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 2013 SM5 플래티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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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노삼성) 2013 SM5 플래티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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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 가솔린

모델명 : 2.0 가솔린
가격 : 2,220~2,810만원

중고가 : 890~1,599만원 (평균가 1,198만원)

감가율 : 44.3% (연식 평균 42.5%)

- 엔진
엔진형식 : I4 CVTC II
배기량 : 1,998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141hp
최대토크 : 19.8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CVT 12.6 km/ℓ (3등급)

CO²배출량 : 138.0g/km


- 치수
전장 : 4,885mm

전폭 : 1,860mm
전고 : 1,485mm
축거 : 2,760mm
윤거전 : 1,565mm
윤거후 : 1,565mm
공차중량 : 1,41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05~225mm/45~60/16~18inch
후륜타이어 : 205~225mm/45~60/16~18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CVT)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코일스프링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네티즌 의견>

- 시승하고 왔습니다. 시승 후, 저는 누가 뭐래도 이 차를 매우 가지고 싶어졌습니다. 장점, 단점 모두 있더군요. 느낀 것들을 말씀드릴까 합니다. 1. 디자인 지난 죠스바 디자인의 경우, 후면 100점/전면 10점 정도였다면 후면 100점/전면 80점 정도로 상당히 개선되었더군요(물론, 예술과 거리 먼 저의 판단). 이 정도면 아주 무난한 수준이 아닌가 싶습니다. 전면부에 상당히 신경 썼네요. 추가로 문짝 변경으로 전폭이 3cm 늘었다는 설명도 들었습니다. 2. 출력 르삼차 마력에 대해 말이 많지요. 네, 실제 타보니 경쟁사 차량과의 출력 차이가 느껴졌습니다. 쏘나타나 K5보다 부족합니다. 그런데... 희안한 것은 수치상 차이는 분명 큰 차이인데(31마력), 체감상 출력은 "살짝 부족하다"이지, "많이 부족하다"는 아니었습니다. 제가 애초에 쏘나타급과 그랜져급 정도의 큰 차이를 예상해서 그렇지... 2000cc 자동차가 이만큼 나가면 정상 아닌가 싶었습니다. 사실 순정 2000cc 엔진 출력 차이가 뭐 거기서 거기겠지요. 게다가 내구성면에서 르삼 파워트레인은 과거 SM 시리즈를 통해서 확실하게 검증받았으나 체감 출력상 큰 차이가 아니라면, 내구성 좋은 차가 낫지 않나 싶습니다. 뭐... 차도 "기계"인데, 고장 안 나는 차가 좋은 기계 아닌가요? 제 생각은 그렇네요. 3. CVT 변속기 지금 타고있는 SM520 4단 변속기는 사람 미치게 만드는 변속 충격으로 저를 괴롭혔는데(그런데도 죽어도 고장은 안 나더라구요^^;;)이 CVT 변속기는 신기하더군요! 변속 느낌이 아예 없네요? 그러나 변속 충격에서 해방된 것은 좋지만.. 가속이 안습입니다. 약인지 독인지.. CVT 변속기 때문에 더 안 나가는 느낌이었습니다. 그래도 저는 공도에서 레이스 뛰다가 인생 조퇴할 생각은 없어서 이것도 선택에 있어 큰 고려사항은 안 됐네요. 4. 강판구형 SM5 타면서 접촉사고도 수차례 경험했습니다만, 과거에 타본 현대차와는 찌그러지는 정도가 달라요. 사고 많이 겪은 게 결코 자랑은 못 됩니다만, 양쪽 다 겪어봤냐는 생각 가지시는 분 계실까봐 말씀 드립니다. 르삼 차 타면서 SM5로 추돌(제가 가해자) 1회, 운전석 문짝 충돌(제가 피해자) 1회 겪었고.. 현대차로는 EF쏘나타로 추돌(제가 가해자) 1회, 뉴 그랜져XG로 전방좌측 휀다 충돌(쌍방 50:50) 1회 겪었습니다. 음... 말해야 무엇하겠습니까? 겪어보십시오. 사고 한번 나보시면, 정 떨어지는 차가 생기실 겁니다. 현대차 강판은 찌그러질 때, 마치 얇은 코팅 책받침 접는 느낌이라면 (정말로 쿠킹호일처럼 너덜너덜 찢어지면서 찌그러집니다.) SM은 두꺼운 불투명 플라스틱 책받침 접는 느낌입니다. (강판이 가진 강성으로 버티다가 접혀버린 모양으로 찌그러져요.) 뭐... 이런 소리 하면 차는 잘 찌그러져야 한다고 하시는 분들 계시지요? 물리학적으로는 맞는 이야기입니다. 제가 이야기한 강판 느낌이 그게 아닌 건 아시지요? 과거보다도 더 얇아진 현기 강판은 승객 안전공간조차 확보해주지 못할 느낌이라는 뜻이예요. 충격 이전에 압사하게 생겼다고요. 강판에 대해서는 현기차에 도저히 점수를 줄 수 없어서, 쉐보레나 르삼 차량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5. 도장 13년째 타고 있는 SM520 외관 - 하체 어디에도 녹 난 곳 없습니다. 반면 가족이 타고 있는 뉴그랜저XG, 뉴아반떼XD... 주기적으로 구석구석 색칠공부를 하고있네요. 들이박은 적도 없는 부위에 도대체 왜 녹이 나지요?? (KBS 소비자고발 보고나서야 그 이유를 알게 됐네요) 도장 기술에 있어서도 현기에는 도저히 점수를 줄 수 없네요. 6. 가격 가만히 살펴보면 르삼도 소위 "옵션질" 없지 않습니다. "저 녀석이 하니까 나도 했는데 그게 뭐 어때?"라고 할 지 모르겠는데... 소비자는 그런 짓 싫습니다. 여러분도 SM5 가격/옵션 표 가만히 살펴보십시오. 이번에는 르삼도 머리 많이 굴렸더군요. 결코 싸지는 않아요. 그래도 그나마 이 차 정도면 가족이 함께 탈 세단으로서 신뢰를 줄 만한 차가 아닌가 싶습니다. 출력 이만하면 됐고! 가속이 아쉽지만, 나이 먹어가면서 달리기는 지양하겠노라 다짐을 한 터라 가속력은 쉽게 포기. 파워트레인 내구성 좋고, 믿을 만한 도장 덕에 스트레스 받을 일 없고! 직접 타보십시오. 저처럼 생각이 달라질 수도 있습니다.

- 아직도 이런데에서 흉기차 옹호하는 사람들이 있네... 이미 외국에서 이미 까일 대로 까이고있고, 자국에서도 소송 준비중인 차 따위를... 말 다 한 거 아닌가? 상품성으로서 가치가 없는 차를 만드는 브랜드를 도대체 왜 옹호를 할까..? 신형 Sm5 잘만 나왔구만... 옵션질? 옵션질 하면 흉기차를 따라갈 브랜드가 없지. 기본기가 하도 딸리니 디자인과 화려한 옵션질로 치장을 해놔야 썩은 속을 감출 수 있거든. 더구나 흉기차는 트림이 올라갈수록 나오는 옵션보면 거의 다 필요없는 옵션도 강제로 끼워져있다.. 근데도 합리적인 선택을 위해 옵션을 끼운다?? 전형적인 흉기 옹호하는 자들의 변명이지.. 진짜 합리적인 선택을 위해 옵션을 넣는 건 르삼이다. 신형 SM5 모든 트림에 추가되는 개별옵션을 봐라 좀. 끼워넣어도 정말 필요한 것들끼리 묶였는지, 쓸데없는 것만 묶어 값만 쳐올려받는지. 최상위 트림만 봐도 흉기보다 가격은 훌륭하게 합리적으로 잘 나왔다.

- 뉴스에서 보니 이 차 주행 중에 시동 꺼지고 위험하다던데... 근데 힘은 안 달림.

- K5랑 왜 SM5 플래랑 비교하지?? K5를 어디다 비교하는 건지 이해를 할 수 없다. K5랑 SM5 플래랑 둘 다 타봐라. K5 절대 선택 못 한다. 내 친구 3명이서 같이 시승하거 간 게 2012년 겨울이다. K5 타보고 SM5 플래 타봤다. 나 포함 모두 SM5 선택. 나 포함 모두 SM5 플래로 뽑았음.

- 현기는 진짜 쿠킹호일이다.

- 엔진 출력만 쏘나타, K5랑 같으면서 현기 제치고 중형차 1위 될텐데;; 삼성은 출력 좀 높이셈. 141마력은 심함; 구형도 143마력인데. 발전이 아니라 점점 망해가는 듯... 승차감 좋은 건 인정하는데 성능은 발전을 안 하는 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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