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코리아) 2024 QM6
<분류 : 중형 SUV / 출시-2023년3월>
* 등급/트림별 제원 *
[2.0 GDe]
- 가격
LE : 2,840만원
RE : 3,170만원
PREMIERE : 3,67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자연흡기
배기량 : 1,997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144hp
최대토크 : 20.4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연비 : 11.6~12km/ℓ
CO 배출량 : 140~146g/km
- 치수
전장 : 4,675mm
전폭 : 1,845mm
전고 : 1,700mm
축거 : 2,705mm
윤거전 : 1,595mm
윤거후 : 1,590mm
공차중량 : 1,535~1,570kg
전륜타이어 : 225mm / 55~60 / 18~19inch
후륜타이어 : 225mm / 55~60 / 18~19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
변속기 : CVT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2.0 LPe]
- 가격
LE : 2,840만원
RE : 3,170만원
PREMIERE : 3,67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자연흡기
배기량 : 1,998cc
연료 : LPG
최대출력 : 140hp
최대토크 : 19.7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연비 : 8.6~8.9km/ℓ
CO 배출량 : 147~153g/km
- 치수
전장 : 4,675mm
전폭 : 1,845mm
전고 : 1,700mm
축거 : 2,705mm
윤거전 : 1,595mm
윤거후 : 1,590mm
공차중량 : 1,575~1,610kg
전륜타이어 : 225mm / 55~65 / 17~19inch
후륜타이어 : 225mm / 55~65 / 17~19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
변속기 : CVT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2.0 LPe QUEST]
- 가격
VAN : 2,495만원
BUSINESS : 2,690만원
ADVENTURE : 3,02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자연흡기
배기량 : 1,998cc
연료 : LPG
최대출력 : 140hp
최대토크 : 19.7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연비 : 8.7km/ℓ
CO 배출량 : 150g/km
- 치수
전장 : 4,675mm
전폭 : 1,845mm
전고 : 1,680~1,710mm
축거 : 2,705mm
윤거전 : 1,595mm
윤거후 : 1,590mm
공차중량 : 1,550kg
전륜타이어 : 225mm / 60~65 / 17~18inch
후륜타이어 : 225mm / 60~65 / 17~18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
변속기 : CVT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 옵션 *
- 정보없음
<실차주 평가> - 평균점수 : 8.8
- LPG SUV는 처음인데 주행시 정속성이 우수하고 거주성도 좋습니다. 연비는 좀 떨어지는 거 같고 보닛이 생각보다 높고 두툼한 거 같네요.
- 차량이 조용하고 잘 나가고 잘 서고 클라우드펄 색상이 시원해서 좋아요. 현재 출고 20일 경과 그랜드스타렉스 디젤 수동 16년간 운행 후 새로 구입한 차라서 너무 좋네요.
- QM6 퀘스트 신차 뽑아 3개월 실사용 후 작성합니다. 일단 제가 살 당히 LPG 밴이 이 차량밖에 없어 선택지 자체가 없었습니다. 디자인 예쁘고 연비는 기존 휘발유 대비 저렴하나 LPG 특성상 시내 연비는 확실히 안 좋지만 실 결제 금액은 반절로 줄었습니다. 여기까지는 확실히 장점입니다. 현대차만 평생 타다 온 입장에서 단점도 말씀드리면 당연하게 있어야 할 기능들이 없어서 당황스러운 적이 많습니다. 13년된 YF에도 있는 편의 기능들이 2024년 QM6에는 없습니다. 다 열거하기가 어려운데 간단한 예로 큰 주차장에서 리모컨 버튼 눌러서 빵빵 자기차 위치 찾는 거 당연히 되리라 생각하시겠지만 없습니다ㅋㅋ 무조건 주차장 일일이 돌아다니면서 차 찾아야 하는 웃픈 상황ㅋㅋㅋ 기능이 이렇게 없다고? 싶을 정도의 S링크... 10년 전 현기보다 못한 블루투스 안정성, 시대에 뒤떨어진 크루즈 컨트롤 등.. 하지만 그런 점을 모두 감안해도 LPG 밴을 찾는다면 추천할만 합니다ㅎㅎ
- 디자인과 색상에 홀려서 구매했지만 엄청 후회한다. 출고 3일 불량차 직영센터 8회 방문 못 고친다 정비사 왈 그냥 타라 한다.. 나도 삼성차 구매 2달 됐는데, 매각한다는 말 듣고 불량차 타고 다닌다 주변 사람에게 삼성차 구매해라 말이 안 나온다. 나도 타사 차량으로 바꿀 결심했다. 소모품 값도 비싸고 정비료도 비싸서 유지비가 엄청나다. 외국 수입차 수준이다. 중고차 시장에서는 최하위 가격으로 인기도 없다(엄청 후회한다).
- 조용해서 좋아요. 주행하는데 불편하지 않습니다. 시승하고 선택하세요. QM6 이용합니다.
- 서울 부산 왕복 고속도로 가능하겠지만 시내주행 260? 실화? 일반 승용차 LPG 차량만 17년 타다가 SUV LPG로 바꿨는데 연비 최악... 가스통이 잘못 되었나?
- 모든 기능이 한 박자씩 느림. 방향지시등부터. 충돌 방지 센서는 동작이 됐다 안 됐다 한다. 거의 쓰레기. 현기차에 있는 옵션을 바라는 건 사치. 감성으로 타는 차는 아니다. 다만 위안은 급발진 없는 거다. 커브 시 안정감 있게 잘 잡아준다.
- 전반적으로 만족하고 있습니다! 예전에 비해 LPG 차의 성능이 많이 개선되고 LPG의 장점과 SUV의 장점을 모아 놓은 거라 추천할만 합니다.
- 안 타본 사람들만 욕하는 차. 직접 타보면 만족. 가성비, 정숙, 승차감, 디자인도 이쁨.
- 같은 디자인을 너무 오래 쓰는 듯한데 디자인이 이뻐서 안 바꾸는 거 같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디자인이 이쁨. 주행 시 디젤 차랑 다르게 밟는대로 바로 안 나간다는 느낌은 있는데 오히려 그것이 승차감을 좋게 만들기도 함. 전체적으로 만족. 한국에서는 현기차 사야지 르쌍쉐는 아니다 라는 말은 잘못된 말인 듯. 신차 구매라면 같은 가격대비 이것보다 좋은 SUV 없을 듯.
'전세계 자동차 정보 > 르노코리아' 카테고리의 다른 글
(르노코리아) 2025 아르카나 (0) | 2024.06.22 |
---|---|
(르노코리아) 2025 아르카나 E-테크 하이브리드 (0) | 2024.06.19 |
(르노코리아) 2024 SM6 (1) | 2023.04.09 |
(르노코리아) 2023 XM3 E-TECH 하이브리드 (0) | 2022.11.12 |
(르노코리아) 2023 SM6 (2) | 2022.06.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