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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 2024 아이오닉 6

 

<분류 : 중형 세단 / 출시-2023년9월>

 

 

* 등급/트림별 제원 *

 

[Standard]

- 가격

Exclusive : 5,200만원

 

- 모터
연료 : 전기
최대출력 : 111kW, 149hp(단순환산치)
최대토크 : 350Nm, 35.7kg.m(단순환산치)


- 배터리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주행거리 : 367km

용량 : 53kWh

타입 : 리튬 이온


- 치수
전장 : 4,855mm

전폭 : 1,880mm
전고 : 1,495mm
축거 : 2,950mm
윤거전 : 1,635mm
윤거후 : 1,644mm
공차중량 : 1,800kg

전륜타이어 : 225mm / 55 / 18inch
후륜타이어 : 225mm / 55 / 18inch


- 섀시
구동방식 : 정보없음

변속기 : 자동 1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Long Range]

- 가격

E-LITE : 5,260만원

Exclusive : 5,605만원

Exclusive+ : 5,775만원

Prestige : 6,135만원

 

- 모터
연료 : 전기
최대출력 : 168kW, 225hp(단순환산치)
최대토크 : 350Nm, 35.7kg.m(단순환산치)


- 배터리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주행거리 : 524km

용량 : 77.4kWh

타입 : 리튬 이온


- 치수
전장 : 4,855mm

전폭 : 1,880mm
전고 : 1,495mm
축거 : 2,950mm
윤거전 : 1,635mm
윤거후 : 1,644mm
공차중량 : 1,930kg

전륜타이어 : 225mm / 55 / 18inch
후륜타이어 : 225mm / 55 / 18inch


- 섀시
구동방식 : 정보없음

변속기 : 자동 1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Long Range AWD]

- 가격

E-LITE : 5,494만원

Exclusive : 5,840만원

Exclusive+ : 6,010만원

Prestige : 6,370만원

 

- 모터
연료 : 전기
최대출력 : 239kW, 320hp(단순환산치)
최대토크 : 605Nm, 61.7kg.m(단순환산치)


- 배터리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주행거리 : 484km

용량 : 77.4kWh

타입 : 리튬 이온


- 치수
전장 : 4,855mm

전폭 : 1,880mm
전고 : 1,495mm
축거 : 2,950mm
윤거전 : 1,635mm
윤거후 : 1,644mm
공차중량 : 2,035kg

전륜타이어 : 225mm / 55 / 18inch
후륜타이어 : 225mm / 55 / 18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

변속기 : 자동 1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 옵션 *

[Standard] Exclusive

- 빌트인 캠(보조배터리 포함) : 69만원

- 컨비니언스(하이패스, 디지털 키 2 터치, 스마트폰 무선충전) : 49만원

- 현대 스마트센스(전방 충돌방지 보조-교차 차량/추월시 대향차/측방 접근차/회피 조향 보조,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주행,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전진 출차, 안전 하차 경고,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운전 스타일 연동 포함,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진출입로, 고속도로 주행 보조 2,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 148만원

- 1주년 기념 패키지I(하이패스, 디지털 키 2 터치, 스마트폰 무선충전, 전방 충돌방지 보조-교차 차량/추월시 대향차/측방 접근차/회피 조향 보조, 후측방 충돌 경고-주행,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전진 출차, 안전 하차 경고,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운전 스타일 연동 포함,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진출입로 포함, 고속도로 주행 보조 2,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 148만원


[Long Range] E-LITE

- HTRAC(전륜모터) : 247만원

 

[Long Range] Exclusive

- HTRAC(전륜모터) : 247만원

- 빌트인 캠(보조배터리 포함) : 69만원

- 와이드 선루프 : 64만원

- 20인치 휠&피렐리 타이어 : 59만원

- 컨비니언스(하이패스, 디지털 키 2 터치, 스마트폰 무선충전) : 49만원

- 현대 스마트센스(전방 충돌방지 보조-교차 차량/추월시 대향차/측방 접근차/회피 조향 보조,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주행,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전진 출차, 안전 하차 경고,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운전 스타일 연동 포함,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진출입로, 고속도로 주행 보조 2,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 148만원

- 1주년 기념 패키지I(하이패스, 디지털 키 2 터치, 스마트폰 무선충전, 전방 충돌방지 보조-교차 차량/추월시 대향차/측방 접근차/회피 조향 보조, 후측방 충돌 경고-주행,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전진 출차, 안전 하차 경고,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운전 스타일 연동 포함,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진출입로 포함, 고속도로 주행 보조 2,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 148만원

 

[Long Range] Exclusive+

- HTRAC(전륜모터) : 247만원

- 빌트인 캠(보조배터리 포함) : 69만원

- 와이드 선루프 : 64만원

- 20인치 휠&피렐리 타이어 : 59만원

- 파킹 어시스트(후측방 모니터, 서라운드 뷰 모니터, 측방 주차 거리 경고, 전방/측방/후방 주차 충돌방지 보조,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2) : 168만원

- 컴포트 플러스(동승석 전동시트-8way/럼버서포트/릴렉션 컴포트/워크인 디바이스, 2열 열선 시트, 운전석 전동시트-릴렉션 컴포트/자세 메모리 시스템, 어드밴스드 후석 승객 알림) : 57만원

- 1주년 기념 패키지II(후측방 모니터, 서라운드 뷰 모니터, 측방 주차 거리 경고, 전방/측방/후방 주차 충돌방지 보조,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2, 동승석 전동시트-8way/럼버서포트/릴렉션컴포트/워크인 디바이스, 2열 열선 시트, 운전석 전동시트-릴렉션 컴포트/자세 메모리 시스템, 어드밴스드 후석 승객 알림) : 168만원

- 플래티넘(Full LED 헤드램프-프로젝션 타입, 지능형 헤드램프-IFS, 다이나믹 웰컴 라이트, 천연가죽 시트, 에코 프로세스 천연가죽 시트, Recycled Fishernet 카펫/카매트, 메탈 페달/도어 스커프) : 71만원

- 헤드업 디스플레이 : 59만원

- BOSE 프리미엄 사운드(8스피커/외장앰프 포함, 전기차 액티브 사운드 디자인-e-ASD) : 45만원

- 블랙 에디션(블랙 하이그로시-프론트 범퍼 하단 몰딩/사이드 실 몰딩/리어 범퍼 하단 몰딩/아웃사이드 미러 커버, 블랙 매트 H 엠블럼, 20인치 블랙 매트 휠 & 피렐리 타이어) : 59만원

 

[Long Range] Prestige

- HTRAC(전륜모터) : 247만원

- 빌트인 캠(보조배터리 포함) : 69만원

- 와이드 선루프 : 64만원

- 20인치 휠&피렐리 타이어 : 59만원

- 디지털 사이드 미러(카메라 및 OLED 모니터, 디지털 사이드 미러 일체형 대시보드) : 138만원

- 블랙 에디션(블랙 하이그로시-프론트 범퍼 하단 몰딩/사이드 실 몰딩/리어 범퍼 하단 몰딩/아웃사이드 미러 커버, 블랙 매트 H 엠블럼, 20인치 블랙 매트 휠 & 피렐리 타이어) : 59만원


[Long Range AWD] Exclusive

- 빌트인 캠(보조배터리 포함) : 69만원

- 와이드 선루프 : 64만원

- 20인치 휠&피렐리 타이어 : 59만원

- 컨비니언스(하이패스, 디지털 키 2 터치, 스마트폰 무선충전) : 49만원

- 현대 스마트센스(전방 충돌방지 보조-교차 차량/추월시 대향차/측방 접근차/회피 조향 보조,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주행,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전진 출차, 안전 하차 경고,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운전 스타일 연동 포함,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진출입로, 고속도로 주행 보조 2,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 148만원

- 1주년 기념 패키지I(하이패스, 디지털 키 2 터치, 스마트폰 무선충전, 전방 충돌방지 보조-교차 차량/추월시 대향차/측방 접근차/회피 조향 보조, 후측방 충돌 경고-주행,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전진 출차, 안전 하차 경고,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운전 스타일 연동 포함,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진출입로 포함, 고속도로 주행 보조 2,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 148만원

 

[Long Range AWD] Exclusive+

- 빌트인 캠(보조배터리 포함) : 69만원

- 와이드 선루프 : 64만원

- 20인치 휠&피렐리 타이어 : 59만원

- 파킹 어시스트(후측방 모니터, 서라운드 뷰 모니터, 측방 주차 거리 경고, 전방/측방/후방 주차 충돌방지 보조,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2) : 168만원

- 컴포트 플러스(동승석 전동시트-8way/럼버서포트/릴렉션 컴포트/워크인 디바이스, 2열 열선 시트, 운전석 전동시트-릴렉션 컴포트/자세 메모리 시스템, 어드밴스드 후석 승객 알림) : 57만원

- 1주년 기념 패키지II(후측방 모니터, 서라운드 뷰 모니터, 측방 주차 거리 경고, 전방/측방/후방 주차 충돌방지 보조,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2, 동승석 전동시트-8way/럼버서포트/릴렉션컴포트/워크인 디바이스, 2열 열선 시트, 운전석 전동시트-릴렉션 컴포트/자세 메모리 시스템, 어드밴스드 후석 승객 알림) : 168만원

- 플래티넘(Full LED 헤드램프-프로젝션 타입, 지능형 헤드램프-IFS, 다이나믹 웰컴 라이트, 천연가죽 시트, 에코 프로세스 천연가죽 시트, Recycled Fishernet 카펫/카매트, 메탈 페달/도어 스커프) : 71만원

- 헤드업 디스플레이 : 59만원

- BOSE 프리미엄 사운드(8스피커/외장앰프 포함, 전기차 액티브 사운드 디자인-e-ASD) : 45만원

- 블랙 에디션(블랙 하이그로시-프론트 범퍼 하단 몰딩/사이드 실 몰딩/리어 범퍼 하단 몰딩/아웃사이드 미러 커버, 블랙 매트 H 엠블럼, 20인치 블랙 매트 휠 & 피렐리 타이어) : 59만원

 

[Long Range AWD] Prestige

- 빌트인 캠(보조배터리 포함) : 69만원

- 와이드 선루프 : 64만원

- 20인치 휠&피렐리 타이어 : 59만원

- 디지털 사이드 미러(카메라 및 OLED 모니터, 디지털 사이드 미러 일체형 대시보드) : 138만원

- 블랙 에디션(블랙 하이그로시-프론트 범퍼 하단 몰딩/사이드 실 몰딩/리어 범퍼 하단 몰딩/아웃사이드 미러 커버, 블랙 매트 H 엠블럼, 20인치 블랙 매트 휠 & 피렐리 타이어) : 59만원


<실차주 평가> - 평균점수 : 8.9

- 실제로 타보니 더욱 만족도가 높아지는 차량입니다. 주행거리도 길어서 기존 내연기관과 다를 바 없이 잘 사용합니다^^

- 전기차라서 가속이 좋아 추월하는데 불편함이 없음. 우려한 곡선미와 넓은 내부공간. 정숙한 승차감과 다양한 편의기능 그리고 전기차 최고 수준의 주행거리 등 충분히 완성도 높은 차임. 다만 전비와 맞바꾼 낮은 헤드룸은 흠.

- 초기 비용이 비싸지 경제적이고 좋아요. 충전 인프라가 좋은 아파트에 거주하면 더할 나위 없이 좋습니다.

- 디자인도 보다 보니 정감이 가고 운전이 좀 더 편하고 재밌어지니 주행거리가 확 늘어나네요. 다만 회전 반경이 커서 주차를 한번에 못 하겠더라고요. 적응하는데 시간이 걸릴 것 같네요.

- 디자인을 제외한다면 모든 부분이 몹시 무난합니다. 단점이라기보다 특출나지도 않지만 불편한 것도 없다는 것이 저는 장점이라고 생각됩니다. 딱 요즘 말로 휘뚜루마뚜루 타기 좋은 차인데.. 부족한 결핟믈이 조금 있습니다. 비가 샌다거나 하는..ㅠ

- 전체적으로 성능은 좋으나 차량 가격이 너무 비싸고 소소한 고장이 발생. 신경이 쓰임.

- 혼자서 장거리 자주 하는 오너에게는 최고의 전기차라고 생각합니다. 조용하고, 주행거리 길고, 안전에 관련된 옵션도 훌륭합니다.

- 디자인, 일주일 타니 적응했고, 그 다음 일중리 후 맘에 듭니다. 그 외는 전반적으로 마음에 듭니다. 매일 아침 출근길이 즐겁습니다.

- 처음 탄 전기차지만 매우 만족하고 있습니다. 여름에 1번 충전으로 700km 가까이 주행 가능했어요. 집이 충전하기 좋은 환경이라 편하네요.

- 하이브리드 대비 주행 안정성이 좋아요. 충전 속도가 빨라요. 프렁크 주변 마감은 아쉬워요.

- 디자인은 못생겼지만 성능은 좋습니다. 현재 중고가로 구매하기 딱 좋은 차량인 것 같아요.

- 시동 걸 때 걸려있는지 몰라서 시동 버튼 P 조작 등 헤매는 경우가 많고.. 비오는 날 급정거되는 등 안전장치가 되려 불편하게 만드는 단점도 있으나 장거리 운전시 자율 기능, 좁은 주차장, 원격주차 기능 등 편리하고 전반적으로 좋은 차라고 생각합니다.

- 전기차에서는 갑이라고 생각합니다. 주행거리 때문에 선택했는데 더이상 말할 것도 없네요.

- 전비는 보통, 주행성은 우수, 차량 가격은 비싸므로 가성비는 떨어짐, 차량 내부 인테리어는 미흡, 전기차 특유의 모터 기동 충격 있음.

- 차를 구매하기 전에 꼭 타보고 기준으로 삼아야 할 차량. 내부 가죽트림 재질과 시트 스펀지, 디지털 사이드미러는 아쉬움.

- G80 주유비 한달 25만원 쓰는데 이건 한달 충전비 5만원 정도 써요. 아파트 저속충전 먹입니다. 여름 풀충전 700키로 정도 나오고 요즘 풀충전 580키로 나와요. 가속이 부드럽고 빨라서 이거 타다 g80 못 타겠어요. 내연기관은 주차장에 세워놓기만 하고.. 정리해야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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