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 2022 QM6
반응형

(르노삼성) 2022 QM6

 

<분류 : 중형 SUV / 출시-2021년9월>

 

 

* 등급/트림별 제원 *

 

[2.0 GDe]

- 가격

SE : 2,484만원

LE Signature : 2,710만원

RE Signature : 3,049만원

PREMIERE : 3,378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자연흡기
배기량 : 1,998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144hp
최대토크 : 20.4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 : 11.6~12 km/ℓ

CO²배출량 : 140~146g/km


- 치수
전장 : 4,675mm

전폭 : 1,845mm
전고 : 1,670mm
축거 : 2,705mm
윤거전 : 1,595mm
윤거후 : 1,590mm
공차중량 : 1,535~1,570kg

전륜타이어 : 225mm/55~65/17~19inch
후륜타이어 : 225mm/55~65/17~19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
변속기 : CVT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2.0 LPe]

- 가격

SE : 2,465만원

LE Signature : 2,690만원

RE Signature : 3,029만원

PREMIERE : 3,319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자연흡기
배기량 : 1,998cc
연료 : LPG
최대출력 : 140hp
최대토크 : 19.7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 : 8.6~8.6 km/ℓ

CO²배출량 : 147~153g/km


- 치수
전장 : 4,675mm

전폭 : 1,845mm
전고 : 1,670mm
축거 : 2,705mm
윤거전 : 1,595mm
윤거후 : 1,590mm
공차중량 : 1,575~1,610kg

전륜타이어 : 225mm/55~65/17~19inch
후륜타이어 : 225mm/55~65/17~19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
변속기 : CVT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2.0 dCi 4WD]

- 가격

PREMIERE : 3,908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싱글 터보
배기량 : 1,997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184hp
최대토크 : 38.7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 : 12.5 km/ℓ

CO²배출량 : 152g/km


- 치수
전장 : 4,675mm

전폭 : 1,845mm
전고 : 1,670mm
축거 : 2,705mm
윤거전 : 1,595mm
윤거후 : 1,590mm
공차중량 : 1,805kg

전륜타이어 : 225mm/55/19inch
후륜타이어 : 225mm/55/19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
변속기 : CVT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 색상 *

- 클라우드 펄, 어반 그레이, 메탈릭 블랙, 아메시스트 블랙, 빈티지 레드


* 옵션 *

[2.0 GDe] SE / [2.0 LPe] SE

- 정보없음

 

[2.0 GDe] LE Signature / [2.0 LPe] LE Signature

- 파노라마 선루프 : 104만원

- 매직 테일게이트 : 50만원

- S-Link 패키지1(S-Link 8.7인치 내비게이션, 후방 카메라, 사각지대 경보 시스템-BSW, 전방 경보 시스템, 주차조향 보조 시스템-EPA, 컴바인드 에어필터, 자동탈취 기능) : 108만원

- S-Link 패키지3(S-Link 8.7인치 내비게이션, 후방 카메라, 사각지대 경보 시스템-BSW, 전방 경보 시스템, 긴급제동 보조 시스템A-EBS/보행자 감지 포함, 차간거리 경보 시스템-DW, 전방추돌 경보 시스템-FCW,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ACC, 차선 이탈 경보 시스템-LDW, 오토매틱 하이빔-AHL, 주차조향 보조 시스템-EPA, 컴바인드 에어필터, 자동탈취 기능, 18인치 다이아몬드 컷팅 블랙 투톤 알로이 휠) : 187만원

- 운전석 파워시트(전동식 요추 받침 장치 포함)+동승석 파워시트+앞좌석 통풍시트 : 89만원

 

[2.0 GDe] RE Signature

- 파노라마 선루프 : 104만원

- 매직 테일게이트 : 50만원

- S-Link 패키지2(S-Link 8.7인치 내비게이션, BOSE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12스피커, 플로어 보드 언더 트레이) : 108만원

- 드라이빙 어시스트 패키지(긴급제동 보조 시스템-AEBS/보행자 감지 포함, 차간거리 경보 시스템-DW, 전방 추돌 경보 시스템-FCW,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ACC, 차선 이탈 경보 시스템-LDW, 오토매틱 하이빔-AHL) : 79만원

- 프레임리스 룸미러(하이패스 심카드 전용. 선불 충전 불가, 하이패스 심 카드 발행 카드사 확인 필요) : 5만원

 

[2.0 GDe] PREMIERE

- 파노라마 선루프 : 104만원

- 드라이빙 어시스트 패키지(긴급제동 보조 시스템-AEBS/보행자 감지 포함, 차간거리 경보 시스템-DW, 전방 추돌 경보 시스템-FCW,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ACC, 차선 이탈 경보 시스템-LDW, 오토매틱 하이빔-AHL) : 79만원

- 프레임리스 룸미러(하이패스 심카드 전용. 선불 충전 불가, 하이패스 심 카드 발행 카드사 확인 필요) : 5만원

 


[2.0 LPe] RE Signature

- 파노라마 선루프 : 104만원

- 매직 테일게이트 : 50만원

- S-Link 8.7인치 내비게이션 : 69만원

- 드라이빙 어시스트 패키지(긴급제동 보조 시스템-AEBS/보행자 감지 포함, 차간거리 경보 시스템-DW, 전방 추돌 경보 시스템-FCW,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ACC, 차선 이탈 경보 시스템-LDW, 오토매틱 하이빔-AHL) : 79만원

- 프레임리스 룸미러(하이패스 심카드 전용. 선불 충전 불가, 하이패스 심 카드 발행 카드사 확인 필요) : 5만원


[2.0 dCi 4WD] PREMIERE

- 파노라마 선루프 : 104만원

- 매직 테일게이트 : 50만원

- 드라이빙 어시스트 패키지(긴급제동 보조 시스템-AEBS/보행자 감지 포함, 차간거리 경보 시스템-DW, 전방 추돌 경보 시스템-FCW,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ACC, 차선 이탈 경보 시스템-LDW, 오토매틱 하이빔-AHL) : 79만원

- S-Link 패키지2 + 프레임리스 룸미러(하이패스 심카드 전용. 선불 충전 불가, 하이패스 심 카드 발행 카드사 확인 필요) : 5만원


<실차주 평가> - 평균점수 : 8.9

- 완전 만족요. 다만 연비가 좋다는 평을 많이 듣고 구입을 해서 그런지 기대만큼 연비는 별로네요.

- 연비는 생각했던 것보다는 좋지 못한 거 빼고는 다른 건 다 괜찮습니다. 잘 구입한 거 같아요. 그래도 LPG라서 경유나 휘발유보다는 기름 걱정 덜 하게 되네요~

- LPG 오너이고 평소 일상 주행에서는 답답함이 잘 없습니다. 이 가격에 이 크기는 정말 가성비 있습니다. 다만 트렁크는 생각보단 좁습니다. 제 차만 그런지 단차와 서스펜션 쪽에 불량이 있어서 품질이 좋다고는 못 느끼겠네요. 디자인은 정말 예쁩니다. 10년 뒤에 봐도 크게 못 생겼다고는 안 느껴질 것 같네요. 그런데 실내는 요즘 차들이 잘 나와서 그런지 연식이 꽤 된 차처럼 느껴집니다. 고속주행과 시내주행 반반 정도 운행하는데 7.2km/L 정도 나옵니다.

- 전체적으로 가성비 좋고 연비나 힘이 표준으로 타는 느낌. 방향 시그널시 소리와 LPG 용량이 좀 부족한 듯하네요.

- 난 너무 좋은데 내 주변에서 안 사는 차이니, 그럴 거면 물어보지 마라고 난 큼식이가 가성비 갑 오브 갑 최고라고 그래도 도로에서 큼식이들 만나면 넘나리 반가움. 은근 많이들 모는 차 같음. 마지막으로 가스차는 첨인데 셀프 주유 안 해도 돼서 극강으로 편하다요ㅎㅎ 아무리 가득 넣어도 오만원을 넘지를 않구나.

- 가성비 좋은 생각!! 브라운 가죽시트 색상과 시트감 좋습니다. 차가 치고나가는 능력이랑 연비 제외하면 정말 좋습니다^^

- 좋음. 가성비라는 말이 맞음. 르노의 A/S는 별로. 차 자체는 나쁘지 않음.

- 대체적으로 만족스럽고 특히 연비에서 많은 차이를 느낄 수 있어요. 실내의 편의성도 좋습니다.

- 삼성자동차 처음 타보는데 승차감이 아주 좋습니다. 핸들 돌림도 좋구요. QM6 추천합니다^^ 아주 만족하면서 타고 있어요~^^

- 가격대비 전체적으로 좋음. 다만 승차감은 조금 떨어짐. 주행시 가벼운 느낌이 남.

- 좋으다 생각보다. 예쁘고 공간도 좋고 문 열림도 특히 소음이 적다.

- 전체적으로 만족스러운 중형 SUV. 특히 유일한 LPG 3~4인 가족용으로 가성비 높음. 차종 특성인지는 장담할 수 없으나 항속성(가속 후 페달을 뗀 후 속도가 지속되는 부분)이 좋은 느낌. 디자인상 외관이 실제 차체 크기보다 커보임. 가성비 중형 SUV로는 최적의 선택으로 생각됨.

- 최고입니다. 조용하고 빠르고 디자인 좋고... 여성들이 타기 매우 좋습니다.

- 너무 만족하면서 타고 다니는 차입니다. 굳이 불만인 점은 다른 차량에 비해 떨어지는 실내 디자인입니다.

- 디자인 괜찮은 것 같고, 품질도 만족합니다. LPG이어서 요즘 같은 고유가 시기에는 유지비가 너무 만족스럽네요.

- 가성비 좋고 조용하고 만족합니다. 연비도 생각보다 잘 나옵니다.

- 디자인이 우수하며 전체적인 품질 부분이 양호합니다. 출력이 약한 부분과 실내 무난한 디자인은 아쉬운 부분이네요.

- 휘발유 차량이라서 그런지 너무너무 조용하고 아주아주 만족합니다. 연비도 13km 정도 나오고 아주아주 만족합니다.

반응형

'전세계 자동차 정보 > 르노코리아' 카테고리의 다른 글

(르노코리아) 2023 XM3  (3) 2022.01.23
(르노삼성) 2022 SM6  (2) 2021.10.27
(르노삼성) 2022 XM3  (2) 2021.06.19
(르노삼성) 2021 QM6  (1) 2021.01.29
(르노삼성) 2020 XM3  (0) 2020.08.27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