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 2012 SM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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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노삼성) 2012 SM5

 

2012 SM52012 SM52012 SM52012 SM52012 SM52012 SM52012 SM52012 SM5

 

2.0 LPLi

모델명 : 2.0 LPLi
가격 : 2,097~2,388만원

중고가 : 630~1,250만원 (평균가 986만원)

감가율 : 47.6% (연식 평균 46.8%)
 
- 엔진
엔진형식 : I4 CVTC II LPLi
배기량 : 1,998cc
연료 : LPG
최대출력 : 140hp
최대토크 : 19.7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CVT 10.0 km/ℓ (4등급) - 구연비

CO²배출량 : 176.0g/km


- 치수
전장 : 4,885mm

전폭 : 1,830mm
전고 : 1,490mm
축거 : 2,760mm
윤거전 : 1,565mm
윤거후 : 1,560mm
공차중량 : 1,510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05~215mm/50~60/16~17inch
후륜타이어 : 205~215mm/50~60/16~17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CVT)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코일스프링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2.0 LPLi

모델명 : 2.0 가솔린
가격 : 2,145~2,725만원

중고가 : 700~1,270만원 (평균가 959만원)

감가율 : 53.4% (연식 평균 46.8%)
 
- 엔진
엔진형식 : I4 CVTC II
배기량 : 1,998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141hp
최대토크 : 19.8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CVT 14.1 km/ℓ (2등급) - 구연비

CO²배출량 : 166.0g/km


- 치수
전장 : 4,885mm

전폭 : 1,830mm
전고 : 1,490mm
축거 : 2,760mm
윤거전 : 1,565mm
윤거후 : 1,560mm
공차중량 : 1,470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05~225mm/45~60/16~18inch
후륜타이어 : 205~225mm/45~60/16~18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CVT)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코일스프링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2.0 LPLi

모델명 : 2.5 가솔린
가격 : 2,712~2,943만원
 
- 엔진
엔진형식 : V6 2.5
배기량 : 2,495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178hp
최대토크 : 23.8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0.1 km/ℓ (4등급) - 구연비

CO²배출량 : 231.0g/km


- 치수
전장 : 4,885mm

전폭 : 1,830mm
전고 : 1,490mm
축거 : 2,760mm
윤거전 : 1,565mm
윤거후 : 1,560mm
공차중량 : 1,58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15~225mm/45~60/16~18inch
후륜타이어 : 215~225mm/45~60/16~18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코일스프링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네티즌 의견>

- 다 개인 취향에 차를 타는 겁니다. 디자인은 그렇다 치고 현기 GDI 르삼 CVT 엔진 자체 변속기도 다릅니다. 차 성향이 다른데 비교하면서 까시는 건 좀. 그리고 마력, 토크 얘기 하시는데... 비싼 차에 가서는 이거 밟을 때나 있냐? 좀 까이는 차에 와서는 마력, 토크 너무 딸린다고 그러시는데... 여기서 차 풀 RPM, 풀 악셀 밟으면서 운전하시는 분 있습니까. 전 수도권 살지만 어쩌다 한번 보는 정도입니다. 다들 자기가 탑기코 스티그라도 되는 줄 아시나... 2000cc대 자동차요? 다 타보고 말씀하세요. 제가 sm5 타는 건 아니지만 sm5 전 오너로서 드리는 말씀인데, 엔진 성향부터 다른 차를 가지고 엔진이 심장인 거 아시죠?? 토크 왈 마력 왈 보는 것도 이제 역겹군요. 원래 CVT 엔진은 달리기용 엔진이 아닙니다. 그리고 GDI도 달리기용 엔진 아닙니다. 그럼 현기차 상위트림은 다 달리기 열심히 해야겠네요. 다들 표현하시는 건 자유지만 공부는 좀 하시고 까셔야겠네요. 어디서 주워들은 걸로 어설프게 갔다 대지 마시구요. 그냥 중형차는 타보고 사면 됩니다. 마음에 드시는 거 사세요.

- 정말 다시 보게 하는 차입니다ㅠㅠ 일산화탄소 실내유입 유일하게 0인 차량... 오너분들 운전 중에 머리 아프거나 하는 분 없으신가요~ 케옥이 오너인데 부럽네요..ㅋ

- 정답을 알려준다. 현대, 기아, 삼성 다 몰아봤다. 대우차는 안 몰아봤다... 정말 객관적으로 현대차 내구성 떨어진다... 4~5년 정도 되면 하나씩 고장나기 시작한다. 기아가 그나마 낫지만 비슷한 수준(제네시스는 제외. 제네시스는 현대차가 아니라 외제차라 보면 된다). 삼성차 보고 외관 이상하다니 뭐니 하면서 외관만 보는 글쓴이들은 차가 없거나 운전 경력이 얼마 되지 않아 내구성, 내장, 연비, 소음, 엔진, 옵션 이런 단어는 잘 모르는 것이 분명하다. 최소한 운전경력 10년 넘어가면 외관 디자인은 안 본다. 그리고 어떤 차든 신차는 계속 나오고 신차 나오면 자기차 디자인에 대한 호감도는 떨어지게 돼있다. 자고로 차는 디자인이 아니라 깨끗한 차가 이쁜 차다. 그리고 차는 내부와 외부 깨끗하게 타고다니고 관리 잘 해줘야 자기 차에 애정 생기고 기분 좋게 탈 수 있다.

- 와 2017년이 돼도 디자인이 안 질리고 고급스럽고 이쁨... 역시 프렌치 감성인가. 출시 당시에는 K5나 소나타 등 눈 째진 게 인기 많았는데 지금 보면 촌스럽고 오히려 부드러운 느낌의 우아한 디자인 SM5가 낫다...

- 현 2012 SM5 오너입니다. 뒷 디자인이야 이쁘고 2017 모델과도 동일하고, 앞모습은 오히려 처음 살 때보다 지금이 더 클래시컬하고 이쁜 것 같습니다. 앞 디자인을 보고 다들 이쁘다고 하네요. 성능이야 최고죠. 5년은 더 타도 좋은 세단 중에서 최고인 것 같아요.

- SM5 2012년형 타고댕기는 실차주입니다. 54,000km 찍었네요. 솔직히 말하면 좀 쏘고다니는 사람이라서 출력은 당연히 딸리겠죠. 달리는 터보까진 아니잖아요ㅋㅋ 하지만 천천히 댕기고 다니면 패밀리카론 이것만한 게 없어요. 고속도로에서 1차선 잡고 쏘고다니면 10~11km 정도 나오고요. 최고 연비 운전 기록이 14.1까지 나옵니다. 그 이상은 안 올라가고요. 처음에 가속성은 정지 상태에서 60km 까지는 시원하게 나옵니다. 엔진은 정말 조용조용한 놈이고요. 파노라마썬루프 옵션 넣은 SM5인데 고속도로 풍절음은 무시 못 합니다. 시속 100km 넘으면 풍절음 살살 들리고요. 100km 안 넘기게끔 타고 다니셔야 해요. 디자인도 2016년 현재까지도 질리지 않고 타고있어요. 정말 이쁘더라고요ㅠㅠ 단점은 센터페시아 가운데 에어컨 송풍구 쪽이 플라스틱 재질인가? 5년 되니깐 삐그덕 거리더라고요.. 그리고 초여름에 에어컨 틀고 다니시잖아요. 파노라마썬루프 닫아도 열기가 위에서 엄청 나요ㅋㅋ 실차주들 얼굴 밑으로 내려보세요. 허벌나게 시원해요ㅋㅋ 쨌든 이만한 중형차 없어요. SM5는 사랑입니다. 잘 보살펴주고 아껴주심녀 15년은 거뜬할 것 같은데요?

- 리콜 2번 했어도 현기, 대우보단 낫죠. 국산차들은 팔기만 하면 그만, 결함 그건 운전자의 실수로 돌려버리니 그나마 르노삼성이 리콜을 많이 했어도 고객을 생각한다면 저렇게 점검해줘야 합니다~

- 중형 2000cc LPG 차량을 가속성 및 토크 출력에 대해 안 좋게 얘기하는 분들이 있는데 레이싱 하려고 가속성의 목적으로 탈려면 cc 높은 휘발유로 타세요. 정숙성 좋고 유지비 적게 들고 연비 좋고 잔고장 없고 부식 없고 그래서 탑니다. 또한 옵션 면에서 보면 상당히 퀄리티 있습니다. 파노라마 썬루프에 운전석,조수석 창문 올리고 내리고 원터치 되고, 에코기능 되고, 왠만한 거 다 있더라고요. 저는 최대 만족하며 타고 있습니다. 뭐 다른 차 안 타보고 저런 소리한다 하시는 분 계실 건데 다른 차도 타보고 하다가 다시 SM5로 돌아왔습니다.

- 고속도로 100km 정속주행 시 사람들간 잔잔한 대화가 가능한 차. 바람소리만 주행 중에 들리고, 콘크리트 노면 같은데서만 타이어 특유 소음 정도 들리는 정도. 참고로 타이어 마제스티 장착.. 타이어 급 무시 못하지만, 정숙한 편임.. 중고차 시장에서 가격대비 나름 괜찮다고 봄.

- 죠스바 괜찮은 차. 잔고장 없고 승차감 괜춘. 중형치고 실내공간 넉넉하고 오래탈 수 있는 차.

- 뻥연비 봐라.

- 그냥 첨엔 이상했는데, 가면 갈수록 왠지 끌린다고 해야하나? 그러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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