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 2022 SM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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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노삼성) 2022 SM6

 

<분류 : 중형 세단 / 출시-2021년10월>

 

 

* 등급/트림별 제원 *

 

[TCe 260]

- 가격

SE : 2,386만원

LE : 2,739만원

RE : 2,975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싱글터보
배기량 : 1,332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156hp
최대토크 : 26.5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13.3~13.6km/l

CO²배출량 : 121~123g/km


- 치수
전장 : 4,855mm

전폭 : 1,870mm
전고 : 1,460mm
축거 : 2,810mm
윤거전 : 1,615mm
윤거후 : 1,610mm
공차중량 : 1,420~1,450kg

전륜타이어 : 205~245mm/45~65/16~18inch

후륜타이어 : 205~245mm/45~65/16~18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

변속기 : DCT 7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토션빔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TCe 300]

- 가격

PREMIERE : 3,387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싱글터보
배기량 : 1,798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225hp
최대토크 : 30.6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11.6km/l

CO²배출량 : 144g/km


- 치수
전장 : 4,855mm

전폭 : 1,870mm
전고 : 1,460mm
축거 : 2,810mm
윤거전 : 1,615mm
윤거후 : 1,610mm
공차중량 : 1,515kg

전륜타이어 : 245mm/40/19inch

후륜타이어 : 245mm/40/19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

변속기 : DCT 7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토션빔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2.0 LPe]

- 가격

SE Plus : 2,513만원

LE : 2,719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자연흡기
배기량 : 1,998cc
연료 : LPG
최대출력 : 140hp
최대토크 : 19.7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9.5km/l

CO²배출량 : 137g/km


- 치수
전장 : 4,855mm

전폭 : 1,870mm
전고 : 1,460mm
축거 : 2,810mm
윤거전 : 1,615mm
윤거후 : 1,610mm
공차중량 : 1,475kg

전륜타이어 : 205~225mm/55~65/16~17inch

후륜타이어 : 205~225mm/55~65/16~17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

변속기 : CVT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토션빔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 옵션 *

- 17인치 투톤 알로이 휠, 225/55 R17 타이어 : 20만원

- 익스테리어 패키지Ⅰ(파노라마 선루프, 18인치 투톤 알로이 휠, 245/45 R18 타이어) : 128만원

- EASY CONNECT 패키지Ⅰ(EASY CONNECT 9.3인치 내비게이션-인카페이먼트/어시스트 콜 포함) : 108만원

- 드라이빙 어시스트 패키지Ⅰ(고속화도로 및 정체구간 주행보조, 긴급제동 보조-차량/보행자/자전거탑승자 감지, 차간거리 경보, 차선이탈경보/차선이탈 방지 보조, 오토매틱 하이빔, 사각지대 경보, 후방 교차충돌 경보, 주차 조향 보조, 360도 주차보조-전방/측방/후방 경보) : 133만원

- 익스테리어 패키지Ⅱ(파노라마 선루프, 19인치 투톤 알로이 휠, 245/40 R19 타이어, 액티브 댐핑 컨트롤) : 172만원

- 라이팅 패키지(LED MATRIX VISION 헤드램프-어댑티브 라이팅, LED 안개등) : 93만원

- EASY CONNECT 패키지Ⅱ(EASY CONNECT 9.3인치 내비게이션-인카페이먼트/어시스트 콜 포함, BOSE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13 스피커) : 157만원

- 드라이빙 어시스트 패키지Ⅱ(사각지대 경보, 후방 교차충돌 경보, 주차 조향 보조, 360도 주차보조-전방/측방/후방 경보, 프레임리스 룸미러-하이패스 심카드 전용, 10.25인치 컬러 TFT LCD 클러스터) : 74만원

- 파노라마 선루프 : 103만원

- 컴포트 패키지(고급형 블랙 인조가죽시트, 앞좌석 통풍시트, 동승석 파워시트, 뒷좌석 열선시트, 뒷좌석 분리형 헤드레스트, 뒷좌석 암레스트-스키스루 포함) : 74만원

- 디스플레이 오디오 패키지(7인치 디스플레이 오디오, 후방카메라, 주차 보조-전방 경보 포함, Multi-Sense-드라이빙 모드 통합 제어 시스템, 샤크 안테나) : 64만원

- 드라이빙 어시스트 패키지Ⅲ(긴급제동 보조-차량/보행자/자전거탑승자 감지, 차간거리 경보, 차선이탈 경보/차선이탈 방지 보조, 오토매틱 하이빔, 사각지대 경보, 후방 교차충돌 경보, 주차 조향 보조, 360도 주차보조-전방/측방/후방 경보) : 103만원


<실차주 평가> - 평균점수 : 9.0

- 가격만 적절하면 괜찮은 차량이고 개인적으로 19인치에다가 adc 들어간 게 승차감 개선된 게 많이 느껴졌는데 18인치 한 걸 후회하네요.

- 살 때부터 승차감을 걱정했는데 페리 모델은 괜찮더군요. 고속도로 주행 시 만족스럽습니다.

- 운전하는 재미가 좋습니다. 정속 주행 및 연비 신경 쓰시면 1.8은 아니라고 봅니다. 페리 전 1.6 터보도 재밌게 잘 탔는데 1.8은 비교가 안 됩니다. 승차감도 많이 개선됨. 매트릭스 헤드램프가 물건입니다. 야간 주행 할 때 엄청 잘 보여서 피곤함이 많이 줄었습니다. 유튜브에서 보면 평가는 나쁜데 저는 대만족합니다.

- TEC300 페리 1년 반 째다. 나이 40대라 현기 디자인처럼 유치하지 않고 프랑스 감성 호감 있어서 이거 샀다. 이 디자인 아직까지도 이쁘고 차체 도장이 좋고 광택 질감이 참 좋다. SM6는 2020년 페리부터가 그간 지적 받던 아쉬움이 개선 돼서 좋다고 본다. 사실 여자보다 운전 즐기는 남자한테 어울리는 차다. 장점이 1.8 터보 출력 폭발적이고 듀얼클러치 미션 반응도 재미 좀 있다. 이제부터 단점이다. 저속 울컥거림은 컴포트하지 않은 요소라 감점. 가속 시 신경질적인 고알피엠 부밍음도 감점. 기본 서스 자체가 딱딱해서 노면 충격을 잘 거르는 타입이 아니다. 장점은 옵션 추가지만 세로로 시원하게 볼 수 있는 T맵 내비가 특히 마음에 들어 선택했다. 폰으로 네비 연결하거나 송풍구 거치 따위 필요없이 깔끔하게 다닐 수 있어 좋다. 나파가죽시트도 감촉 좋다. 연비는 기대 말자. 10km 밑이다.

- 생각했던 것보다 편의사항이 너무 우수하고, 운전하기도 편해서 만족하면서 운행하고 있습니다.

- 중형차 중에선 탑급이라고 생각합니다. 외관 디자인이나 주행능력이나 실내 디자인 등등? 드라이브 모드 조절도 있어서 컴포트와 에코모드 적절히 섞어서 사용하니 연비도 잘 나오고 실내 앰비언트 라이트가 탈 때마다 고급스러운 느낌을 줍니다. 이런 차 타고 어디 돌아다니면 주위에서 꿀리진 않는 느낌을 항상 받습니다. 네비게이션도 티맵 내장이여서 핸드폰 네비 안 써도 되고 편합니다. 주변에서 중형 세단 산다고 하면 저는 무조건 SM6 추천할 겁니다.

- 차 잘 나가고 단단한 느낌이 들며 코너링 시 롤링이 적습니다. 운전할 때 힘이 넘치네요.

- 얼마 전 TCE 260 RE 풀옵 구입했습니다. 그랜저 르블랑 및 K5 풀옵 수준 차량 가격과 비슷함에 많은 고민을 했으나 몇 차례 시승을 통해 구입 결정을 하고 출고했습니다. 현재까지 대부분의 차량을 현기차로 출고했는데 나름 탈현기를 하고 싶었던 마음도 있었고, 말리부도 시승했으나 실내 감성이 좀 많이 부족한 듯하여 SM6를^^ 대부분 비슷한 평가를 내리실 것 같습니다만.. 전체적으로의 느낌이 제 관점에서 폭스바겐 차량과 좀 비슷한 무언가가 있는 듯합니다. (현재 BMW 소유중이고, 아우디와 폭바도 각 1대씩 경험이) 익스테리어 및 인테리어는 뭐 타사 동급 대비 월등하다 라고 평가할 수 없으나 매력이 충분하고.. 파워트레인의 경우도 크게 부족하지 않으며 감성 충만한 드라이빙이 가능하고.. 토션빔의 한계점이 있으나 그건 일반도로에서 큰 차이가 없고.. 연비도 좋고(복합 13km 정도는..) 뭐 딱히 단점은 없는 듯합니다. SM6 출고 시 막연한 두려움이 있으신 분들은 타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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