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코리아) 2023 SM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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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노코리아) 2023 SM6

 

<분류 : 중형 세단 / 출시-2022년6월>

 

 

* 등급/트림별 제원 *

 

[TCe 260]

- 가격

Feel : 2,744만원RE : 3,132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싱글터보
배기량 : 1,332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156hp
최대토크 : 26.5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연비 : 13.3~13.6km/l

CO 배출량 : 121~123g/km


- 치수
전장 : 4,855mm

전폭 : 1,870mm
전고 : 1,460mm
축거 : 2,810mm
윤거전 : 1,615mm
윤거후 : 1,610mm
공차중량 : 1,420~1,450kg

전륜타이어 : 225~245mm / 45~55 / 17~18inch

후륜타이어 : 225~245mm / 45~55 / 17~18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

변속기 : DCT 7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토션빔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TCe 300]

- 가격

PREMIERE : 3,53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싱글터보
배기량 : 1,798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225hp
최대토크 : 30.6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연비 : 11.6km/l

CO 배출량 : 144g/km


- 치수
전장 : 4,855mm

전폭 : 1,870mm
전고 : 1,460mm
축거 : 2,810mm
윤거전 : 1,615mm
윤거후 : 1,610mm
공차중량 : 1,515kg

전륜타이어 : 245mm / 40 / 19inch

후륜타이어 : 245mm / 40 / 19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

변속기 : DCT 7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토션빔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2.0 LPe]

- 가격

Feel : 2,744만원

RE : 3,122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자연흡기
배기량 : 1,998cc
연료 : LPG
최대출력 : 140hp
최대토크 : 19.7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연비 : 9.4~9.5km/l

CO 배출량 : 137~139g/km


- 치수
전장 : 4,855mm

전폭 : 1,870mm
전고 : 1,460mm
축거 : 2,810mm
윤거전 : 1,615mm
윤거후 : 1,610mm
공차중량 : 1,475~1,510kg

전륜타이어 : 225~245mm / 45~55 / 17~18inch

후륜타이어 : 225~245mm / 45~55 / 17~18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

변속기 : CVT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토션빔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 옵션 *

[TCe 260] Feel

- 컴포트 패키지(고급형 블랙 인조 가죽시트, 앞좌석 통풍시트, 운전석 이지 액세스, 동승석 파워시트-이지액세스 포함, 뒷좌석 분리형 헤드레스트, 뒷좌석 암레스트-스키스루 포함) : 64만원

- 드라이빙 어시스트 패키지1(고속화도로 및 정체구간 주행보조, 긴급제동보조-차량/보행자/자전거탑승자 감지, 차간거리 경보, 사각지대 경보, 후방 교차충돌 경보, 주차 조향 보조, 360도 주차 보조-전방/측방/후방 경보) : 79만원

- 드라이빙 어시스트 패키지Ⅳ(고속화도로 및 정체구간 주행보조, 긴급제동보조-차량/보행자/자전거 탑승자 감지, 차간거리경보) : 49만원

- EASY CONNECT 패키지Ⅰ(EASY CONNECT 9.3인치 내비게이션-인카페이먼트/어시스트 콜 포함) : 118만원

 

[TCe 260] RE

- 파노라마 선루프 : 108만원

- 스타일 패키지(19인치 투톤 알로이 휠&245/40 R19 타이어, LED MATRIX VISION 헤드램프-어댑티브 라이팅, LED 안개등) : 128만원

- EASY CONNECT 패키지Ⅱ(EASY CONNECT 9.3인치 내비게이션-인카페이먼트/어시스트 콜 포함, BOSE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13스피커) : 162만원

- 드라이빙 어시스트 패키지Ⅱ(사각지대 경보, 후방 교차충돌 경보, 주차 조향 보조, 360도 주차 보조-전방/측방/후방 경보, 프레임리스 룸미러-하이패스 심카드 전용) : 61만원


[TCe 300] PREMIERE

- 파노라마 선루프 : 108만원

- 라이팅 패키지(LED MATRIX VISION 헤드램프-어댑티브 라이팅, LED 안개등) : 98만원

- 프레임리스 룸미러(하이패스 심카드 전용. 선불 충전 불가. 하이패스 심 카드 발행 카드사 확인 필요) : 7만원


[2.0 LPe] LE

- 컴포트 패키지(고급형 블랙 인조 가죽시트, 앞좌석 통풍시트, 운전석 이지 액세스, 동승석 파워시트-이지액세스 포함, 뒷좌석 분리형 헤드레스트, 뒷좌석 암레스트-스키스루 포함) : 64만원

- 드라이빙 어시스트 패키지Ⅲ(긴급제동보조-차량/보행자/자전거 탑승자 감지, 차간거리경보, 사각지대 경보, 후방교차충돌 경보, 주차 조향 보조, 360도 주차 보조-전방/측방/후방 경고) : 69만원

- EASY CONNECT 패키지Ⅰ(EASY CONNECT 9.3인치 내비게이션-인카페이먼트/어시스트 콜 포함) : 118만원

 

[2.0 LPe] RE

- 파노라마 선루프 : 108만원

- 스타일 패키지(19인치 투톤 알로이 휠&245/40 R19 타이어, LED MATRIX VISION 헤드램프-어댑티브 라이팅, LED 안개등) : 128만원

- EASY CONNECT 패키지Ⅱ(EASY CONNECT 9.3인치 내비게이션-인카페이먼트/어시스트 콜 포함, BOSE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13스피커) : 162만원

- 드라이빙 어시스트 패키지2(사각지대 경보, 후방 교차충돌 경보, 주차 조향 보조, 360도 주차 보조-전방/측방/후방 경보, 프레임리스 룸미러-하이패스 심카드 전용) : 61만원


<실차주 평가> - 평균점수 : 9.0

- 처음에 출발 시 울컥거림이 있으나 길들이기 끝나면 개선됩니다. 르노삼성차를 까는 사람들이 많은데 타보시고 평가했으면 좋겠습니다. 저는 만족하며 타고 있습니다. 진짜 탈수록 매력적입니다. 밤 운전은 너무 편합니다.

- 차의 디자인은 마음에 드나 시내 주행 연비가 그다지 좋지 않은 것 같고, 타사에 비해 차량용 어플리케이션의 기능이 부족한 것 같음.

- 잘 샀다고 계속 생각하고 있음. 강력추천합니다.

- 선입견과 편견으로 평가절하 되어있는 차량 같습니다. 현재 SM6가 받는 평가는 너무 가혹한 거 같네요. 개인적으로 가성비를 따지는 성격이라 세단 차량 중 SM6가 제 기준에는 가장 좋은 가성비가 나오더군요. 외장 디자인, 내장 인테리어, 마감재, 편의옵션, 주행성능, 안정성 모든 게 고급지고 좋습니다. tce300 프리미에르 차량은 그랜저랑 비교되어도 손색이 없습니다. 두 차량은 컴포트와 스포츠성 성향의 차이지 완성도 측면에서 비교하면 말입니다. 유럽에서는 SM6 차량이(탈리스만) 아테온과 경쟁하는 모델이라 고급차로 판매되는 제품입니다. 선입견 내려놓으시고 차 한번 보시고 시승도 해보세요. 분명 마음에 드실 겁니다. 이차 큰 선입견에 대한 제 견해는 울컥거림? dct 미션 본연 특성입니다. 본인이 컨트롤 잘 하시면 현 세팅에서 로직 업그레이드로 괜찮습니다. 승차감은 이 정도면 충분합니다. 그 이상은 S클 정도 돼야 좋다 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이거 외엔 흠 잡을 게 없습니다. 시승 꼭 해보시길 바랍니다.

- 출력이 생각한 거랑 다르게 아주 잘 치고 나가며, 연비가 좋습니다. 외부, 내부 디자인도 훌륭합니다.

- 인수 후 3주 동안 운행해본 결과 온라인 상에서 까대는 이유를 모르겠다. 정말 좋은 차지만 인터넷에서 과소평가 되는 이유를 모를 만큼 만족스러움. 다만 자잘한 편의사항은 조금 보완되었으면 함. 차는 정말 좋음.

- 토션빔 운운하지만 방지턱 넘을 때 부드럽고 무엇보다 가속력과 연비가 끝내준다. 더불어 세금까지 싸니 이보다 더 좋을 순 없다. 마지막으로 스퀀셜 깜박이와 디자인은 내맘에 쏙 든다.

- 첫차로 2007년에 sm5 임프 새차 구입해서 타다가 작년 12월에 22년식 sm6로 기변. 내 생애 두번째 차량인데 만족도 높습니다. (유튜브에서 까시는 분들 많은데 그건 페리 전 모델인 듯 하고...) 1300cc TCE 260 모델인데 부족하지 않은 주행성능과 연비, 편의장치도 만족스럽습니다.

- 전반적으로 기대 이상입니다. 소음 적고, 승차감 좋고, 연비도 좋아요.

- 차량 가격에 비해 상당히 만족스러워요. 디자인도 이쁘고 삼성차만 3번째인데 매력있어요. 고속주행시 외제차처럼 묵직하고 좋아요.

- 승차감이 좀 떨어지지만 나름 만족. 조용하고 주행성능이 좋고 특히 야간운전이 두렵지 않네요.

- 지금까지의 현대, 기아, 쉐보레, 쌍용 등 국내 모든 자동차 회사의 제품을 모두 타보았습니다. 이번 르노의 SM6는 예상했던 것보다 더 만족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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