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코리아) 2023 XM3
반응형

(르노코리아) 2023 XM3

 

<분류 : 소형 SUV / 출시-2022년3월>

 

 

* 등급/트림별 제원 *

 

[1.6 GTe]

- 가격

SE : 1,958만원

LE : 2,145만원

RE : 2,351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자연흡기
배기량 : 1,598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123hp
최대토크 : 15.8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 : 13.4~13.6km/l

CO 배출량 : 121~123g/km


- 치수
전장 : 4,570mm

전폭 : 1,820mm
전고 : 1,570mm
축거 : 2,720mm
윤거전 : 1,565mm
윤거후 : 1,585mm
공차중량 : 1,300kg

전륜타이어 : 215mm/60~65/16~17inch

후륜타이어 : 215mm/60~65/16~17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

변속기 : CVT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토션 빔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TCe 260]

- 가격

RE : 2,508만원

INSPIRE : 2,754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싱글터보
배기량 : 1,332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152hp
최대토크 : 26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 : 13.2~13.8km/l

CO 배출량 : 119~125g/km


- 치수
전장 : 4,570mm

전폭 : 1,820mm
전고 : 1,570mm
축거 : 2,720mm
윤거전 : 1,565mm
윤거후 : 1,585mm
공차중량 : 1,330~1,345kg

전륜타이어 : 215mm/55~60/17~18inch

후륜타이어 : 215mm/55~60/17~18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

변속기 : DCT 7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토션 빔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 옵션 *

[1.6 GTe] SE

- 정보없음

 

[1.6 GTe] LE

- 컨비니언스 패키지(오토라이팅 헤드램프/레인센싱 와이퍼, 오토 에어컨-에어 퀄리티 센서/컴바인드 에어필터 포함, 리어 에어 벤트, 가죽 스티어링 휠-열선기능 포함) : 64만원

- 17인치 알로이 휠, 216/60 R17 타이어 : 34만원

- 하이패스/전자식 룸 미러 : 34만원

 

[1.6 GTe] RE

- 시그니처 패키지Ⅰ(EASY CONNECT 9.3인치 내비게이션-인카페인먼트 및 어시스트 콜, 무선 애플 카플레이&구글 안드로이드 오토 포함, 7인치 TFT 클러스터, Multi-Sense-3모드, 앰비언트 라이트, LED 룸 램프, 주차 조향 보조 시스템-EPA, 측방 경고 시스템, 후방 교차충돌 경보 시스템-RCTA, 사각지대 경보 시스템-BSW) : 187만원

- 블랙 가죽시트 패키지Ⅰ(블랙 가죽시트-운전석 럼버 서포트 포함, 운전석/동승석 6WAY 파워시트, 앞좌석 통풍시트, 뒷좌석 열선시트, Multi-Sense-3모드, 앰비언트 라이트, LED 룸 램프, 주차 조향 보조 시스템-EPA, 측방 경고 시스템) : 140만원

- 시그니처 플러스 패키지(EASY CONNECT 9.3인치 내비게이션-인카페인먼트 및 어시스트 콜, 무선 애플 카플레이&구글 안드로이드 오토 포함, 7인치 TFT 클러스터, Multi-Sense-3모드, 앰비언트 라이트, LED 룸 램프, 주차 조향 보조 시스템-EPA, 측방 경고 시스템, 후방 교차충돌 경보 시스템-RCTA, 사각지대 경보 시스템-BSW, 블랙 가죽시트-운전석 럼버 서포트 포함, 운전석/동승석 6WAY 파워시트, 앞좌석 통풍시트, 뒷좌석 열선시트) : 293만원


[TCe 260] RE

- 시그니처 패키지Ⅱ(EASY CONNECT 9.3인치 내비게이션-원격 시동/공조/인카페인먼트 및 어시스트 콜, 무선 애플 카플레이&구글 안드로이드 오토 포함, 7인치 TFT 클러스터, Multi-Sense-3모드, 앰비언트 라이트, LED 룸 램프, 주차 조향 보조 시스템-EPA, 측방 경고 시스템, 후방 교차충돌 경보 시스템-RCTA, 사각지대 경보 시스템-BSW, 차선 유지 보조-LCA) : 216만원

- 블랙 가죽시트 패키지Ⅰ(블랙 가죽시트-운전석 럼버 서포트 포함, 운전석/동승석 6WAY 파워시트, 앞좌석 통풍시트, 뒷좌석 열선시트, Multi-Sense-3모드, 앰비언트 라이트, LED 룸 램프, 주차 조향 보조 시스템-EPA, 측방 경고 시스템) : 140만원

- 18인치 블랙 투톤 알로이 휠&215/55 R18 타이어 : 39만원

 

[TCe 260] INSPIRE

- 블랙 가죽시트 패키지Ⅱ(블랙 가죽시트-운전석 럼버 서포트 포함, 동승석 6WAY 파워시트, 앞좌석 통풍시트, 뒷좌석 열선시트) : 106만원

- 블랙 투톤 루프 : 39만원

- 10.25인치 TFT 클러스터, 프레임리스 룸미러(하이패스 심카드 전용) : 32만원

- 사각지대 경보 시스템(BSW), 후방교차 충돌 경보 시스템(RCTA) : 39만원


<실차주 평가> - 평균점수 : 8.7

- 음 뽑기 잘못해서 추천 못하겠네요. 깜박이 오작동, 스탑앤고 출고 후 미작동, 스카이뷰 오작동, 감지센서 오작동, 깜박이 점등시 네비화면 먹통, 르노협력업체에서 못 고친다고 본사 가랍니다. 두번째 르노차인데 한달 타고 차 팔 예정입니다. 제 차 안 사게 조심하세요ㅡㅡ

- 개인적으로 젊은 층을 추천합니다. 연비짱, 가성비짱, 사회초년생 타기엔 짱으로 보입니다.

- 차량 출고 후 6개월 정도 타고 있습니다. 장단점이 좀 있긴 하네요. 연비는 일단 에코모드로 주행시 고속도로 15는 기본으로 찍고 갑니다. 스포츠모드나 마이센스모드로 주행시엔 솔직히 13 넘기 좀 힘든 거 같습니다. 출퇴근 남부순환도로 이용하는데 시내연비는 좀 구리긴 하네요. 이거까지 좋으면 이 차가 이 정도로 저렴하진 않겠죠... 힘은 좋습니다. 토크가 26이라 그런지 힘 딸리는 느낌 전혀 받아보지 못했습니다. 디자인 또한 볼 때마다 죽여줍니다. 내부는 컵홀더 위치부터 해서 불편한 게 조금 있어요. 넓지는 않습니다. 가성비로 따진다면 정말 좋은차인 건 분명합니다. 히터가 문제 있다는 게 조금 흠이지만 대부분 만족합니다. 참고로 히터는 오토로 하거나 온도 맥스로 올리거나 바람방향을 밑에서 나오게 하거나 아니면 히터 안 나옵니다. 기사로 이슈된 적도 있는 것 같던데 개선은 안 되나보네요.

- 동급 라인 중에 가격대비 가장 가성비가 좋다고 생각합니다. 엑셀 꿀렁임이 살짝 있긴 하지만 익숙해지니 불편할 정도는 아닙니다.

- 가성비 나쁘지 않아요. 성능은 1.6이라 조금 떨어지는데 전차가 모닝이였어서 그런지 저는 만족합니다.

- 소형 SUV 중에서는 파워트레인이 탑급이고 주행안정성, 연비 빠지는 것 없는 자동차입니다.

- 타 브랜드 그리고 품질 대비 저렴한 가격, 흔하지 않은 디자인으로 마음에 들어요. 현재까지 잔고장 하나 없이 잘 타고 있습니다.

- 저는 꽤 만족하며 타고 있어요!! 연주자여서 큰 악기를 많이 싣고 다니는데 넉넉히 들어가서 좋습니다^^

- 디자인은 어딜 가도 이쁘단 소리 들음. 1332cc임에도 불구하고 치고 나가는 느낌이 좋음. 운전석과 보조석이 붙어있어 팔이 닿는 경우가 많음. 많이 좁게 느껴짐. 통풍시트가 너무 약함. 뒷좌석은 차 자체가 작을 뿐 아니라 쿠페형이라 많이 좁게 느낌. DCT 미션 특성상 울컥거림이 있으며, 엑셀링 반응이 늦어 시내주행 어려움이 있음(예상운전, 약간의 급발진 등).

- 가성비 좋은 차라고 생각합니다. 전체적으로 만족하면서 타고 있어요. 다만 자율모드 부분이 예민하지 않아서 거의 안 쓰게 되네요!

- 디자인에서 우선 엄청난 만족감을 주는 차입니다. 연비가 매우 뛰어납니다. 거의 하이브리드 수준으로 보면 됩니다.

- 가격대비 아주 우수한 성능, 디자인도 고급스럽다. 주행할 때 편안함을 유지할 수 있다.

- 엔진 성능에 만족도 최고입니다. 연비 또한 고유가 시대에 적합한 매우 경제적인 차량입니다.

- 안녕하세요. XM3 너무 좋은 차입니다. 연비도 좋아요. 디자인도 예쁘게 잘 나왔죠ㅋㅋ 아무튼 좋은 차입니다.

반응형

'전세계 자동차 정보 > 르노코리아' 카테고리의 다른 글

(르노코리아) 2023 SM6  (2) 2022.06.12
(르노삼성) 2023 QM6  (0) 2022.05.02
(르노삼성) 2022 SM6  (2) 2021.10.27
(르노삼성) 2022 QM6  (1) 2021.09.07
(르노삼성) 2022 XM3  (2) 2021.06.19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