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코리아) 2024 SM6
<분류 : 중형 세단 / 출시-2023년4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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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등급/트림별 제원 *
[TCe 260]
- 가격
Feel : 2,925만원
RE : 3,265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싱글터보
배기량 : 1,332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156hp
최대토크 : 26.5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연비 : 13.3~13.6km/l
CO 배출량 : 121~123g/km
- 치수
전장 : 4,855mm
전폭 : 1,870mm
전고 : 1,460mm
축거 : 2,810mm
윤거전 : 1,615mm
윤거후 : 1,610mm
공차중량 : 1,420~1,450kg
전륜타이어 : 225~245mm / 45~55 / 17~18inch
후륜타이어 : 225~245mm / 45~55 / 17~18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
변속기 : DCT 7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토션빔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TCe 300]
- 가격
INSPIRE : 3,695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싱글터보
배기량 : 1,798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225hp
최대토크 : 30.6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연비 : 11.6km/l
CO 배출량 : 144g/km
- 치수
전장 : 4,855mm
전폭 : 1,870mm
전고 : 1,460mm
축거 : 2,810mm
윤거전 : 1,615mm
윤거후 : 1,610mm
공차중량 : 1,515kg
전륜타이어 : 245mm / 40 / 19inch
후륜타이어 : 245mm / 40 / 19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
변속기 : DCT 7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토션빔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2.0 LPe]
- 가격
Feel : 2,985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자연흡기
배기량 : 1,998cc
연료 : LPG
최대출력 : 140hp
최대토크 : 19.7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연비 : 9.5km/l
CO 배출량 : 137g/km
- 치수
전장 : 4,855mm
전폭 : 1,870mm
전고 : 1,460mm
축거 : 2,810mm
윤거전 : 1,615mm
윤거후 : 1,610mm
공차중량 : 1,475kg
전륜타이어 : 225mm / 55 / 17inch
후륜타이어 : 225mm / 55 / 17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
변속기 : CVT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토션빔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 옵션 *
[TCe 260] FEEL
- LED 도어 스팟 램프 : 11만원
- 컴포트 패키지(고급형 블랙 인조 가죽시트, 앞좌석 통풍시트, 운전석 이지 액세스, 동승석 파워시트-이지 액세스 포함, 뒷좌석 분리형 헤드레스트, 뒷좌석 암레스트-스키스루 포함) : 64만원
- 드라이빙 어시스트 패키지 I(고속화 도로 및 정체 구간 주행보조, 긴급제동 보조-차량/보행자/자전거탑승자 감지, 차간거리 경보, 사각지대 경보, 후방 교차충돌 경보, 주차 조향 보조, 360도 주차 보조-전방/측방/후방 경보) : 79만원
- EASY CONNECT 1.2 패키지 I(EASY CONNECT 1.2 9.3'' 내비게이션-원격시동/공조/인카페이먼트 및 어시스트 콜/무선 애플 카플레이&구글 안드로이드 오토/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포함) : 124만원
[TCe 260] RE
- LED 도어 스팟 램프 : 11만원
- 파노라마 선루프 : 109만원
- 스타일 패키지(19'' 투톤 알로이 휠 & 245/40 R19 타이어, LED MATRIX VISION 헤드램프-어댑티브 라이팅, LED 안개등) : 129만원
- EASY CONNECT 1.2 패키지 II(EASY CONNECT 1.2 9.3'' 내비게이션-원격시동/공조/인카페이먼트 및 어시스트 콜/무선 애플 카플레이&구글 안드로이드 오토/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포함, BOSE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13스피커) : 168만원
- 드라이빙 어시스트 패키지 II(사각지대 경보, 후방 교차충돌 경보, 주차 조향 보조, 360도 주차 보조-전방/측방/후방 경보, 프레임리스 룸미러-하이패스 심카드 전용) : 61만원
- 카멜 퀼팅 나파가죽시트 : 70만원
[TCe 300] INSPIRE
- LED 도어 스팟 램프 : 11만원
- 라이팅 패키지(LED MATRIX VISION 헤드램프-어댑티브 라이팅, LED 안개등) : 99만원
- 드라이빙 어시스트 패키지 II(사각지대 경보, 후방 교차충돌 경보, 주차 조향 보조, 360도 주차 보조-전방/측방/후방 경보, 프레임리스 룸미러-하이패스 심카드 전용) : 61만원
- EASY CONNECT 1.2 패키지 IV(EASY CONNECT 1.2 9.3'' 내비게이션-인카페이먼트 및 어시스트 콜/무선 애플 카플레이&구글 안드로이드 오토/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포함, BOSE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13스피커) : 163만원
- 파노라마 선루프 : 109만원
[2.0 LPe] FEEL
- LED 도어 스팟 램프 : 11만원
- 컴포트 패키지(고급형 블랙 인조 가죽시트, 앞좌석 통풍시트, 운전석 이지 액세스, 동승석 파워시트-이지 액세스 포함, 뒷좌석 분리형 헤드레스트, 뒷좌석 암레스트-스키스루 포함) : 64만원
- 드라이빙 어시스트 패키지 III(긴급제동 보조-차량/보행자/자전거탑승자 감지, 차간거리 경보, 사각지대 경보, 후방 교차충돌 경보, 주차 조향 보조, 360도 주차 보조-전방/측방/후방 경보) : 69만원
- EASY CONNECT 1.2 패키지 III(EASY CONNECT 1.2 9.3'' 내비게이션-인카페이먼트 및 어시스트 콜/무선 애플 카플레이&구글 안드로이드 오토/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포함) : 119만원
<실차주 평가> - 평균점수 : 8.9
- 차량 인수하고 6개월 가량 많은 문제점이 발견되어 주변 르노 경정비소에서 여러번 감사 & as를 받았고 해결되지 않은 건 서부사업소에서 as 받았지만 지금도 계속해서 그때와 비슷한 결함들이 크게 개선되지 않고 일어나고 있습니다.
- 연비가 (tce 260) 넘 좋습니다. 하체 소음은 보통 중형차 수준이며 라파가죽 편안합니다.
- 잡소리 때문에 스트레스 받아서 넘어왔는데 실내외 잡소리 없고 성능 좋고 디자인 만족. 실내도 계기판과 네비 디스플레이, 무드등이 제법 잘 어울림. 핸들링도 자석 현상 없이 쫀쫀하니 아주 좋음.
- 전자계통 오류 다수, 주행감 파워 양호, 하부 및 엔진 소음 큼, 거주성은 많이 아쉬움.
- 타보니 괜찮은데 저평가 된 거 같습니다. 연비도 괜찮고 디자인 지금 봐도 좋아요~
- 정차 후 출발시 dct 미션 특유의 울컥임을 제외하면 모든 면에서 만족스러움. 승차감도 불편함 없음.
- sm3 타다가 sm6로 갈아탔습니다. 르노 잔고장 없고 좋습니다. 엔진은 말할 것도 없어요. 정말 잘 나갑니다. 연비도 생각보다 잘 나와요. 전기차가기 전 마지막 내연기관으로 생각하고 샀습니다. 후회 없어요. 정비비도 O임나라 이용하면 유지비 절충 가능합니다. 강추!!
- 전반적으로 주행 성능이 우수하고 연비 아주 좋아요. 실내 조명 깔끔하고 편리한 옵션 완벽. 최고입니다.
- 가성비는 좋은 차량입니다. 허나! 잡다한 품질 불량이 많아요. 시간 내서 정비소 들락날락 귀찮았어요!
- tce300은 일반인들이 운전하는데 있어서 부족하지 않은 파워트레인으로 고속에서는 생각보다 더 잘 나가는 특징이 있고 고속안정성이 좋습니다. 전륜 중형 차량인데도 불구하고 와인딩에서도 꽤 민첩하고 잘 돌아나가서 운전에 재미가 있는 차량입니다. 순정타이어에서 업그레이드하면 더 좋을 듯합니다. 디자인은 지금도 봐줄만 합니다. 장점 중에 또 하나는 차량 크기 대비 엔진오일이 3.8리터로 오일 교환 시 절약할 수 있어 좋습니다. 단점은 하체 부품의 내구성입니다. 로워암, 활대링크 부싱류들의 내구성이 약해서 승차감 저하가 빨리 옵니다. 그리고 전자장비 계통의 오류 등이 좀 있고 사고시 수리비가 현기 대비 많이 나옵니다. 자차 필수입니다.
- 그냥 한마디로 그랜져 값으로 sm6 인스파이어 잘 샀다. 굿카! 그랜저, 싼타페 디자인 너무 구림. 디자이너들 각성 바람ㅋ
- 출력이나 주행 성능은 압도적이나 기타 잡수리가 많음. 수리도 일반 차량 대비 부족함.
- 가격대비 옵션, 파워, 주행 성능이 좋음. 승차감도 상당히 개선됨. 운전의 재미가 있음. 특히 내부 고급진 카시트와 매트릭스 헤드램프는 매우 만족함. 스포티한 세단 느낌이 좋음.
- 승차감은 듣던 대로 별로였음. 운전은 저속에서는 출발 시 튀어나가는 거 적응해야 함. 고속에서는 소음도 괜찮고 코너링 시 안정감 높음. 순간 가속력 꽤 좋음.
- 토션빔은 뒷자리 사람 태울 거 아니면 개인적으로 크게 거슬리지 않음. 문제는 토션빔이 아님. 미션 꿀렁임 때문에 차 때려부시고 싶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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