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2015 벨로스터
모델명 : 1.6 GDI
가격 : 1,845~2,155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직분사
배기량 : 1,591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140hp
최대토크 : 17.0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2.4 km/ℓ (3등급)
수동 13.3 km/ℓ (3등급)
DCT 13.3 km/ℓ (3등급)
CO²배출량 : 129.0~140.0g/km
- 치수
전장 : 4,220mm
전폭 : 1,790mm
전고 : 1,400mm
축거 : 2,650mm
윤거전 : 1,564mm
윤거후 : 1,574mm
공차중량 : 1,225~1,250kg
승차인원 : 4인승
전륜타이어 : 215mm/45/17inch
후륜타이어 : 215mm/45/17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6단 , 수동 6단 , 자동(DCT)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토션빔 액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네티즌 의견>
- 오오 멋지네. 오오.
- 벨로스터 타는데 좀 바뀌었으면 하는 점들. 일단 아반떼랑 같은 프레임, 같은 엔진을 공유합니다. 아반떼보다 3백만원 이상 비싼 차입니다. 그리고 현대가 마케팅하기로 프리미엄 유니크 라이프랍니다. 그러면 최소 멀티링크는 탑재해야죠. 이 차 타면서 주행성능 면에서의 단점은 코너링의 불안정. 그리고 서스펜션이 하드한 편이라 고속주행에서 혹은 요철을 만날시 차체가 날림... 이 단점을 극복하기 위한 것 또한 멀티링크 탑재입니다. 자칭 프리미엄 준중형이고 생긴 것도 고성능까지는 아니더라도 쿠페 주제에 이런 주행능력은 현대가 고쳐야 벨로스터가 잘 팔리지 않을까요.
- 솔직히 디자인은 이쁘다.
- 벨로스터는 준중형으로 들어갑니다. 스포츠카가 아니에요.
- 하체 강성이랑 서스펜션 좀ㅠㅠ 진짜 다 마음에 드는데 저 둘만 좀 업그레이드 시켜주면 진짜 더 좋은데ㅠㅠ 아 물론 터보ㅡ.ㅡ
- 벨로스터 정도면... 괜찮지 않나요?
- 터보에 7단dct미션 달아줌.. 쉐보레는 아예 소비자에 관심도 없는 듯... 그러니 시장점유율이 그대로지ㅋㅋ 어차피 안팔렸던 쉐보레지만.. 이제 아반떼, k3, i30, 쏘나타 등 주요 라인업에 dct까지 달려나오면 쉐보레 빠이. 현기 dct 내구가 어떻든 썩어도 준치라고 dct는 dct겠지.. 쉐보레 보령미션은 현기 파워텍 6단도 따라오려면 멀었음... 젠투미션인지 뭔지 개선했다해도 보령미션다움.
- 개선된 스티어링 휠이 기대됩니다. 현대기아는 전 차종이 핸들 성능에 문제가 많았는데 시승기 좀 빨리 뜨길.
- 딱 봐도 3도어구먼 2도어로 바뀐거 같다고 하는 사람들은 뭐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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