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 2014 SM3 Z.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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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노삼성) 2014 SM3 Z.E.

 

2014 SM3 Z.E.2014 SM3 Z.E.2014 SM3 Z.E.2014 SM3 Z.E.2014 SM3 Z.E.2014 SM3 Z.E.2014 SM3 Z.E.2014 SM3 Z.E.



전기차

모델명 : 전기차
가격 : 4,200~4,30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정보없음
배기량 : 정보없음
연료 : 전기

1회 충전 주행가능거리 : 135km

에너지용량 : 22.0kWh
모터최대출력 : 70.0Kw
모터최대토크 : 226.0Nm


- 성능
최고속도 : 135km/h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4.4 km/kWh (정보없음)

CO²배출량 : 정보없음


- 치수
전장 : 4,750mm

전폭 : 1,810mm
전고 : 1,460mm
축거 : 2,700mm
윤거전 : 1,545mm
윤거후 : 1,565mm
공차중량 : 1,580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05mm/55/16inch
후륜타이어 : 205mm/55/16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토션빔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네티즌 의견>

- 기아 RAY보다 상용화가 잘 되길 빌어요ㅎㅎ

- 요 인간들아. 뭐 마력이 어떻니, 전장이 어떻니, 이 차가 전기차라니~ 그런 헛소리 할 거면 좀 닥치라~ 차에 차 자도 모르는 것들이 나대네. 다 차마다 제원 특성, 성능 맞춰서 만들었지. 따지는 것들 모아서 차를 만들어 보든지. 말하는 거 들어보면 1000cc에 12기통 트윈터보 달아서 아벤타도르랑 붙어서 이기겠구만~ 에휴~

- 삼성 전기차 기대된다

- 실제로 봤는데 소리가 정말 조용하더라구요. 위이이잉하는 소리와 타이어 마찰 소리밖에 안들리더라구요~- 제주도에 진짜 많던데요.

- 휠은 이쁘네.

- 이게 4천이라고?ㅋㅋ

- 제주도에서 전기차 4개월 이용자입니다. 현재 5,000km 주행했고, 1달 평균 전기세 15,000원 나옵니다. 즉 지금까지 5~6만원에 주행했다는 말입니다. 무엇보다 전기차는 순간속도가 제일 좋습니다. 신호등 멈춰서고 출발할 때 제일 빨리 나가고, 단 몇 초면 시속 100 도달합니다. 최고 속도는 130까지 나옵니다... 그리고 주행거리는 한국기준 140~150km입니다. 또한, 보통 배터리 다 쓴 상태에서 충전을 안하기 때문에 보통 2시간 정도면 완출되고, 제주도에서는 이미 홈플러스에 충전소 생기고, 이마트에도 생기는 등 점차 충전소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홈플러스에서는 단 20분이면 급속으로 충전이 됩니다. 무엇보다 유지비가 정말 저렴합니다. 그리고 회생제동 시스템. 이게 정말 매력적입니다... 엑셀 페달 발에서 떼면 자동으로 속도가 일반차에 비해 2배 정도 빨리 줄면서 그 속도로 전기를 재생시킵니다... 즉 주행거리가 늘어납니다. 제주도 같은 경우에는 한라산 올라가면서 소모된 전기를 한라산 내려오면서 다시 복구합니다. 즉 내리막길에서 엑셀 없이 내려오면서 전기를 재충전합니다.. 전기차는 주인을 잘 만날 수록 매력적이고 효과가 극대화됩니다. 본인의 성격, 본인이 잘 알 겁니다. 겉멋 좋아하고 전기 많이 소모하고, 기름값 많이 드는 것 상관없이 달리고 막 밟는 스타일이라면 전기차 비추입니다. 하지만 꼼꼼하고 계획적이고 알뜰하면서 체계적으로 사시는 사람은 전기차를 만난다면 한 10~15년 차량유지비 필요없이 정말 경제적으로 운전할 수 있습니다. 운전습관, 충전습관, 꼼꼼한 관리가 몸에 베인 사람은 전기차 강추입니다.

- 차량구매에 대해 보조금 지원으로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는 이상한 루머가 도는데요. 보조금지원은 지방자치단체의 사업계획에 따른다는 사유 때문에 지자체 사업계획에 개인 구매자 지원이 없다면 일반 소비자가 전기차 구매를 원하더라도 보조금은 받을 수 없습니다. 현재까지 민간에게 보조금 지급을 결정한 곳은 제주도 뿐이구요 이외 서울은 개인보다 카셰어링 사업자 지원에 중점을 두기로 결정했기때문에 서울지역 주민은 전기차 구매시 보조금 혜택을 받을 수 없습니다. 더불어 대규모 산업 단지가 위치한 경남 창원, 전남 영광, 충남 당진, 경북 포항 등은 산업단지 내에서 업무용차를 전기차로 변경하는 일에만 보조금을 지원하기로 했다는군요. 그러니까 제주도민외에는 1천만원 후반대 가격의 전기차 구매는 어렵다는 겁니다. 하지만 타지역 주민들도 세제혜택은 받을 수 있는데요, R/T트림 기준 가격은 4300만원대입니다.

- 이 차 보고 뭐 경차 수준인 스파크보다 힘 딸리다고 욕하고 그러는데, 이 차를 애초부터 준중형 즉 가족용으로 만들었고, 뭐 실제 최고속력이 140km까지는 거뜬하던데 뭐 고속도로에서 과속 안 하거나 적당히 달리면 된다. 덧붙여 솔직히 준중형 90~100마력이면 충분한데 경쟁으로 뭐 쓸데없다고 말할 수 없지만 120~140마력으로 올라간 거다. 90마력대면 이미 충분하다. 오히려 승차감, 안정감, 내부 크기는 다른 현용 전기차보다는 좋다.

- 충전소를 만들 게 아니라 충전해서 배터리를 교환해 주는 곳을 만들어 충전 시간을 소비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을 듯. 하루에 한시간씩 잡아서 대중화 되었을 때 모두들 그 시간에 충전만 하고있다면 경제적으로도 큰 손해일 듯.

- 후아... 가격이...ㄷㄷ

- 아직 대중화는 시기상조. 충전 인프라도 구축해야 되고 1회 충전 시 주행거리도 너무 짧음.. 최소한 서울에서 부산까진 가야하지 않겠음?

- 아니 전기차에 무슨 그렇게 큰 마력을 바래요ㅋㅋㅋ 아니 전기차를 타는 이유가 속도 낼라고 타는 거 아니잖아요ㅋㅋ 유류비 줄이고 친환경적으로 차 타고다니겠다는데ㅋㅋ 웃기네요.

- 제주도는 실질 구매가격이 1900만원대이던데. 장기적으로 기름값 생각하면 괜찮은 가격. 문제는 충전소, 충전시간이다. 실제 후기 보니 오르막 올라가면 전기 사용시간 뚝 떨어진다고 하든데. 충전하는데 너무 오래 걸리고, 앞차가 충전하고 있으면 도대체 얼마나 기다려야 탈 수 있는 건지ㅋㅋ

- 참 삼성은 보면 볼수록 대단하네. 전기모터로 95마력을 내다니.. 웬만한 경차 수준이고만..

- 전 개인적으로 쌍용, 삼성, 쉐보레가 잘 되길 빌어요.

- 차 볼 때 마력을 우리나라에서 왜 봄. 토크를 봐야지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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