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2024 GV80 쿠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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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시스) 2024 GV80 쿠페

 

<분류 : 준대형 SUV / 출시-2023년10월>

 

 

* 등급/트림별 제원 *

 

[2.5 가솔린 터보 AWD]

- 가격

기본모델 : 8,255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싱글터보

배기량 : 2,497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304hp
최대토크 : 43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연비 : 8.2km/ℓ

CO 배출량 : 209g/km


- 치수
전장 : 4,965mm

전폭 : 1,975mm
전고 : 1,710mm
축거 : 2,955mm
윤거전 : 1,674mm
윤거후 : 1,689mm
공차중량 : 2,170kg

전륜타이어 : 265mm / 50 / 20inch

후륜타이어 : 265mm / 50 / 20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

변속기 : 자동 8단
전륜서스펜션 : 더블 위시본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3.5 가솔린 터보 AWD]

- 가격

기본모델 : 8,675만원

 

- 엔진

엔진형식 : V6

과급방식 : 트윈터보

배기량 : 3,470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380hp
최대토크 : 54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연비 : 7.8km/ℓ

CO 배출량 : 220g/km


- 치수
전장 : 4,965mm

전폭 : 1,975mm
전고 : 1,710mm
축거 : 2,955mm
윤거전 : 1,674mm
윤거후 : 1,689mm
공차중량 : 2,230kg

전륜타이어 : 265mm / 50 / 20inch

후륜타이어 : 265mm / 50 / 20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

변속기 : 자동 8단
전륜서스펜션 : 더블 위시본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3.5 가솔린 터보 MHEV AWD]

- 가격

기본모델 : 9,19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V6

과급방식 : 트윈터보

배기량 : 3,470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415hp
최대토크 : 56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연비 : 8.3km/ℓ

CO 배출량 : 206g/km


- 치수
전장 : 4,965mm

전폭 : 1,975mm
전고 : 1,710mm
축거 : 2,955mm
윤거전 : 1,674mm
윤거후 : 1,689mm
공차중량 : 2,275kg

전륜타이어 : 265mm / 50 / 20inch

후륜타이어 : 265mm / 50 / 20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

변속기 : 자동 8단
전륜서스펜션 : 더블 위시본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 옵션 *

[2.5 가솔린 터보 AWD] 기본모델

- 가솔린 3.5 터보: 420만원

- 가솔린 3.5 터보 48V 일렉트릭 슈퍼차저(전륜 레드도장 모노블럭 4P 브레이크 및 후륜 스타일링 커버, 듀얼 트윈팁 머플러, 스포츠+ 모드, 다크 크롬 가니쉬, 메탈 페달 기본 적용): 935만원

- 매트 컬러(무광, 4종 중 선택: 마테호른 화이트, 마칼루 그레이, 스토르 그린, 바로사 버건디): 70만원

- 265/40R22 미쉐린 타이어 & 다이아몬드 컷팅 휠: 120만원

- 쿠페 디자인 셀렉션 II(프라임 나파 가죽 시트-퀼팅/파이핑 적용, 프라임 나파 가죽 내장재-센터콘솔 암레스트/스티어링 휠 혼 커버, 오픈 포어 리얼 우드 또는 카본 내장재, 럭셔리 스웨이드 내장재-헤드라이닝/필라 트림 등, 인조 가죽 내장재-크래쉬패드/도어 트림 상하단, 투톤 가죽 스티어링 휠, 인조 실크 카매트): 150만원

- 파퓰러 패키지(헤드업 디스플레이,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I,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II, 2열 컴포트 패키지): 640만원

- 파노라마 선루프: 140만원

- 헤드업 디스플레이: 130만원

- 컨비니언스 패키지(운전석&동승석 에르고 모션 시트-18방향/쿠션 익스텐션/볼스터 전동 조절 적용/스트레칭 모드 포함, 고스트 도어 클로징, 디지털 센터 미러): 255만원

-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I(서라운드 뷰 모니터, 후측방 모니터,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광각 카메라 기반 주차 및 사선 주차 포함, 주차 충돌방지 보조-전/측/후방, 주차 거리 경고-측방): 195만원

-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II(고속도로 주행 보조 2-차로 변경 보조 제어 기능 포함, 운전 스타일 연동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진출입로, 전방 충돌방지 보조-교차로 교차 차량/측방 접근차/추월 시 대향차/회피 조향 보조 기능 포함), 앞좌석 프리액티브 시트벨트, 지능형 헤드램프-IFS, 운전자 전방 주시 경고 카메라,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주행): 200만원

- 2열 컴포트 패키지(2열 전동-리클라이닝/슬라이딩/틸팅, 통풍 시트, 3존+ 공조-2열 LCD 공조 조절 장치/풍량 독립 제어 포함, 뒷좌석 목베개, 윙아웃 헤드레스트, 220V 파워아웃렛): 185만원

- 뱅앤올룹슨 사운드 패키지(뱅앤올룹슨 고해상도 사운드 시스템-18스피커): 190만원

- 빌트인 캠 패키지(빌트인 캠 2, 보조배터리, 증강현실 내비게이션): 0만원

- 후석 스마트 엔터테인먼트 시스템(14.6인치 스마트 듀얼 모니터, 스트리밍 서비스 제공-좌/우 독립제어/별도 리모컨 포함): 300만원

- 고정식 사이드 스텝: 49만원

- 차량 보호 필름(적용 범위: 프론트/리어 범퍼 사이드, 리어 범퍼 어퍼, 사이드 미러, 도어컵, 주유구 도어, 도어 스텝): 50만원

- 프로텍션 매트 패키지 1/2열: 20만원

- 플로팅 휠 캡: 9만원

- 전동식 사이드 스텝: 245만원


[3.5 가솔린 터보 AWD, 3.5 가솔린 터보 MHEV AWD] 기본모델

- 매트 컬러(무광, 4종 중 선택: 마테호른 화이트, 마칼루 그레이, 스토르 그린, 바로사 버건디): 70만원

- 265/40R22 미쉐린 타이어 & 다이아몬드 컷팅 휠: 120만원

- 쿠페 디자인 셀렉션 II(프라임 나파 가죽 시트-퀼팅/파이핑 적용, 프라임 나파 가죽 내장재-센터콘솔 암레스트/스티어링 휠 혼 커버, 오픈 포어 리얼 우드 또는 카본 내장재, 럭셔리 스웨이드 내장재-헤드라이닝/필라 트림 등, 인조 가죽 내장재-크래쉬패드/도어 트림 상하단, 투톤 가죽 스티어링 휠, 인조 실크 카매트): 150만원

- 파퓰러 패키지(헤드업 디스플레이,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I,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II, 2열 컴포트 패키지): 640만원

- 파노라마 선루프: 140만원

- 헤드업 디스플레이: 130만원

- 컨비니언스 패키지(운전석&동승석 에르고 모션 시트-18방향/쿠션 익스텐션/볼스터 전동 조절 적용/스트레칭 모드 포함, 고스트 도어 클로징, 디지털 센터 미러): 255만원

-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I(서라운드 뷰 모니터, 후측방 모니터,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광각 카메라 기반 주차 및 사선 주차 포함, 주차 충돌방지 보조-전/측/후방, 주차 거리 경고-측방): 195만원

-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II(고속도로 주행 보조 2-차로 변경 보조 제어 기능 포함, 운전 스타일 연동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진출입로, 전방 충돌방지 보조-교차로 교차 차량/측방 접근차/추월 시 대향차/회피 조향 보조 기능 포함), 앞좌석 프리액티브 시트벨트, 지능형 헤드램프-IFS, 운전자 전방 주시 경고 카메라,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주행): 200만원

- 2열 컴포트 패키지(2열 전동-리클라이닝/슬라이딩/틸팅, 통풍 시트, 3존+ 공조-2열 LCD 공조 조절 장치/풍량 독립 제어 포함, 뒷좌석 목베개, 윙아웃 헤드레스트, 220V 파워아웃렛): 185만원

- 뱅앤올룹슨 사운드 패키지(뱅앤올룹슨 고해상도 사운드 시스템-18스피커): 190만원

- 빌트인 캠 패키지(빌트인 캠 2, 보조배터리, 증강현실 내비게이션): 85만원

- 후석 스마트 엔터테인먼트 시스템(14.6인치 스마트 듀얼 모니터, 스트리밍 서비스 제공-좌/우 독립제어/별도 리모컨 포함): 300만원

- 고정식 사이드 스텝: 49만원

- 차량 보호 필름(적용 범위: 프론트/리어 범퍼 사이드, 리어 범퍼 어퍼, 사이드 미러, 도어컵, 주유구 도어, 도어 스텝): 50만원

- 프로텍션 매트 패키지 1/2열: 20만원

- 플로팅 휠 캡: 9만원

- 전동식 사이드 스텝: 245만원


<실차주 평가> - 평균점수 : 8.8

- 가성비는 떨어지지만 디자인과 승차감 만족하고 오래 탈 거라 수입차보다는 국산차 제네시스 선택.

- 연비 안 좋은 거 알고 있지만 이 부분만 개선되면 정말 따라올 차가 없는 거 같네요. 디자인은 일반 페리랑은 넘사로 이쁩니다.

- 솔직히 연비는 마일드 하이브리드라 크게 신경 안 씁니다만 차값은 좀.. 가성비 안 따지면 전체적으로 만족스럽긴 함. 차값 빼고 단점 0.

- 아주아주 만족합니다. 디자인, 성능, 편의성 조금 비싼 것 빼고는 나무랄 것이 없습니다.

- 베링블루색 너무 이쁩니다. 가격이 비싸다고 생각하시면 이 차를 구매할 클래스가 아니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 주행성능 좋고 감성으로 타는데 잘 어울리는 거 같아요. 연비가 좀 아쉬운 거빼고는 모두 만족합니다. 굿~

- 솔직히 그돈씨 하는 유튜브 영상 많이 봤는데 실제로 보면 디자인 괜찮고 주행감 나쁘지 않습니다. 시내 주행 시 연비가 후덜덜 하긴 하지만 만족하며 타고 있습니다! 지인들 태워본 결과 다들 좋다고 하더라고요!

- 탈만 함.

- 독3사 브랜드와 같은 출력의 엔진 사양 모델보다는 가격은 좀더 합리적이라고 생각되지만 국산 차종에 이 가격? 이라는 생각에 비싸다는 느낌이 조금 더 자극적으로 느껴집니다. 그리고 편의성과 디자인, 품질은 훌륭합니다. 하지만 연비는 생각보다 좋지 않아서 조금 놀랐습니다. 종합적으로는 이 가격에 이 출력의 엔진과 디자인의 차를 탈 수 있어서 좋다고 생각합니다.

- 그냥 다른 거는 다 만족하거나 합리화 하면서 쓸만 한데 브레이크는 좀 약한 듯. 6p나 8p면 더 좋았을 거 같음. 차가 무거워서 그런지 많이 밀림.

- 전반적으로 지난 모델에 비해서 내장 디자인이 많이 개선되었으나 가격이 비싸네요. 연비는 서울 시내 주행 시 4~5 정도 나오는데 연비 기대하고 타는 차는 아니라고 봅니다. 만족합니다.

- GV80 쿠페 2.5 시내 30% 고속도로 70% 연비 8~9. 전에 탔던 G80이랑 별 차이 못 느껴요. 고속도로 주행 시는 12는 꾸준히 나와요. 묵직하게 밀려나가는 느낌 너무 좋아요. 뱅앤울프슨은 진짜 강추해요. 멜론 HIFI 듣는데 너무 좋네요.

- GV80보다 가격 비싸고, 2열 및 트렁크 공간 작지만 디자인 때문에 선택했습니다. 후석 모니터 제외 3.5T 풀옵션 차량 가격만 1억 500만, 취등록세 포함 1억1300만 사악한 가격이지만 디자인이 좋아서 차 볼때마다 만족합니다. 디자인, 승차감, 정숙성 너무 좋으며 연비는 안 좋아요. 3.5T 고속도로 출퇴근 기준 7~8km/L, 시내 4~5km/L.

- 차량 가격이 다소 비싸고 연비가 좋지 않습니다. 이 점을 제외하고 모든 부분 만족합니다.

- 옵션과 2열 공간 때문에 X6, GLE 쿠페 포기하고 왔습니다. 연비 빼곤 대부분 만족합니다.

- 쿠페 디자인, 주행 성능 최고입니다. 고급갑도 좋고, 특히 뱅앤올룹슨 스피커 예술입니다.

- 디자인이 좋고 가성비와 가심비가 좋습니다. 승차감과 하차감도 괜찮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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