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 2015 SM7 노바
반응형

(르노삼성) 2015 SM7 노바

 


모델명 : LPe
가격 : 2,55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2.0 CVTCⅡLPLi
배기량 : 1,998cc
연료 : LPG
최대출력 : 138hp
최대토크 : 19.7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CVT 8.6 km/ℓ (5등급)

CO²배출량 : 155.0g/km


- 치수
전장 : 4,995mm

전폭 : 1,870mm
전고 : 1,480mm
축거 : 2,810mm
윤거전 : 1,565mm
윤거후 : 1,565mm
공차중량 : 1,53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25mm/50/17inch
후륜타이어 : 225mm/50/17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CVT)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드 피니언


모델명 : V6 2.5
가격 : 3,000~3,480만원

중고가 : 1,730~2,430만원 (평균가 2,065만원)

감가율 : 28.3% (연식 평균 28.0%)
 
- 엔진
엔진형식 : V6 2.5
배기량 : 2,495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187hp
최대토크 : 24.8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0.2 km/ℓ (4등급)

CO²배출량 : 174.0g/km


- 치수
전장 : 4,995mm

전폭 : 1,870mm
전고 : 1,480mm
축거 : 2,810mm
윤거전 : 1,565mm
윤거후 : 1,565mm
공차중량 : 1,63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25mm/45~50/17~18inch
후륜타이어 : 225mm/45~50/17~18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드 피니언

모델명 : V6 3.5
가격 : 3,480~3,82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V6 3.5
배기량 : 3,498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254hp
최대토크 : 33.7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9.4 km/ℓ (4등급)

CO²배출량 : 188.0g/km


- 치수
전장 : 4,995mm

전폭 : 1,870mm
전고 : 1,480mm
축거 : 2,810mm
윤거전 : 1,565mm
윤거후 : 1,565mm
공차중량 : 1,640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25mm/45~50/17~18inch
후륜타이어 : 225mm/45~50/17~18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드 피니언

 


 

<네티즌 의견>

- 뒤태 캐 간지... 국내 생산 모델 중 뒷태는 이게 제일 이쁜 듯...

- SM7 RE 샀는데 솔직히 기본성능으로 흡 잡을 곳이 전혀 없습니다. 잘 나가고 잘 서고 VQ 엔진 정말 조용함. 보스 스피커도 저음이 좋아서 차 안에 있으면 편안해짐.

- 제발 버카충, 뚜벅이, 아반떼, 쏘나타급은 이 차 까지마라.. 제발 타보고 까라... 그랜져랑 같이 타봤어. 그랜져 솔직히 말하면 택시같아. 느낌이 코너에서 몸도 쏠리고 솔직히 마력에 비해 나가지도 않고. SM7, VQ 엔진? 절대 무시 못하고 정숙하고 잘 잡아준다. 완전 잘나간다. 스포츠모드 해봐라ㅋㅋ

- 솔직히 K7 타는데 부장님 SM7 노바하고 비교하면 후달림... 특히 노바로 바뀐 이후 최대 문제점이던 전면 부분도 많이 좋아졌고... 옵션도 안 딸리고 유니크한 매력이 있어서 부러움. 그래서 대차 알아보고 있는데 쉽지 않네..

- 그랜져, 알페온, 아슬란, K7 이렇게 몰아봤지만 이놈이 가장 맘에 들었음. 아슬란은 진짜 아오ㅋㅋ 뭔지ㅋㅋ

- 내가 거짓말 안하고 진짜 좋은 차다. 현기보다 훨 좋다. 전문가가 그랬다.

- 준대형 연비가 거기서 거기다. 아반떼 타면서 연비 더 좋다고 이 차보다 좋다고 무슨ㅋㅋ 그럼 모닝이 제일 좋은 차네.

- SM6 이쁘다고 생각했는데 SM7 보니까 역시 SM7만의 고급스러움과 중후함이 있네ㄷㄷ

- 2012년식 올뉴SM7 타는데 연비 뭣 같은 거 빼면 만족하고 타고 다님.

- 작년에 SM7 사서 타다가 아쉽게도 부득이하게 다시 되팔았지만 되팔면서 손해는 많이 봤습니다. 사실 현기차보다는... 하지만 타면서 너무너무 편했어요. 다들 그랬고 현기보다. 제가 지금은 쏘나타 타는데 아주 깡통이에요. 그래서 다시 또 르노로 구입하려는 중입니다ㅎㅎ

- 부모님 투싼 타고 다니시다가 사고로 에어백 안터져서 갈 뻔함. 나도 현기차 중형, 중대형 8년탐. 결혼하고 좀 튼튼한 차 찾다가 SM7 가스 샀는데 잘 샀단 생각이 듬... 무엇보다 정숙성, 코너링, 묵직함이 최고라고 생각이 든다. 왜 이제 삼성차를 샀을까 한다.

- 전 차가 K7... 2년 6개월 탔고 이번에 SM7 노바 3.5. 각각 장단점 있지. 어느하나 월등한 점이 없음... 제발 모닝, 아반떼, 쏘나타급 타면서 욕하지 마라. 비교불가다 진짜... 사골이니 뭐 디자인이 어쩌고저쩌고 해도 비교불가임.

- 르삼이 장애인 대우 잘 해주니 보기 좋구만. 탈리스만도 싸게 팔아보거라.

- SM7 노바 RE 11월 18일 출고해서 한달 가까이 되어갑니다. 처음 며칠은 차에 적응한다고 고생했지만 모두들 디자인 얘기하는데... 저는 운전해서 뒷부분 안 보이고. 어차피 호불호가 갈리니까. 애들 어려서 안정성 고민해서 SM5에서 넘어왔습니다. 차에 대해서는 잘 모르지만 근데 좋습니다. 집사람, 애들 차 타면 편하다고 합니다. 어차피 지금은 차가 생활 수단이기 때문에 본인들 마음에 드는 차 구매하는 게 좋습니다. 디자인이던, 성능이던. 기본기 좋고, 잘 나가고 잘 서고. 만족합니다. 지금 신차 길들이기 중이라 3000 RPM 이상은 안 달려 봤지만 어차피 집사람 옆에 타면 속력 못 냅니다. 애들 태우고 가면^^

- 올뉴 SM7 LE 구입했는데 차 승차감이랑 엔진소음 전혀 없구요. 그랜져랑 K7 타보니까 승차감도 별로에요. 기능도 그랜저와 K7보다 좋구요. 언덕길에서도 자동변속되고 힘도 좋아요. 삼성차 4년 탄 사람으로서 댓글 써봅니다.

- 카톡쇼 보니까 그랜저랑 비교해서 공회전시 실내소음 동일하고 뒷좌석 승차감 훨 우수하다고 판정나왔습니다. 휘발유 V6 기준으로 그랜져보다 연비 빼고는 다 우수한 듯...

- SM7은 정말 깔 데가 없다. 연비빼고...

- K7 LPG가 SM7 LPG한테 판매량 밀렸다네요.

- 이거 부분 변경이나 풀체인지 안합니까? 그릴만 바꾸는 거 말고 부분 변경을 처음에 컨셉카처럼 하면 대박날 거 같은데... 앞뒤 컨셉카처럼 하고 바디킷도 하고 휠도 19인치까지 하면 포스 쩔 거 같은데^^

- 삼성 LPG 차는 크루즈컨트롤이 없다..; 있으면 살 예정..

- 장애인용 YF쏘나타 타다가 SM7 노바 샀는데요. 차 인수받을 때부터 밖에서 볼 땐 기분이 좋았는데 실내 보는 순간 다시 방쪽 인테리어 완전 허접ㅠㅠ

- SM5 엔진 그대로 옮겼구만. 껍데기만 SM7.

- LPE 주간전조등 왜 뺐지? 의무화 아닌가...

- 다른 사람은 디자인 별로라고 생각하겠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멋지다고 생각합니다.

반응형

'전세계 자동차 정보 > 르노코리아' 카테고리의 다른 글

(르노삼성) 2016 SM6  (0) 2016.01.30
(르노삼성) 2016 QM3  (1) 2015.12.09
(르노삼성) 2016 SM3 네오  (0) 2015.05.15
(르노삼성) 2014 SM3 Z.E.  (1) 2015.02.02
(르노삼성) 2014 QM3  (0) 2015.02.02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