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A) 2013 K9
반응형

(KIA) 2013 K9

 

2013 K92013 K92013 K92013 K92013 K92013 K92013 K92013 K9

 

3.3 GDI

모델명 : 3.3 GDI
가격 : 5,166~6,205만원

중고가 : 2,050~3,520만원 (평균가 2,554만원)

감가율 : 44.4% (연식 평균 41.5%)

 
- 엔진
엔진형식 : V6 3.3
배기량 : 3,342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300hp
최대토크 : 35.5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9.4~9.6 km/ℓ (4등급)

CO²배출량 : 184.0~190.0g/km


- 치수
전장 : 5,090mm

전폭 : 1,900mm
전고 : 1,490mm
축거 : 3,045mm
윤거전 : 1,616mm
윤거후 : 1,634mm
공차중량 : 1,870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45mm/45~50/18~19inch
후륜타이어 : 245~275mm/40~50/18~19inch


- 섀시
구동방식 : 후륜구동(FR)
변속기 : 자동 8단
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코일스프링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코일스프링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3.3 GDI

모델명 : 3.8 GDI
가격 : 6,521~8,436만원

중고가 : 2,520~3,900만원 (평균가 3,082만원)

감가율 : 53.8% (연식 평균 41.5%)
 
- 엔진
엔진형식 : V6 3.8
배기량 : 3,778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334hp
최대토크 : 40.3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9.3 km/ℓ (5등급)

CO²배출량 : 192.0g/km


- 치수
전장 : 5,095mm

전폭 : 1,900mm
전고 : 1,485~1,490mm
축거 : 3,045mm
윤거전 : 1,616mm
윤거후 : 1,634mm
공차중량 : 1,910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45mm/45/19inch
후륜타이어 : 275mm/40/19inch


- 섀시
구동방식 : 후륜구동(FR)
변속기 : 자동 8단
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코일스프링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코일스프링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네티즌 의견>

- 국내차가 외제차랑 가격이 똑같아 진다. 허허허. 수입차랑 똑같네. 싼맛이 사라졌어. 허허허. 국내는 비싸고 수출하면 싸지는 대단한 경영철학.

- K9 까시는 분들 보세요.. 물론 차를 평가하는 건 본인 자유입니다. 하지만 그 차를 몰고다니는 사람을 보고 이 가격에 왜 샀냐, 쿠킹호일 등등 이런 걸로 까는 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저 또한 첫차로 아버지가 주신 NF소나타, 골프에 이어 지금은 아우디 A4 몰고다닙니다. 골프까지는 부모님 힘 좀 빌렸지만 아우디 A4는 전액 일시불로 제 힘으로 구매해서 나름 자부심 좀 느끼지만 단 한번도 현기차 사시는 분들을 안 좋게 보거나 비판한 적 없고 또한 차를 보고서 그 사람을 평가한 적은 없습니다. 저희 아버지도 마지막 노후 차 욕심 없으셨지만 큰맘 먹고 K9 구매하셨습니다. 옆자리 타봤지만 아닌 말로 제 차는 차도 아니구나 라고 생각 들었습니다. 아우디 S8 타시는 큰 아버지께서도 차 정말 좋다고 하셨습니다. 아버지 세대는 그렇습니다. 인터넷 잘 안하시고 요즘 젊은이처럼 차에 대해서 잘 모르십니다. 하지만 그런 분들을 다 싸잡아서 현기차라서 비판하고 그 차의 값어치를 깍진 마세요. 어느 게시판이든 마찬가지입니다.

- K9 직접 타봤는데 승차감, 정숙성 죽인다. 타자마자 안정감 확 들고, 악셀 밟을 때마다 묵직한 게 느껴진다. 깔려면 타보고 까라. 돈도 없는 애들이 와 가지고 에어백 안 터지네, 쿠킹호일 등 잡소리 집어치우고 타봐라. K9, 에쿠스가 니들 타는 아반떼나 쏘나타랑 같은 줄 아냐.

- 왜 다들 현기 깜? 님들은 살 돈 있음??

- 솔직히 말하면 K9이 까일 차인가? K9 깔수 있는 차는 국산차 중에는 에쿠스밖에 없는 거 같은데? 타보고 까든가 해야지, 어디서 듣고 까는 건 좀 아닌 것 같음.

- 봅시다. K9, 제네시스, 에쿠스는 비싼값 합니다. 솔직히 지금 그랜져도 정말 정숙하고 좋은 차라고 생각하는데 무작정 수입차 찬양하는 님들은 차가 얼마나 좋은 거임?

- K9 솔까 좋은 차. 정숙성, 소음, 주행성 모두 굳... 안 타보면 말 안 했으면 싶네요. BMW나 벤츠, 아우디 좋은 차 인정합니다. 하지만 기술력이 많이 올라왔던 얘기죠. 5시리즈나 A6 운전해봐도 개인적으로 K9 3.8이 훨~씬 좋다는 거죠. 7시리즈나 A8은 좋겠죠. 하지만 가격대비 편의성은 참 좋습니다. 뒷좌석은 무조건 졸립니다^^

- K9 차 좋습니다. 벰 745Li, 렉서스 LS460, 벤츠 E350, 에쿠스, 아우디 A8L 등 다 타보았습니다. 적게는 몇달 운용했었고 렉서스의 경우 2년 정도 운용했습니다. 근래 들어 K9으로 바꿨는데 상당히 마음에 듭니다. 180km 이상 고속에서 핸들이 조금 가벼운 듯한 느낌이 약간 있고, 브레이크가 조금 밀리는 듯한 느낌 빼면 정말 나무랄 곳 없는 차 같습니다. 정숙성이 상당한 수준이고 풍절음이나 노면소음은 거의 못 느낍니다. 렉서스와 비슷하다고 보시면 될 듯 하고, 승차감도 여느 쇼퍼드리븐 차랑 비슷하거나 아니, 더 좋은 느낌입니다. 브랜드 인지도와 소비자 인식이 문제지... 차는 정말 편안하고 완성도가 높은 차량 같습니다. 스피드에 미치신 분들은 다른 차 보시면 될 듯 하네요. 일단 제가 타본 바로선 그렇네요.

- 에휴 딱 보니 어디 꼬름한 차 몰고다니면서 아는 척은ㅎㅎ 수입차 타봤음 K9이 까일 차냐.

- 거래처 회사차를 타봤는데... 럭셔리 하던데요? 차는 잘 만들었는데... 가격이 좀 세다는 게 흠이라면 흠이겠네요.

- 기본형에 가죽 감싸기 삭제하고 HUD는 120만원 옵션으로 빼놨네. 전동식 파워트렁크 넣고. 뭐 이 정도면 가격은 so so.

- 오늘 제네시스 신형을 봤는데 K9을 사기 전에 좀더 기다리고 제네시스를 사려고 했음. 그러나 오늘 제네시스를 보니 진짜 K9으로 잘 갔다고 생각했음. 비록 구형 모델보다 디자인적으로 좀 개선이 됐으나 그닥 큰 개선이 없는 듯 하고, 신형 제네시스는 말이 고급차이지 실제로 보면 중형차 같은 느낌이 팍팍 들었음. 차체도 작아보이고, 특히 뒷모습 보면 진짜 아반떼나 소나타 보는 듯 했음. 오늘 보니 비록 기본형에 가까운 모델일지라도 K9으로 잘 갔다는 느낌이 팍 들었음. 몰라 실제로 제네시스를 타보고 K9보다 좋으면 K9 선택을 후회할 지 모르겠지만.. 그냥 외형상 보면 K9으로 간 게 진짜 다행이라고 생각이 들었음. 차체는 나쁘게 말하면 소나타 정도, 좋게 말하면 그랜져 정도. 그러나 다소 구형 모델보다 길게 보이긴 보였음. 같은 cc에서 토크는 거의 제네시스나 동일하지만 마력에서 K9은 300마력, 제네시스는 280마력. 아무리 생각해도 K9보다 제네시스가 기름을 더 많이 먹을듯 함.

- 이걸로 풀옵션 저희 아빠께 차 선물 해드렸는데 매우 좋아하시니 기분 좋습니다ㅎㅎ

- 이 차 좋음.

- 현기차 욕하지 맙시다. 현기자동차는 대한민국에서 가장 역사가 깊은 기업입니다.

- 나 처음에 길 걸어가다가 뒷모습 보고 K9이라고 생각했는데 보니까 BMW 7시리즈였음. 옆 라인이랑 뒤에가 거의 비슷함. 처음에 BMW 7시리즈 모방했다고 말했는데 진짜 보니까 비슷함. 그래도 타보고 싶은 차.

- 제네시스 구입하려다 K9 시승해보고 이거 계약했는데... 지금 가격으로 보면 제네시스보다 좋은 선택인 것 같네요.

반응형

'전세계 자동차 정보 > KIA(기아)' 카테고리의 다른 글

(KIA) 2013 K5  (0) 2017.06.25
(KIA) 2013 K5 하이브리드  (0) 2017.06.24
(KIA) 2013 쏘울  (0) 2017.06.24
(KIA) 2013 스포티지R  (0) 2017.06.24
(KIA) 2013 쏘렌토R  (0) 2017.06.23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