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2015 벨로스터 터보
모델명 : 1.6 TURBO GDI
가격 : 2,190~2,37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직분사
배기량 : 1,591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204hp
최대토크 : 27.0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수동 12.4 km/ℓ (3등급)
DCT 12.3 km/ℓ (3등급)
CO²배출량 : 140.0~141.0g/km
- 치수
전장 : 4,250mm
전폭 : 1,805mm
전고 : 1,400mm
축거 : 2,650mm
윤거전 : 1,547mm
윤거후 : 1,560mm
공차중량 : 1,300~1,330kg
승차인원 : 4인승
전륜타이어 : 225mm/40/18inch
후륜타이어 : 225mm/40/18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수동 6단 , 자동(DCT) 7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토션빔 액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네티즌 의견>
- 현기차를 까거나 혐오하진 않지만... 연비든 가격이든 뭐 이익이 발생해야되는 회사니까 이해하더만.. 적어도... 자국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안전도 부분만큼은 거짓없는 기업으로 발전했으면 좋겠다.
- 호불호가 명환한 차임에는 틀림없다. 사람들이 이 차를 왜 욕하는지 그리고 왜 좋아하는지 모두 이해가 가는 부분이다. 본인이 차를 볼때 어느 부분을 중요시 하는지에 따라서 달라지기 때문이다. 하지만 확실한 건 재미나게 타고 다닐 수 있는 차에는 틀림 없는 듯.
- 솔직히 이건 개인취향인데 나는 디자인이 멋있다고 생각함. 다만 바라는 것은 현대기아가 지금은 늦지 않았으니 정직한 자동차 회사로 발전해 나가기를.
- 벨텁은 골프git에 독일 감성만 빠진 차입니다. 자세히 들여다보면 뭔가 아쉽지만, 대등한 속도 골프 dct와 같은 변속 속도, 그리고 훨씬 저렴한 가격과 유지비, 월등한 옵션을 갖고있다.
- 우리나라 공도에서 즐기기엔 괜찮은 차 같습니다. 실용성의 문제를 말하는데 그건 본인들의 생각입니다. 저는 제 실용성을 두고 보면 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난폭 운전 안합니다. 칼치기야 필요에 의해 가끔씩 하지만 거의 피해 안갈만큼 운전하구요. 실용 구간에서 딸리지도, 넘쳐나지도 않고 적당한 것 같습니다. 걍 차가 이쁩니다. 저도 돈 있으면 외제차 샀겠죠. 제 수준에선 이쁩니다. 외국에서도 외관은 인정해주지 않습니까? 음.. 차야 뭐 소모품이니 나중에 문제는 당연히 생기겠죠. 저는 차에 대한 애정은 없습니다. 걍 이동수단이고 소모품이죠. 아낌이 없어요. 차가 너무 멀쩡해요. 다른분들은 뭐 고장 말이 많은데 전 무상점검도 받지 않았어요. 갖은 소모품들이야 시간 되서 갈아주면 되니까요.. 저는 이 차 괜찮다고 봅니다.
- 다 좋은데~ 프레임 리스도어가 아닌 게 정말 아쉽네.
- i30 터보 수동, 한국에는 미출시.. 덕분에 너로 가야겠구나.
- 과연 2012년 10월 벨텁하고 많이 차이 날까요?? 현대 7단 dct가 그렇게 좋나요?
- 7단 DCT라니 얼마나 개선됐을지 궁금하다.
- 무광블루 이쁠 것 같다.
- 벨텁 잘 만들긴 했지. 하체보강 좀만 하면 코너링이나 엔진출력 감당될 듯. 그리고 쏘나타도 멀티링크인데 더 출력 높고 가벼운 벨텁이 토션빔이라니...
- 캬... 너무 사고 싶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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