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2023 G70 슈팅브레이크
<분류 : 중형 왜건 / 출시-2023년5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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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등급/트림별 제원 *
[2.5 가솔린 터보]
- 가격
기본모델 : 4,545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싱글터보
배기량 : 2,497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304hp
최대토크 : 43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연비 : 10.9km/ℓ
CO²배출량 : 154g/km
- 치수
전장 : 4,685mm
전폭 : 1,850mm
전고 : 1,400mm
축거 : 2,835mm
윤거전 : 1,596mm
윤거후 : 1,632mm
공차중량 : 1,695kg
전륜타이어 : 225mm/45/18inch
후륜타이어 : 225mm/45/18inch
- 섀시
구동방식 : 후륜구동
변속기 : 자동 8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2.5 가솔린 터보 AWD]
- 가격
기본모델 : 4,792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싱글터보
배기량 : 2,497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304hp
최대토크 : 43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연비 : 10.1km/ℓ
CO²배출량 : 166g/km
- 치수
전장 : 4,685mm
전폭 : 1,850mm
전고 : 1,400mm
축거 : 2,835mm
윤거전 : 1,596mm
윤거후 : 1,632mm
공차중량 : 1,760kg
전륜타이어 : 225mm/45/18inch
후륜타이어 : 225mm/45/18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
변속기 : 자동 8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 옵션 *
[2.0 가솔린 터보, 2.0 가솔린 터보 AWD] 기본 모델
- AWD(2.0 가솔린 터보 전용) : 247만원
- 매트 컬러(무광, 3종 중 선택-베르비에 화이트/본드 실버/마칼루 그레이) : 69만원
- 225/40R19(앞), 255/35R19(뒤) 미쉐린 타이어&다이아몬드 컷팅 휠 : 69만원
- 시그니쳐 디자인 셀렉션(나파 가죽 시트-퀼팅 포함, 지오메트릭 패턴 알루미늄 도어 가니쉬/플로어 콘솔, 스웨이드 내장재-헤드라이닝/필라트림 등, 혼커버 가죽 감싸기) : 237만원
- 스포츠 패키지(전자제어 서스펜션, 차동제한장치-LSD, 19인치 미쉐린 타이어&스포츠 전용 휠, 스포츠 전용 천연 가죽 시트, 스포츠 내외장) : 356만원
- 스포츠 디자인 셀렉션(스포츠 전용 나파 가죽 시트-퀼팅 포함, 스웨이드 내장재-헤드라이닝/필라 트림 등, 혼커버 가죽 감싸기 *스포츠 디자인 셀렉션 적용 시 스포츠 스탠다드 디자인 사양 포함*) : 148만원
- 와이드 선루프: 79만원
- 헤드업 디스플레이: 109만원
- 라이프스타일 패키지(제네시스 디지털 키 2 터치, 앞좌석 스마트폰 무선 충전, 12.3인치 3D 클러스터, 지능형 헤드램프,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 376만원
- 컴포트 패키지(운전석 자세 메모리 시스템, 운전석 인텔리전트 시트-16방향/쿠션 익스텐션/볼스터 전동 조절 적용 포함, 동승석 럼버서포트, 전동식 조절 스티어링 휠) : 109만원
- 렉시콘 사운드 패키지(렉시콘 15스피커 시스템-퀀텀 로직 서라운드) : 119만원
-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패키지(서라운드 뷰 모니터, 후측방 모니터, 빌트인 캠, 보조배터리-주차 후 최대 12시간 녹화 가능) : 168만원
- 차량 보호 필름 고탄성 폴리우레탄 PPF 보호필름(적용 범위: 프론트/리어 범퍼 사이드, 리어 범퍼 어퍼, 사이드 미러, 도어컵, 도어 스텝, 주유구 도어): 40만원
- 플로팅 휠 캡: 9만원
- 알칸타라 인테리어 패키지 알칸타라 스티어링 휠 / 알칸타라 콘솔 암레스트: 43만원
<실차주 평가> - 평균점수 : 8.3
- 그냥 사치품임... 연비는 좌절. 그 외 편의성 등등 평균을 한참 밑돌고.. 오직 디자인 하나 보고 타는 차...
- 길거리에 돈 뿌리고 다니기 좋은 차. 실내 좁고 그냥 제네시스 브랜드만으로 타는 차.
- 디자인은 호불호 갈린다 치고 2.5 엔진이 생각보다 주행 성능과 연비 면에서 매력적임. 기존에 320i와 재규어 XE 몰아본 오너 입장에서 코너링은 조금 안 좋은 듯. 하지만 가속 성능은 좋아보임.
- 성능 좋고 예쁘고 편리함.
- 패밀리카 용도가 아니면 아주 좋습니다. 뒷자리가 좁아서 그게 좀 불편하고, 연비가 나쁩니다.
- 1. 얼마 안 밟은 것 같은데 시속 140 넘어가고 있음. 안정감 좋음. 2. 가격은 솔직히 동일한 옵션, 성능의 독3사 차량 할인 받아도 이거보다 비싸고 향후 수리비용 등 감안 했을 때 아직까진 혜자임(보증 연장하면 8년 16만km 해줌). 3. 거주성 - 슈팅브레이크는 그나마 2열 헤드룸이 좀 있는 편이라 그나마 나음. 레그룸도 그럭저럭인데 발 공간은 조금 불편. 키 173인 내 기준으론 2열도 사실 편함. 4. 품질 - 자잘한 SW 버그가 있음. 특정 경우에 R단 넣어도 R단 알림음 안 나온다든지, 클러스터에 가끔 드라이브도 표시 안 되는 경우 등 아주 사소한 전자 품질 문제가 있는데 전반적으로 무난하게 나왔음. SW 업데이트를 적극적으로 해주면 좋을 것 같음. 5. 연비 - 이상하게 내가 타면 고속 15~16, 시내 9~10이 나옴. 코스팅모드 적극 활용해서 운행하면 고속도로 기준 기름 한 통으로 650km 너끈히 타고도 기름 남음.
- 젊을 때 타기 좋은 차. 운동 성능이며 적당한 수납 능력 만족스러워요.
- 출퇴근용으로 활용. 평균 연비 12km, 고속도로 등 장거리 운전 시에도 이전 차에 비하면 퇴근하지 않는 수준임. 아주 만족하며 타고 있음.
- 2.5 터보 기준 동일 가격의 외제차 대비 풍부한 옵션, 고급스러운 실내 인테리어가 마음에 듭니다. 제네시스 순정 네비, 서비스도 너무 편리하구요. 편안하게 달리고 싶을 때는 조용하고 부드럽게, 빠르게 달리고 싶을 때는 안정적이고 기분 좋은 주행 성능을 보여주는 차입니다. 일반 도로 주행에서는 성능이 차고 넘치는 것 같아요.
- 자녀가 없다면 나 혼자 타기에, 연인과 함께 타고 다니기에 좋은 차량입니다.
- 조수석, 뒷좌석은 늘 비어 있기에 좁은 건 전혀 실감 못합니다. 마칼루 그레이 색상도 만족하고 실내 블랙도 중후하고 좋습니다. 다만 연비가 평균 5~6을 넘어서질 못합니다. 최고 연비가 7일 정도입니다ㅠㅠ 그 외 모든 면은 만족합니다.
- 연비와 뒷좌석 좁은 것 빼고는 좋아요.. 특히 주행성능은 동급 대비 최고입니다. 물론 가격 고려해서 좋아요.
- 승차감은 조용하고 좋아요. 속도에 비해서 흔들림도 적고 연비는 운전 습관에 다르지만 저는 8000 정도 달렸는데 평균 연비 12.5, 시내보다 고속도로를 많이 달려서 그래요. 이 정도 차를 사면서 연비 따지는 건 아닌 것 같아요.
- 진짜 달리기만 잘 한다. 측정 연비보다 실연비가 너무 떨어진다...
- 슈팅브레이크 기준 동 세그먼트 최고의 디자인. 괜찮은 출력과 아주 괜찮은 핸들링. 취향에 맞다면 대안을 찾기 힘들다.
- 디자인 이쁘고 마크 이쁘고 하차감 좋고 일시불 완납 아니면 비추. 다만 연비가 사악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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