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2015 제네시스
모델명 : G330 RWD
가격 : 4,650~5,159만원
- 엔진
엔진형식 : V6 직분사
배기량 : 3,342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282hp
최대토크 : 35.4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토크컨버터 9.2~9.4 km/ℓ (4등급~5등급)
CO²배출량 : 189.0~194.0g/km
- 치수
전장 : 4,990mm
전폭 : 1,890mm
전고 : 1,480mm
축거 : 3,010mm
윤거전 : 1,628mm
윤거후 : 1,659mm
공차중량 : 1,900~1,920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45mm/40~45/18~19inch
후륜타이어 : 245~275mm/35~45/18~19inch
- 섀시
구동방식 : 후륜구동(FR)
변속기 : 토크컨버터 8단
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모델명 : G330 AWD
가격 : 4,807~5,401만원
- 엔진
엔진형식 : V6 직분사
배기량 : 3,342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282hp
최대토크 : 35.4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토크컨버터 8.6~8.8 km/ℓ (5등급)
CO²배출량 : 203.0~208.0g/km
- 치수
전장 : 4,990mm
전폭 : 1,890mm
전고 : 1,480mm
축거 : 3,010mm
윤거전 : 1,620mm
윤거후 : 1,633mm
공차중량 : 1,970~1,990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45mm/40~45/18~19inch
후륜타이어 : 245~275mm/35~45/18~19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AWD)
변속기 : 토크컨버터 8단
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모델명 : G380 RWD
가격 : 5,363~6,793만원
- 엔진
엔진형식 : V6 직분사
배기량 : 3,778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315hp
최대토크 : 40.5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토크컨버터 9.0 km/ℓ (5등급)
CO²배출량 : 199.0g/km
- 치수
전장 : 4,990mm
전폭 : 1,890mm
전고 : 1,480mm
축거 : 3,010mm
윤거전 : 1,620mm
윤거후 : 1,633mm
공차중량 : 1,930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45mm/40/19inch
후륜타이어 : 275mm/35/19inch
- 섀시
구동방식 : 후륜구동(FR)
변속기 : 토크컨버터 8단
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모델명 : G380 AWD
가격 : 5,605~7,035만원
- 엔진
엔진형식 : V6 직분사
배기량 : 3,778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315hp
최대토크 : 40.5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토크컨버터 8.5 km/ℓ (5등급)
CO²배출량 : 210.0g/km
- 치수
전장 : 4,990mm
전폭 : 1,890mm
전고 : 1,480mm
축거 : 3,010mm
윤거전 : 1,620mm
윤거후 : 1,633mm
공차중량 : 2,000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45mm/40/19inch
후륜타이어 : 275mm/35/19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AWD)
변속기 : 토크컨버터 8단
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네티즌 의견>
- 이 야비한 회사는 한국사람들이 미국 수출용하고 틀리다고 따지면 "우린 미국에 파는 차와 똑같은 차를 팔고있다"고 얘기하고, 미국에서 수십 만대 리콜되면 "우린 미국이랑 다른 차를 팔아서 리콜에 해당되지 않는다"고 하고. 여튼 인간도 밉상이 있는 것처럼 기업도 밉상기업이 있는 것.
- 현대 제네시스 미만 잡~!
- G80 후속 디젤 트림이 4기통 덜덜이 2.2R 엔진으로 나오다니... 플래그쉽에 어울리게 3.0S 엔진으로 나올 줄 알았더니...
- 이런 차를 이 가격에 사는 사람들은 기부천사인가요?
- 솔직히 제네시스 디자인 갑인 듯. 성능은 안 타봐서 모르겠다.
- 혹시 제네시스 구매 목적으로 방문하신 분들 있다면 무조건 380 추천드립니다. 저는 330에 풀옵션(1292만원)을 넣고 구매했는데 옵션은 마음에 들지만 워낙 차가 무거워서 초반에 약간 굼뜨네요ㅠㅠ 380 중옵이나 여유있으시면 파이니스트 에디션 강추합니다.
- 이거도 제네시스 브랜드로 ㄱㄱ하면 좋겠다.
- 현대 차 중 디자인은 정말 최고인 듯.
- 현대차 중에서 가장 갖고싶은 차.
- 이 크기에 이 옵션에 이 정도 가격이면 괜찮은 듯. 달리기 성능이랑 제동, 연비, 핸들링 같은 기본기가 독일 3사에 뒤쳐지는 것은 사실이나, 편안한 가족적인 주행을 하는 사람에게는 별 차이 없고, as 받기 편하고 대기 짧고, 부품값 저렴하고, 장점도 많은 듯. 내가 보기엔 벤츠 e220d나 520d 같은 것들보다는 좀 더 있어보임.
- 제네시스는 디젤을 들여오던가 하이브리드를 만들던가... 다운사이징 터보 얹어서 연비를 10키로 초중반대로 높이던가 해라...
- 제네시스에 2.2 디젤 얹히던가, 기술 딸리면 3000cc 디젤 좀 떼오던가...
- 예전에 제네시스 연비 나름 잘 나온다고 했었던 사람인데 다시는 그런 말 하지 않겠습니다... 집에서 도보 5분 거리가 직장이여서 차로 출퇴근 할 일이 없었는데 고양시로 발령이 나 차로 출퇴근하니 연비가 5~6km/L 정도밖에 안 나오네요... 완전히 시내로 달리는 것도 아닌데...
- 2.2 디젤이야 어느 정도 납득한다만 쩜영터보는 정말 어불성설인 듯... 젠쿱도 타본 사람은 알겠지만 연비운전 안 하면 쩜영 터보가 쩜팔보다 기름 더 많이 먹습니다. 저 무거운 차체에 2.0 터보 얹어놓으면 터빈이 돌아 부스트가 뜨기 전까진 너무 힘이 없어서 아마도 악셀 개도량을 더 늘리게 될 것이고 그렇게 되면 계속 터빈 돌면서 부스트 떠있는 상태로 주행해야 스트레스 없는 주행이 가능할텐데, 과연 그 상태에선 기름을 얼마나 더 쳐묵쳐묵할 지는 불 보듯 뻔한 일... 젠쿱 쩜영터보와 쩜팔 공차중량이 50키로도 안 나는 걸 감안하면 제네시스도 약 2톤 남짓한 무게를 2.0 터보엔진의 힘으로 견인해야 될텐데...음... 차라리 자연흡기 엔진이 기름도 더 덜먹고 가속력도 나은 지 모르겠군요.
- 제네시스에 2.0T를 넣는다는 건 BMW 528i와 E200을 견제하기 위해서 만든다는 건 어느 정도 이해를 합니다. 그런데 이 세 차 중에 가장 무거운 차인데 어찌 2.0으로 대체가 되는 건지 모르겠습니다. 아버지가 실제 G330을 타는데도 굉장히 버거워하던데 고작 터보달아놓고 3.3 자연흡기 대체? 굴러가기는 하겠지만 오래 쓰지는 못하겠군요. 가격은 싸질테니 그건 반길 일이구요.
- 제네mistake.
- 디젤이 나온다던데 K7을 보면 330GDI가 디젤보다 100만원 정도 비싸던데, 제네시스도 분명 330보다 비싸게 책정한다면 그건 정말 뭔가 문제가 있다고 본다.. 기대해본다. 디젤 기본가 4500만원.. 이 가격이면 수입차 다 죽는다.
- 지금 2016년인데 아직도 2015 제네시스 팔아먹는 이유는 뭐지? 2016년형은 언제 나오는지...
- 1월에 구입하니 2월에 100만원 할인...
- 기본에 충실하자.
- 제네시스 차 좋더라 (남의 차일 때). 난 그냥 5시리즈 샀어. 프로모션이 좋더라고.
- 이번 MDPS 커플링 등 모든 원인은 원가 절감! 정작 무엇을 원가 절감 해야하는 지 모르는 기업. 내수용과 외수용의 차별? 이건 사람 목숨 차별, 인종 차별. 내수용 커플링 단가 천원 미만, 교환 시 모듈 전체 비용 60만원 상당 비용 발생?
- 현기맨왈 "MDPS 결함은 안전장치이며 운전자를 위해 일부러 핸들을 잠기게끔 한 첨단장치"라고 한다. 정말 서프라이즈란 말밖에는 할 말이 없다.
- 이 차는 핸들 잠기는 옵션 빠진 거죠?
- 미국 26만대 리콜~!! 한국은 전 국민 70프로 정도가 타고 있는데 리콜은 없고... 자국민 목숨은 뭐 목숨도 아니냐?? 이건 너무 심하잖아... 이건 너무 심한 거다... 그리고 대놓고 차별 한 개 또 늘어났네?
- 2580 잘 봤다. 안 사는 게 애국임.
- 너무 비싸다. 가격이 천문학적으로 높다. 거품을 빼라. 성능... 실제로 필요한 기능 실속없다. 한국에선 잡다한 기능 얹여서 가격만 올려 판다.
- 제네시스 eq900, g80 말리부 sm6 k7 요즘 괜찮은 차들 많이 나오네요ㅎㅎ YF 팔던 시절 때는 국산차들이 너무 별로라고 생각했었는데.
'전세계 자동차 정보 > 현대'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현대자동차) 2015 벨로스터 (0) | 2015.03.22 |
---|---|
(현대자동차) 2015 벨로스터 터보 (0) | 2015.03.20 |
(현대자동차) 2015 투싼 (0) | 2015.03.20 |
2008 제네시스 Body 레이싱 (0) | 2015.01.13 |
2009 제네시스 Body 레이싱 (0) | 2015.01.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