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 2016 SM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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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노삼성) 2016 SM6



모델명 : 2.0 LPe
가격 : 2,325~2,67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l4
배기량 : 1,998cc
연료 : LPG
최대출력 : 140hp
최대토크 : 19.7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CVT 9.0~9.3 km/ℓ (5등급)

CO²배출량 : 146.0g/km


- 치수
전장 : 4,850mm

전폭 : 1,870mm
전고 : 1,460mm
축거 : 2,810mm
윤거전 : 1,615mm
윤거후 : 1,610mm
공차중량 : 1,470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25~245mm/45~55/17~18inch
후륜타이어 : 225~245mm/45~55/17~18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CVT)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어댑티브 모션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모델명 : 2.0 GDi
가격 : 2,420~2,995만원
 
- 엔진
엔진형식 : l4 직분사
배기량 : 1,997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150hp
최대토크 : 20.6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DCT 12.0~12.3 km/ℓ (3등급)

CO²배출량 : 137.0~141.0g/km


- 치수
전장 : 4,850mm

전폭 : 1,870mm
전고 : 1,460mm
축거 : 2,810mm
윤거전 : 1,615mm
윤거후 : 1,610mm
공차중량 : 1,405~1,420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05~245mm/45~65/16~18inch
후륜타이어 : 205~245mm/45~65/16~18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DCT) 7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어댑티브 모션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모델명 : 1.6 TCE
가격 : 2,805~3,25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l4
배기량 : 1,618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190hp
최대토크 : 26.5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DCT 12.3~12.8 km/ℓ (3등급)

CO²배출량 : 131.0~137.0g/km


- 치수
전장 : 4,850mm

전폭 : 1,870mm
전고 : 1,460mm
축거 : 2,810mm
윤거전 : 1,615mm
윤거후 : 1,610mm
공차중량 : 1,420~1,43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25~245mm/40~55/17~19inch
후륜타이어 : 225~245mm/40~55/17~19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DCT) 7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어댑티브 모션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네티즌 의견>

- SM6 고급스러운 디자인에 옵션도 빵빵하군~!!

- 국내 중형차 디자인으로는 정말 잘 빠졌네... 비율이 정말 좋아. 마치 비율 좋은 남자 모델 같네.

- 디자인 맘에 들고... 실내 고급스러움. 센터페시아 세로형 깔끔한 거 대박... 이 정도면 타고다닐만 하것다. 사고 싶음.

- 솔직히 옵션질 너무 심한 듯. 현기와 거의 비슷할 정도.

- 왜 출시한 지 한 달에 1만 4천대가 사전계약되는지 직접 눈으로 전시차 보시고 시승해보세요. 솔직히 머리에 총 맞지 않은 이상. 쏘나타, K5 살 바에는 SM6 삽니다. 디자인 포스 지립니다. 그랜져 타는 제 친구가 그랜져가 내부 공간은 넓지만 주행성능에서는 뒤진다는 말까지 나옵니다. 자기도 돈 있으면 그랜져 팔고 SM6 사고 싶다는데. 솔직히 중형차급에서는 적수가 없습니다.

- 도로에서 뒷모습만 봤는데 등이 정말 이쁘더라구요.

- 아파트 주차장에 누가 벌써 구매. 검정인데 포스가 그랜져 능가함.

- 차는 이렇게 가져와야지 안 그래? 현기차 뭐하냐, 좀 보고 배워라~ 디자인, 가격, 옵션에서 만점 줬다. 도장도 삼성차가 갑임.

- 급식먹을 때는 그랜져 쉽게 살 줄 알았다. 현실은 15년식 스파크다ㅎㅎ 20대에 졸업해서 부모님 도움 안받고 취업해서 학자금 대출이다 뭐다 매달 나가는 돈 빼고 나니 경차도 버겁다. 이게 내 현실이지만ㅎㅎ

- 오늘 기사에서 계약 1만 4천대 돌파... 3월 출고 시작 후 13일까지 2천대 이상 이미 출고중... 확실히 잘 팔리긴 하나봐요. 쉐보레, 쌍용에서도 더 경쟁해서 현대,기아도 정신 빨리 차리고 국민들에게 차별 없이 했으면 하네요! 기업끼리 경쟁해야 소비자분들한테 좋은거니!!

- 드디어 요즘 길에서 많이 보이더라고요! 확실히 사진보다 실물이 더 나은 느낌!!

- QM5 빨리 출시 좀.

- 솔직히 K7 살바엔 당연 이놈 산다!

- 드디어 사고싶은 국산차가 나왔네요. 업무용 차량 2000cc 이하로만 지원되서 그동안 선택을 못했는데.. 딱 적당한 차가 나온 듯합니다.

- 개인적으로 SM 시리즈 처음 봤을 땐 엥.. 이게 뭐임. 이랬는데 요즘엔 가면 갈수록 SM 시리즈가 좋아진다.

- 엊그저께 실제로 봤는데, 엄청 잘 생긴 남자보는 느낌?

- 르삼 부품비가 비싸답니다. 근데 잘 생각해보세요. 같은 부품 현기 5만원, 르삼 10만원이라 칩시다. 근데 현기 3번 갈때 르삼 한번 갈까 말까에요. 그럼 르삼 수리비가 비쌈? 05년식 SM5 타면서 점화플러그 한번 간거말고 소모품만 갈았어요. 심지어 배터리도 10년 만에 갈려고 꺼냈는데, 처음 삼성 스티커 붙어있는 그거더라구요. K5 배터리에 마티즈 용량 달아주는 현기랑 비교가 됨?

- 차는 좋으나 옵션질은 맘에 안듬.

- RE 트림의 옵션에 있는 액티브 댐핑 컨트롤을 추가하지 않으면 AM링크라는 서스펜션이 있으나 마나라던데 정말인가요... 하위 트림 사면 승차감은 포기해야 하나...

- 현기가 가격인하 전법을 들고나오기 시작했네요ㅋㅋ SM6가 참 좋은 일 많이 하고 있습니다. 가격인하로 안 되면 그땐 피똥싸면서 차 잘 만들겠죠?ㅋㅋ SM6가 선생님이네요. 현기를 바른 길로 이끄네요ㅋㅋ

- 독일차 엔트리 사느니 이거산다.

- 근 20년 만에 르노삼성이 다시 2위 자리에 올라설 수 있을지도 라는 기대감을 갖게 되었다.

- 오늘의 지령은 기어봉이구나. 진짜 조직적으로 잘 한다.

- NEW SM5 8년동안 잔고장 하나 없어 차 바꿀 생각이 없지만... 이 넘은 좀 끌린다.

- 지인이 겪었던 일입니다. 보배드림 하신 분들은 아실겁니다. 지금은 르노알바의 신고로 블라인드 되서 링크를 걸 수 없네요. SM5 1.6 DCT 모델 구매 후 시동꺼짐, 고속도로서 가속 먹통 상황 등으로 중대결함 2회 이상으로 환불신청했지만, 받아들여지지 않아 소보원 접수해서 르노관계자랑 소보원 관계자, 그리고 저 여러 명이 확인 후 환불하라는 소보원의 명령에도, 르노삼성은 강제성이 없다는 이유로 환불 거부를 합니다. 현기는 소보원 명령까지 오면 입닫는 조건으로 다 해주는데, 르노삼성은 소보원 압박에도 배짱이네요. 소보원 측은 더 이상 할 수 있는 게 없고 소송을 걸어야 한답니다.

- 사고 싶네...

- 오늘 실제로 도로에서 봤는데 포스가 이 급에서는 최강이다.

- 실물 봤는데 작살.

- 기가파스칼 강판 적용, R EPS 안정적 핸들링 부식방지. 타보고 말하세요~ 조작질 마시고, 타사 동급차량 주행안정감부터가 다른데 코너에서 핸들 버벅대서 죽을 뻔했던 사람들은 압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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