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 2013 SM5 T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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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노삼성) 2013 SM5 TCE

 



모델명 : 1.6 가솔린 터보
가격 : 2,71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1.6
배기량 : 1,618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190hp
최대토크 : 24.5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DCT 13.0 km/ℓ (3등급)

CO²배출량 : 134.0g/km


- 치수
전장 : 4,885mm

전폭 : 1,860mm
전고 : 1,485mm
축거 : 2,760mm
윤거전 : 1,565mm
윤거후 : 1,565mm
공차중량 : 1,52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25mm/50/17inch
후륜타이어 : 225mm/50/17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네티즌 의견>

- 솔직히 이 차가 국산 중형주 중에서 갑이다.

- 엔진과 미션부터가 이미 명성이 넘사벽..

- 이 차를 순수 국산차라고 생각하시나요? 트랜스미션은 독일 게트락 사제의 DCT, 듀얼 클러치 트랜스미션/엔진은 일제 닛산 쥬크 엔진. 브레이크도 SM7급. 그외 초고강판 사용률도 평균적인 수입차 이상. SM5 TCE 부품도 내구성을 인정받는 외산이 상당수입니다. 즉 무늬만 국산 소형차죠. 안의 부품은 외산 프리미엄급에 버금가고, 초반에 약간의 굼뜸이 있지만 안정성과 정숙성, 핸들링면에서도 동배기량 어떤 수입고급차와 비교한다고 하더라도 엇비슷한 수준은 됩니다. AS의 이점까지 생각하면 상대적을 넘어 절대적으로도 비싼 편은 아니라고 보이는군요. 골목길이 많은 한국도로 사정상, 아담한 차를 선호하는 합리적이고 안목있으신 분들을 만족시킬 수 있는 몇 안되는 차 중 하나가 SM5 TCE일 수도 있습니다.

- 중형차 중엔 소나타, K5 터보보다는 안나가지만 이 둘 차량 터보말고 말리부 포함에서 일반차 살 바에 TCE 터보 사는 게 더 좋지 않나? 출력, 연비도 앞서고 가격은 비슷한 수준인데 왜 더 안팔리지?

- 이제 1500km 탔는데 아무 이상 없이 잘 타고 있습니다. 3300정도 들어가서 무척 애착 가고, 남들은 그랜저 안사구 미쳤다 소리 나온적도 있지만 오너들은 이 차의 매력을 압니다. 선택의 후회는 제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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