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2015 i40 살룬
반응형

(현대자동차) 2015 i40 살룬

 


모델명 : 2.0 GDI
가격 : 2,495~2,875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직분사
배기량 : 1,999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166hp
최대토크 : 20.9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토크컨버터 11.4~11.9 km/ℓ (3등급~4등급)

CO²배출량 : 147.0~154.0g/km


- 치수
전장 : 4,745mm

전폭 : 1,815mm
전고 : 1,470mm
축거 : 2,770mm
윤거전 : 1,579~1,591mm
윤거후 : 1,585~1,597mm
공차중량 : 1,470~1,48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05~225mm/45~60/16~18inch
후륜타이어 : 205~225mm/45~60/16~18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토크컨버터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 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모델명 : 1.7 e-VGT
가격 : 2,745~3,125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직분사 디젤
배기량 : 1,685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141hp
최대토크 : 34.7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DCT 16.2~16.7 km/ℓ (1등급)

CO²배출량 : 116.0~120.0g/km


- 치수
전장 : 4,745mm

전폭 : 1,815mm
전고 : 1,470mm
축거 : 2,770mm
윤거전 : 1,579~1,591mm
윤거후 : 1,585~1,597mm
공차중량 : 1,540~1,55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05~225mm/45~60/16~18inch
후륜타이어 : 205~225mm/45~60/16~18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DCT) 7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 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네티즌 의견>

- 헥사고날 패밀리룩 좋고~ 실내디자인, 센터페시아 좋고~ 7단듀얼 DCT 좋고~ 하지만... 이 가격에 2.0 디젤이었으면 연비도 잡고 cc도 그렇고 좋아졌을텐데... 살짝 아쉽지만 나름 선방?

- 음... 전작에 비해서 디자인이 월등하게 좋아졌다.

- 다른건 몰라도 데이라이트 별로였는데... 전면부 FL로 차량이 상당히 스포티해 보이네요.

- i30, i40 두 모델은 차 잘 나왔음~~ 근데 이 두 차는 유럽에서나 많이 팔릴테고 국내에서는 매니아층들이 많이 구입할테지.

- 차 진짜 이쁨

- 흠... 다들 디자인 칭찬을 열심히 하시는데, 물론 디자인도 좋아졌지만 사람들이 왜 이 좋은 차를 몰라볼까 하느 ㄴ아쉬움이 있네요. 절대 성능을 감안했을 때 비싼 차가 아닌데...

- 이 차도 결국 많이 안팔릴 듯. 남들과 다른 특별한 걸 원하는 사람들이 구입할 차지.

- 외관 실제로 봤는데 정말 이쁩니다. 이번에 나온 패밀리룩은 정말 성공적이라고 생각합니다.

- LF보다 훨 이쁘다.

- 나름 괜찮은 차 같지만 가격이 쎈 듯...? 그리고 조금 더 지켜볼 필요가 있을 듯...

- 솔직한 심정으로 현대기아 정말 까고 싶은데 이 차 참 괜찮다. 특히 이번 페이스리프트 디자인 아주 잘 나온듯 함. 인기가 없어서 실현 불가능이겠지만... 기왕이면 2.0 eVGT에 DCT가 아니라 자동 6단이라도 좋으니 다이나맥스 AWD 좀 넣어서 팔아봐라. 살룬은 아니더라도 웨건에 말야ㅠㅠ 차가 넘 길어서 AWD 좀 있었음 좋겠어...

- 대한민국 자동차오너들 이쁘면 땡이지 뭐~

- 디자인 괜찮네~ 아반떼보다 낫다ㅋ

- 잘 팔리는 유럽서는 아무말 않는데 니들이 아반떼 닮았다고 까니깐 앞모습만 바꾼거잖아. 솔직히 이렇게 잘 빠진, 그리고 탄탄하게 나온 현대차가 있었냐?

- 이거 맘에 들어서 오늘 견적 뽑아봤다. 3500 걍 넘는다; 근데 인테리어 보고 옵션보면 수긍은 간다.

- 1990cc로 나와서 이 가격이라면 비싸다고 생각안들겠지. 차는 좋은데 좋은만큼 비싸다. 웨건 풀옵션 같은 경우는 등록비, 탁송 비용까지 합쳐서 3800만원이 넘어감.. 가격이 이러니 연말에 잘 팔리는 차가 되어버렸지.

- 솔직히 i40만큼은 까지말자. 내가 i40오너도 아니지만 진짜 i40는 현대에서 실수던뭐던 신경써서 잘 만든 차인 건 확실한 것 같다...

- 실사 대박입니다; 공도에서 보세요.. 블랙색상 봤는데 앞모습 포스가 엄청나던데

- 아 패밀리룩도 모르는 멍청한 것들이 아반떼 닮았다고 까네;ㅋㅋㅋ 그럼 아우디 벤츠 bmw 다 까야하나?

- 확실히 디자인 바꾸니까 더 멋있어진 듯!!

- 까망이가 젤 이쁘네

- i40가 쏘나타보다 비싸다. 그리고 아반떼 급이라고 하는데 현대 홈피가봐라... 쏘나타보다 훨씬 윗급이다. 한가지 더, 쏘나타보다 2cm 작다ㅎ 하부도 쏘나타보다 훨씬 좋다.

- 와, 디자인이 살아있네ㅋㅋ

- 현기의 DCT가 성능이나 내구성이 어떨지 궁금하네요.

- 까만색 완전 멋짐

- DCT 1년 지켜보고 사야지 어떨런지

- 가끔 현대가 실수로 잘 만든 차 중 하나

- 현대차 중에서 가장 이쁜 차가 나온 것 같다...

- 흉기라고 해도 I40 살룬은 살려주자.

- 2.0 디젤이었으면 좋았을 걸. 연비는 둘째치고 구매했을텐데

- 디자인 면에서 호불호는 갈리네요. 색상이 짙은 차량은 무난하겠지만 밝은색 차량은 약간 언밸런스할 것 같아요. 전반적으로 보닛이 짧아서 아반떼와 비슷해보이는데 그건 플랫폼이 앞쪽은 아반떼, 거주공간은 쏘나타YF를 섞어서 합쳐놓은 플랫폼이라 어쩔 수 없고.. 바디나 플랫폼은 개발 당시 독일에서 최고의 바디로 수상한 경력이 있으니 객관적으로 인정받는 것 같습니다. 시트 좌착감은 LF쏘나타나 YF보다 훨씬 편안합니다. 장거리 운행이 많은 저로서는 과거 타던 차량들보다 운전시에 덜 피곤하네요. 살룬 12년식 디젤 프리미엄이고 전 만족하면서 잘 타고 있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