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코리아) 2023 XM3 E-TECH 하이브리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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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노코리아) 2023 XM3 E-TECH 하이브리드

 

<분류 : 소형 SUV / 출시-2022년10월>

 

 

* 등급/트림별 제원 *

 

[1.6 HEV]

- 가격

RE : 3,094만원

INSPIRE : 3,308만원

INSPIRE(e-시프터) : 3,337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자연흡기
배기량 : 1,598cc
연료 : 가솔린, 하이브리드
최대출력 : 86hp
최대토크 : 13.9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연비 : 17~17.4km/l

CO 배출량 : 91~93g/km


- 치수
전장 : 4,570mm

전폭 : 1,820mm
전고 : 1,570mm
축거 : 2,720mm
윤거전 : 1,565mm
윤거후 : 1,585mm
공차중량 : 1,440~1,445kg

전륜타이어 : 215mm / 55~60 / 17~18inch

후륜타이어 : 215mm / 55~60 / 17~18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토션 빔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 옵션 *

[1.6 HEV] RE

- 시그니처 패키지Ⅱ(EASY CONNECT 9.3인치 내비게이션-인카페인먼트 및 어시스트 콜, 무선 애플 카플레이&구글 안드로이드 오토 포함, 10.25인치 TFT 클러스터, Multi-Sense-3모드, 앰비언트 라이트, LED 룸램프, 주차 조향 보조 시스템-EPA, 측방 경보 시스템, 후방 교차충돌 경보 시스템-RCTA, 사각지대 경보 시스템-BSW, 차선 유지 보조-LCA) : 206만원

- 블랙 가죽시트 패키지Ⅰ(블랙 가죽시트-운전석 럼버 서포트 포함, 운전석/동승석 6WAY 파워시트, 앞좌석 통풍시트, 뒷좌석 열선시트, Multi-Sense-3모드, 앰비언트 라이트, LED 룸 램프, 주차 조향 보조 시스템-EPA, 측방 경고 시스템) : 140만원

- 18인치 블랙 투톤 알로이 휠&215/55 R18 타이어 : 39만원

 

[1.6 HEV] INSPIRE, INSPIRE(e-시프터)

- 블랙 가죽시트 패키지Ⅱ(블랙 가죽시트-운전석 럼버 서포트 포함, 동승석 6WAY 파워시트, 앞좌석 통풍시트, 뒷좌석 열선시트) : 106만원

- 10.25인치 TFT 클러스터&프레임리스 룸미러(하이패스 심카드 전용) : 32만원

- 사각지대 경보 시스템(BSW)+후방교차 충돌 경보 시스템(RCTA) : 39만원

- INSPIRE 디자인 패키지Ⅰ(블랙 투톤 루프 및 블랙 아웃사이드 미러 커버, 하이글로시 블랙 B필러 및 벨트라인, 18인치 다이내믹 블랙 투톤 알로이 휠, 블랙 헤드라이너 *어반 그레이, 웨이브 블루 전용* 블랙 투톤 및 블랙 아웃사이드 미러 커버 미선택 시 해당 선택품목 가격에서 5만원 인하*) : 79만원

- INSPIRE 디자인 패키지Ⅱ(블랙 투톤 루프 및 블랙 아웃사이드 미러 커버, 하이글로시 블랙 B필러 및 벨트라인, 18인치 다이내믹 블랙 투톤 알로이 휠, 블랙 헤드라이너, 프런트/리어 바디컬러 스키드&사이드 가니쉬 *클라우드 펄, 소닉 레드, 일렉트릭 오렌지 전용*) : 98만원


<실차주 평가> - 평균점수 : 8.1

- 가격만 조금 낮았음 최고의 베스트카가 될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엔진 출력도 조금만 높았음 하는 아쉬움.

- 터보도 타보고 하브도 타봤는데 둘 다 만족합니다. 둘이서 차박 가능합니다^^

- 체감 연비 너무 좋아요. 그런데 네비가 속도를 늦게 감지합니다. 후방카메라는 너무 없어보여요.

- 원격시동이 없어서 별로 같아요. 괜히 편의성은 현기차가 좋다는 걸 새삼 느꼈음.

- 스포츠모드로 변경 후 밟고 다녀도 기대 이상의 연비를 볼 수 있어요. 하지만 생각보다 답답한 출력, 정숙성 대비해서 엔진이 깨어날 때 들어오는 소음 등은 감점 요인입니다. 가격대는 체급 대비 비싸다고 여겼는데 다른 차들도 다 비싸지니 그러려니 해요.

- 연비만 보고 타는 차가 되어버리지 않았나 싶을 정도로 연비가 계속 좋습니다. 현재 21.5(400km 주행). 근데 다른 조건이나 편의성/옵션은 현기차가 조금 더 사용자에 편의를 돕지 않았나 싶음.

- 전 가혹한 점수를 줬습니다. 교체 전 i30를 탔는데 승차감에 대해서는 크게 감흥이 없었고 출력이야 알고는 있어서 포기 했었습니다. 차량을 여러가지로 타보질 않아서 정확한 평가를 내리기엔 무리가 있네요. 성능은 EV모드일 때 아주 멋진 모습을 보여줍니다. 안 타봤지만 이게 전기차구나... 할 느낌을 주는 만큼 미끄러져 나갑니다. 하지만, 엔진이 개입되면 현저하게 떨어지는 순간연비를 보여주며 출력도 많이 떨어집니다. 자연흡기 1.6엔진이 이 정도인가...요? 가격이야 트림의 폭이 좁아서 마냥 비싸게만 느껴집니다. 인스파이어 E쉬프터에 10.5 클러스터만 넣고 뽑았네요. 거주성은 매우 좁습니다. 루프도 낮고 뒷공간도 애들이 크면 못 태울 것 같네요. 수납에 대한 배려도 부족하고요. 품질은 전반적으로 매우 양호합니다. 디자인은 너무 이뻐요. 연비는 경쟁차인 니로에 많이 처지는 연비에 실망스럽고 고속에서는 기대하기는 너무 힘들어서 특성상 연비는 좋지만 동급에서 처지는 건 사실이지요.

- 디자인은 정말 x100 맘에 들고 ev모드는 정말 정숙하다. 주행도 안정적이고, 저속 운전자에겐 소형suv 시장에서 이 차만큼 괜찮은 차가 없을 것 같다. 단지, 고속에서의 연비만 조금 더 좋았더라면... 가격이 조금만 더 쌌더라면 최고의 차였을 것 같은 생각이 든다. 평타로 만족하며 타고 있다.

- '가장 전기차에 가까운 하이브리드' 라는 자체 슬로건이 참 잘 어울리는 차. 소형 하이브리드 SUV에서 기대할 수 있는 기본기들을 굉장히 잘 갖췄습니다. 쿠페형 디자인으로 인한 경쟁 차종 대비 실내 공간의 불리함. 가격이 아주 조금 아쉬운 점.

- 밧데리 절감 때문에 블랙박스 상시 대기를 없앴다는데 도저히 이해할 수 없는 일이 생기고 말았네요. 주차 중 박고 튀었는데 잡을 길이 없네요.

- 연비 겨울에 히터 틀고 16~18 나오는 거면 괜찮은 듯하고 빠르진 않지만 주행감이나 승차감은 좋음. 수납 공간이 아쉬운데 난 혼자라 괜찮고 트렁크 넓음. 이번에 색은 진짜 잘 뽑은 것 같음. 파랑 이쁨.

- 일단 외관 너무 이쁩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시 되는 연비 부분 공인 연비 기준 약 17 정도 나오는데 그거보다 더 잘 나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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