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 2023 QM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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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노삼성) 2023 QM6

 

<분류 : 중형 SUV / 출시-2022년4월>

 

 

* 등급/트림별 제원 *

 

[2.0 GDe]

- 가격

LE Signature : 2,779만원

RE Signature : 3,157만원

PREMIERE : 3,544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자연흡기
배기량 : 1,997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144hp
최대토크 : 20.4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 : 11.6~12km/ℓ

CO²배출량 : 140~146g/km


- 치수
전장 : 4,675mm

전폭 : 1,845mm
전고 : 1,700mm
축거 : 2,705mm
윤거전 : 1,595mm
윤거후 : 1,590mm
공차중량 : 1,535~1,570kg

전륜타이어 : 225mm / 55~60 / 18~19inch
후륜타이어 : 225mm / 55~60 / 18~19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

변속기 : CVT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2.0 LPe]

- 가격

SE : 2,489만원

LE Signature : 2,779만원

RE Signature : 3,157만원

PREMIERE : 3,505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자연흡기
배기량 : 1,998cc
연료 : LPG
최대출력 : 140hp
최대토크 : 19.7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 : 8.6~8.9km/ℓ

CO²배출량 : 147~153g/km


- 치수
전장 : 4,675mm

전폭 : 1,845mm
전고 : 1,700mm
축거 : 2,705mm
윤거전 : 1,595mm
윤거후 : 1,590mm
공차중량 : 1,575~1,610kg

전륜타이어 : 225mm / 55~65 / 17~19inch
후륜타이어 : 225mm / 55~65 / 17~19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

변속기 : CVT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2.0 dCi 4WD]

- 가격

PREMIERE : 4,075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싱글터보
배기량 : 1,997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184hp
최대토크 : 38.7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 : 12.5km/ℓ

CO²배출량 : 152g/km


- 치수
전장 : 4,675mm

전폭 : 1,845mm
전고 : 1,700mm
축거 : 2,705mm
윤거전 : 1,595mm
윤거후 : 1,590mm
공차중량 : 1,805kg

전륜타이어 : 225mm / 55 / 19inch
후륜타이어 : 225mm / 55 / 19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

변속기 : CVT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 옵션 *

[2.0 GDe] LE Signature / [2.0 LPe] Le Signature

- 파노라마 선루프 : 108만원

- 매직 테일게이트 : 70만원

- S-Link 패키지Ⅰ(S-Link 8.7inch 내비게이션, 후방 카메라, 사각지대 경보 시스템-BSW, 전방 경보 시스템, 주차조향 보조 시스템-EPA, 컴바인드 에어필터, 자동탈취 기능) : 113만원

- S-Link 패키지Ⅲ(S-Link 8.7inch 내비게이션, 후방 카메라, 사각지대 경보 시스템-BSW, 전방 경보 시스템, 긴급제동 보조 시스템-AEBS/보행자 감지 포함, 차간거리 경보 시스템-DW, 전방추돌 경보 시스템-FCW,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ACC, 차선 이탈 경보 시스템-LDW, 오토매틱 하이빔-AHL, 주차조향 보조 시스템-EPA, 컴바인드 에어필터, 자동 탈취 기능) : 191만원

- 운전석파워시트(전동식 요추 받침장치 포함)+동승석 파워시트+앞좌석 통풍시트+뒷좌석 열선시트 : 98만원

 

[2.0 GDe] RE Signature

- 파노라마 선루프 : 108만원

- 매직 테일게이트 : 70만원

- S-Link 패키지Ⅱ(S-Link 8.7inch 내비게이션, BOSE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12스피커, 플로어 보드 언더 트레이) : 113만원

- 프레임리스 룸미러(하이패스 심카드 전용 *선불 충전 불가, 하이패스 심 카드 발행 카드사 확인 필요*) : 7만원

 

[2.0 GDe] PREMIERE / [2.0 LPe] PREMIERE

- 파노라마 선루프 : 108만원

- 프레임리스 룸미러(하이패스 심카드 전용 *선불 충전 불가, 하이패스 심 카드 발행 카드사 확인 필요*) : 7만원


[2.0 LPe] RE Signature

- 파노라마 선루프 : 108만원

- 매직 테일게이트 : 70만원

- S-Link 8.7inch 내비게이션 : 74만원

- 프레임리스 룸미러(하이패스 심카드 전용 *선불 충전 불가, 하이패스 심 카드 발행 카드사 확인 필요*) : 7만원


[2.0 dCi 4WD] PREMIERE

- 파노라마 선루프 : 108만원

- 매직 테일게이트 : 70만원

- S-Link 패키지Ⅲ+프레임리스 룸미러(하이패스 심카드 전용) (S-Link 8.7inch 내비게이션, BOSE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12스피커, 플로어 보드 언더 트레이 *선불 충전 불가, 하이패스 심 카드 발행 카드사 확인 필요*) : 128만원


<실차주 평가> - 평균점수 : 8.9

- 스포츠한 출력은 없으나 가족이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가성비 좋은 SUV입니다.

- 정말 가성비는 좋은 차네요. 다만 트렁크 공간이 좀 아쉽다는 점..^^ 전체적으로 만족합니다.

- 무난히 잘 가고 잘 서는 차. 적당한 아날로그와 세련미가 돋보이는 감성차. 달리고 싶은 나의 충동을 자제시켜주는 안전한 차.

- 가성비 연비 굿. 질리지 않는 외관, 실내 디자인과 에스링크 구린 것만 어떻게 좀...

- 부족한 토크 빼고 다 만족합니다. 조용하고 이쁘고 저렴하고 힘 없는 차.

- 가성비, 무난한 주행성능...

- 삼성 신차 두번째입니다. 개인적으로 현기차에 거부감이 있는 것도 있고, 회사차로 현기차 많이 타지만 괜찮긴 한데 그래도 개인차는 또 삼성차 샀네요. 옵션에서 뭔가 2% 부족한 것 같지만 뭔가 신뢰가 가고 매력 있습니다. 와이프차도 XM3 사고 싶네요.

- 모든 차마다 장단점은 있습니다. 그걸 자주 인식하면 민감할 수 있어요. 저는 현대기아만 타다가 삼성 QM6를 이번에 선택했지만 지금까지 타본 차 중 정숙성, 편안함, 디자인 면에서는 차분하다 생각이 들어요. CVT 미션이라 막 달리는 분에게는 비추이지만 차분히 기본 베이스는 좋다 생각합니다. 물론 다들 부품값이 비싸다고는 하지만 어떤 차든 부품이 비싼 건 마찬가지 아닐까요. 저는 만족합니다.

- 만족합니다. 성능 및 드라이빙 감이 좋으며 사용자 편의 기능을 주어 운전하는데 문제가 없습니다.

- 어떠한 비싼 차도 완벽한 건 없다고 생각을 하는 1인입니다. 주관적인 입장에서 기대없이 타면 200프로 만족, 기대하고 타면 100프로 만족인 차 같습니다. 무난의 끝판인 차라고 생각해요. 공간 적당하고 디자인 개인적으론 이쁜 편이라 생각하고요. 처음에 좀 굼뜬 느낌은 있지만 가속 시 생각보다 잘 치고 나가고 잘 멈춥니다. 핸들링도 부드럽구요. 연비로 홍보 많이 하는데 다만 연비 생각하고 타시면 생각하신 거에 비해 정말 안 나옵니다. 특히 도심 연비는 암울.. 그거만 빼고 생각하면 이값에 이만한 차 없다는 의견입니다. 아 참고로 에스링크 생각보다 괜찮습니다!! 버벅임 없이 터치 매끄럽게 잘 됩니다. LPE 모델 이상 4개월 운행해 본 차주입니다.

- 전체적으로 LPG 가격이 싼값에 애기 데리고 다니며 유지하는데 괜찮아요.

- 연비, 디자인, 성능은 만족하는 편이나, 잡소음이 좀 심해서 운전 중 많이 거슬려요.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외부 소음도 아니고 실내 소음인데 여기저기서 소리가 남. 부품 조임이 잘못 된 건지 문에도 나고.

- 전반적으로 마음에 들지만 네비의 반응 속도가 느린 편입니다. 네비도 업데이트가 불편합니다.

- 뒷자리 타는 분들이 정말 편하다고 합니다. 무난하고 가성비 아주 좋습니다. 휘발유라서 그런지 조용하고요.

- 잘 산 거 같아요. 연비도 좋고 가성비 좋은데 단점은 승차감이 조금 안 좋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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