드 컷팅 휠 : 120만원

- 시그니쳐 디자인 셀렉션Ⅰ(천연 가죽 시트-테크니컬 펀칭/파이핑 적용, 헤어라인 + 데모패턴 알루미늄 내장재, 인조 가죽 내장재-크래쉬패드/도어 트림 상하단) : 150만원

- 시그니쳐 디자인 셀렉션Ⅱ(프라임 나파 가죽 시트-퀼팅/파이핑 적용, 프라임 나파 가죽 내장재-센터콘솔 암레스트/스티어링 휠 혼 커버, 오픈포어 리얼 우드 또는 바잘트/린넨 위빙 내장재, 럭셔리 스웨이드 내장재-헤드라이닝/필라트림 등, 인조 가죽 내장재-크래쉬패드/도어트림 상하단, 인조 실크 카매트, 투톤 가죽 스티어링 휠) : 300만원

- 파퓰러 패키지(헤드업 디스플레이,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패키지 I,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II, 2열 컴포트 패키지) : 710만원

- 파노라마 선루프 : 140만원

- 헤드업 디스플레이 : 130만원

- 컨비니언스 패키지(운전석&동승석 에르고 모션 시트-18방향/쿠션 익스텐션/볼스터 전동 조절 적용/스트레칭 모드 포함, 고스트 도어 클로징, 디지털 센터 미러) : 255만원

-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패키지Ⅰ(서라운드 뷰 모니터, 후측방 모니터,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광각 카메라 기반 주차 및 사선 주차 포함, 주차 충돌방지 보조-전/측/후방, 주차 거리 경고-측방) : 195만원

-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패키지Ⅱ(고속도로 주행 보조2-차로 변경 보조 제어 기능 포함, 운전 스타일 연동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진출입로, 전방 충돌방지 보조-교차로 교차 차량/측방 접근차/추월 시 대향차/회피 조향 보조 기능 포함, 앞좌석 프리액티브 시트벨트, 지능형 헤드램프-IFS, 운전자 전방 주시 경고 카메라,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주행) : 200만원

- 2열 컴포트 패키지(2열 전동 및 통풍시트-리클라이닝/슬라이딩/틸팅, 뒷좌석 전동식 도어커튼, 3존+ 공조-2열 LCD 공조 조절 장치/풍량 독립제어 포함, 뒷좌석 목베개, 뒷좌석 화장 거울, 윙아웃 헤드레스트, 220V 파워아웃렛) : 260만원

- 뱅앤올룹슨 사운드 패키지(뱅앤올룹슨 고해상도 사운드 시스템-18스피커) : 190만원

- 빌트인 캠 패키지(빌트인 캠 2, 보조배터리, 증강현실 내비게이션) : 85만원

- 후석 스마트 엔터테인먼트 시스템(14.6인치 스마트 듀얼 모니터, 스트리밍 서비스 제공-좌우 독립제어/별도 리모컨 포함): 300만원

- 고정식 사이드 스텝 : 49만원

- 차량 보호 필름(적용 범위: 프론트/리어 범퍼 사이드, 리어 범퍼 어퍼, 사이드 미러, 도어컵, 주유구 도어, 도어 스텝) : 50만원

- 프로텍션 매트 패키지 1/2열 : 20만원

- 프로텍션 매트 패키지 1/2/3열: 25만원

- 플로팅 휠 캡: 9만원

- 전동식 사이드 스텝: 245만원

- 트레일러 히치(최대 견인 용량 2722kg-피견인 장치 관성 브레이크 적용 시, 수직 하중 182kg): 155만원

- 냉온장 컵홀더(6인승 전용): 80만원


<실차주 평가> - 평균점수 : 8.9

- 페리 모델 24년 6월 초에 출고 후 한달 타본 후기로는 만족스럽습니다. 주행 성능은 전에 타고 다니던 차량 비교가 안 되게 정숙하고요. 가격은 천 만원 정도만 쌌으면 어땠을까 싶으면서도 비교대상인 차들과 비교해보면 합리적으로 느껴지긴 해요. 거주성은 괜찮습니다. 2열 때문에 GV70으로 안 하고 GV80으로 했거든요. 앞으로 이 차랑 좋은 추억들 많이 남겨보도록 하겠습니다^^ 디자인은 너무 예쁩니다. 말이 필요 없죠. 연비는 사악한 거 알고 있었으나 시내에서는 4, 고속도로에서는 12 정도 나오네요. 정속 주행 기준입니다. 하이브리드 나오면 인기 많을 듯해요. 품질은 예민하지 않아서 그런가 만족스러워요.

- 주행 느낌은 굉장히 정숙함. 좌우 롤링은 있음. 언덕에서 올라갈 때 변속 울컥임 존재. 가격은 사악함. 내부 실내는 최고. 디테일한 마감은 부족함이라고 말해야 하나? 흠. 시동 끄고 있을 때 뒷좌석에서 ADAS 팬이 가동되는 소리는 들어야 함. 수납공간은 포기. 연비는 생각보다 만족. 도움이 되실까요?ㅎㅎ

- 디자인, 실내, 옵션, 성능 좋습니다~ 초기 물량이라서 불량이 있어서 고생했지만 센터 인프라, 보증이 잘 되어서 만족합니다.

- 디자인, 정숙성 모든 걸 만족하고, 가격은 다들 그돈씨 하는데... 이 차급으로 외제차 가려면 그랜져 한대 값은 더 줘야 합니다.. 가성비라고는 못 하지만, 금액대비 훌륭하다고 생각합니다^^

- 외제차보다 가성비 완전 좋아요. 신랑이 별로라고 했었는데 타보더니 달라지는 듯해요.

- 실내 공간이 좁고 연비는 썩 좋지 않지만 전반적으로 만족.

- 조선의 벤테이가. 이 말 한마디로 대답하겠습니다. 정말 더할 나위 없는 뛰어난 공간 활용과 익숙함과 편안함 그리고 수많은 옵션들. GV80은 말 그대로 영앤리치다. 수입차들과 견주어도 절대로 뒤쳐지지 않는 대한민국 최고의 SUV.

- 비싸고 예쁜 고급차. 나이 들어서 탈 수 있는 최고 선택지다. 에어서스는 아쉬운 부분이지만 살살 타면 그리 나쁘지 않은 승차감을 보여주고 실내의 고급감이 넘 좋다. 내 일생 마지막 차로 널 선택했다. 사랑한다 지붕이~

- 디자인 이쁩니다. 고급감 좋습니다. 운행성능 X5 이런 차에 비할 바는 아니지만 충분히 좋습니다. 실내공간 패밀리카로 딱입니다. 연비는 사악합니다. 뭐 알고 샀지만요.

- 실내외 디자인 넘 맘에 듭니다. 승차감은 19인치 휠에 파워트레인은 컴포트, 서스펜션은 스포츠 모드로 세팅하고 다니니까 출렁이지 않고 단단한 느낌에 아주 좋습니다. 연비를 신경 쓰고 다니려면 애초부터 중형차 미만을 선택해야겠죠. 게다가 막 밟고 다니는 스타일이 아니라서 연비가 나쁘다 생각 안 합니다. 이 정도 가격에 다양한 편의장비를 갖춘 차량의 선택지가 거의 없다고 생각하네요.

- 솔직히 너무 만족합니다. 디자인은 말할 필요도 없고 서킷 달릴 것도 아닌데 이 정도면 정말 만족하는 차입니다.

- 제가 타본 레인지로버 벨라, 싼타페 대비 정숙성, 승차감 압도적으로 좋다고 봅니다. 국산차 편견 버리고 타보면 1억 가까운 가격이 아깝지 않은 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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