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 2016 SM3 네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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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노삼성) 2016 SM3 네오

 

 

모델명 : 1.6 가솔린
가격 : 1,590~1,998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배기량 : 1,598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117hp
최대토크 : 16.1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CVT 15.0 km/ℓ (2등급)

CO²배출량 : 114.0g/km


- 치수
전장 : 4,620mm

전폭 : 1,810mm
전고 : 1,475mm
축거 : 2,700mm
윤거전 : 1,545mm
윤거후 : 1,565mm
공차중량 : 1,250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05mm/55~65/15~17inch
후륜타이어 : 205mm/55~65/15~17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CVT)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토션빔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모델명 : 1.5 dCi
가격 : 1,980~2,095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배기량 : 1,461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110hp
최대토크 : 25.5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DCT 17.7 km/ℓ (1등급)

CO²배출량 : 109.0g/km


- 치수
전장 : 4,620mm

전폭 : 1,810mm
전고 : 1,475mm
축거 : 2,700mm
윤거전 : 1,545mm
윤거후 : 1,565mm
공차중량 : 1,30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05mm/60/16inch
후륜타이어 : 205mm/60/16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DCT)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토션빔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네티즌 의견>

- 르삼 디자이너 귀빵망이 때리고 싶다.

- 현기 짜증나서 르삼 싼용이 보면 하... 3분 뒤 다시 현기차 보고 있는 나를 보면 또 하..

- 이 차 처음나왔을 때 산 사람이 제일 이득.

- 아반떼보다 출력 빼고 모든 면에서 나음.

- 뒷디자인 바꿔라. 앞디자인 좋은데 뒷디자인 답없다.

- 출력이 소형차 수준이네; 180도 안 나가겠네.

- 준중형중에 이만큼 착한 차 없다.

- 걍 무난하게 타고다닐만한 차. 운전이 편한 건 사실임.

- 걱정마라. 조만간 또 페리하니깐 기대해라.

- 글만보면 무슨 속도가 마하는 돼야 만족할 애들이네ㅋㅋ 잘만 나가고 잘만 올라가더만 무슨.

- 전 솔직히 디자인 나름 괜찮다고 생각하는데요. 일단은 자기 차가 된다고 생각했을 때 르삼3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현재 지금도 많이 타고다니는 걸로 보이구요. 이랬든저랬든 자기 맘에 들면 장땡입니다. 그렇다고 저는 르삼오너는 아니지만 지금 타는 차를 르삼3로 바꾸고 싶어하는 한 사람입니다. 쎄라토 2005년 오너 올림.

- 탄지 1년 넘었습니다. 현기 르삼 다 몰아봤는데 현기차는 타본 사람들이 르삼 차는 안타본 사람들 깐다는 말을 실감했습니다.

- 이런 거 두고 아반떼 사는 건 국민 수준 미달.

- 극서민이기에.. 소형차보다가 안전생각에 이 차 구매했습니다. SE모델에 V7 넣고 가죽시트 깔고 샀는데 만족합니다. 출력 구리다 어쩌고 하는데 CVT도 타본사람이 탄다고.. 전 괜찮은 거 같습니다.

- 디자인만 놓고보면 SM3 중에서 짱이네.

- 디젤 연비 국산차 중에 제일 좋습니다. 고속주행 할배주행시 28 나옵니다. 길 밀리는 시간에는 15 나옵니다. 평소 스트레스 없이 평범하게 주행해도 20 나옵니다. 그리고 110마력이라서 어쩌고 하는데 토크가 높아서 왠만한 충형차만큼 잘 나갑니다. 오르막내리막 그런 거 없어요. 이 가격대 최고 좋은 차입니다. 타보고 말하세요.

- 1년 동안 타본 바로는 무난하다가 뭐 남들은 디자인이 별로다 출력이 별로다 하는데 난 그런 건 별로 신경 안쓰고 타서 그런지 감흥 없었고, 가슬린이라 그런지 몰라도 정말 정숙함. 연비도 생각했던것만큼 나와주고 디자인도 보면 볼수록 매력이 있음. 지금까지 내가 아쉬워하고 있는 건 사람 태울 일이 많은데 시트 포지션이 높아서 내가 다 미안함.. 그래서 처음으로 돈들일 생각중..

- 처음엔 르삼 디자이너 귀빵망이 때리고 싶다는 말에 동의하며 추천도 눌렀는데 보면볼수록 르삼 자동차만 왜이리 이뻐보이냐...

- 작년에 차 바꾸기 전까지 6년간 탔는데 잔고장 한 번도 없었음. 뭐 뽑기운도 있겠지만 변속 충격 없는 건 정말 좋음.

- 19개월 타본 결과 브랜드도 다르게 차종 3번 바꿔봤는데 내부 디자인이 정말 요즘 차 같지가 않아서 많이 아쉽지만 키 없이 눌러서 시동걸고, 문 열때도 편하고, 이 정도 가격에 이 정도 연비, 잔고장도 없고 정기점검 서비스도 좋ㅇ느 편이고 추천할만한 차입니다.

- 현재 16 네오 가솔린 1000km 탔습니다. 서울에서 출퇴근 러시아워 시간대에 연비가 최소 11 이상은 나와줍니다. 가솔린 준준형도 이 정도 정체면 연비 9-10 겨우 나올 도로 상황인데 SM3는 연비는 확실히 좋아요. 변속 충격이 전혀 없는 것도 장점. 초반 가속 굼뜨다 하는데 잘 모르겠네요. RPM 2000까지만 올려서 출발해도 답답함 없습니다. 물론 가속성능이 중형차에 비교할 건 아닙니다만... 일상주행에서 충분합니다. 가속력이 조금 낮더라도 연비를 중요하게 생각하거나 변속 충격 스트레스가 싫으신 분들은 괜찮은 선택 같음. 디자인은 개취이긴 하나 네오로 바뀌고 앞 그릴이 현기차와는 다르게 독특해서 레어한 맛이 있습니다. 단점은 네오로 변경되면서 원가절감된 자잘한 부품들이 많습니다. 웨더스트립에서부터 엔진룸 커버, 엔진 언더커버, 도어스트라이커 등등... 차 구입하고 순정부품몰 뒤적거리는데 차값 한두푼도 아닌데 1-3만원 짜리 부품 원가절감으로 이득은 장기적으로 볼 때 브랜드 이미지 손실이라 생각됨.

- 간단한 후기를 적자면 2만 1천키로 탔구요. 작년 5월에 구매해 1년이 다 되어가는군요. 승차감, 코너링, 핸들링 모두 10점 만점에 10점이었습니다. 가속은 처음에 답답함도 있었지만 길들이기를 열심히 해서 그런지 지금은 반응 속도가 빠르고 잘 치고나가서 만족~ SE+ 등급이어서 경사로 밀림 방지가 자동으로 돼서 뒤로 안 밀려 편리하고, 여름에 에어컨 시원하다 못해 춥고, 겨울에 히터 금방 따듯해지고 좋아요. 아래 만져보니 찐덕찐덕ㅎㅎ 하부코딩이 돼있고 몇번 심하게 긁혔는데도 도장 품질이 좋아서 그런지 별로 티가 안나네요. 문짝 두께 맘에 듦(준준형 치고 두꺼움). 소음 거의 없음. 친구는 시동 꺼진줄 앎. 특히 저희 어머니는 5시리즈 모시다가 핸들링이 너무 편하다네요. 아버지는 보스 오디오 시스템이 너무 좋다고 하시고... 브레이크 칼임! 트렁크 넓음. 뭐가 자동으로 알아서 뜨는 것도 맘에 듦. 네비 정말 답없음. 알던 길도 헷갈리게 함. 운전석에 앉았을 때 핸드폰조차 둘 곳이 마땅치 않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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