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A) 2013 K5
모델명 : 2.0 가솔린 CVVL
가격 : 2,025~2,795만원
중고가 : 940~1,600만원 (평균가 1,240만원)
감가율 : 42.8% (연식 평균 41.3%)
- 엔진
엔진형식 : I4 2.0
배기량 : 1,999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172hp
최대토크 : 20.5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1.9 km/ℓ (3등급)
수동 12.2 km/ℓ (3등급)
CO²배출량 : 142.0~147.0g/km
- 치수
전장 : 4,835mm
전폭 : 1,835mm
전고 : 1,455mm
축거 : 2,795mm
윤거전 : 1,591mm
윤거후 : 1,591mm
공차중량 : 1,400~1,41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05~215mm/55~65/16~17inch
후륜타이어 : 205~215mm/55~65/16~17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6단, 수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모델명 : 2.0 가솔린 에코플러스
가격 : 2,775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2.0
배기량 : 1,999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172hp
최대토크 : 20.5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2.0 km/ℓ (3등급)
CO²배출량 : 145.0g/km
- 치수
전장 : 4,835mm
전폭 : 1,835mm
전고 : 1,455mm
축거 : 2,795mm
윤거전 : 1,591mm
윤거후 : 1,591mm
공차중량 : 1,41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15mm/55/17inch
후륜타이어 : 215mm/55/17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코일스프링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모델명 : 2.0 가솔린 GDi 터보
가격 : 2,850~2,980만원
중고가 : 830~1,690만원 (평균가 1,315만원)
감가율 : 43.3% (연식 평균 41.3%)
- 엔진
엔진형식 : I4 2.0 터보
배기량 : 1,998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271hp
최대토크 : 37.2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0.3 km/ℓ (4등급)
CO²배출량 : 171.0g/km
- 치수
전장 : 4,835mm
전폭 : 1,835mm
전고 : 1,455mm
축거 : 2,795mm
윤거전 : 1,591mm
윤거후 : 1,591mm
공차중량 : 1,520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15mm/55/17inch
후륜타이어 : 215mm/55/17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코일스프링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네티즌 의견>
- 벌레들이 와서 실내가 뭣 같네 까도 외장 디자인 하나로 다 버로우 시키고, 소나타 산 것들이 배 아파서 K5 질려요 쏘나타가 더 이쁨 이라고 해도 눈 가진 대부분의 사람들이 K5가 국산차 중 제일 이쁘다는 걸로 다 버로우 시키고, 쉐슬람 똥삼빠들이 아무리 와서 까대봤자 현실은 쉐보레 르삼은 망이고, 결국 아무리 까봐야 최고라는 건 변함이 없는 사실.
- 내가 봤을 때 K5 이 차는 100년에 한번 나올까 말까 한 디자인의 차다. 사람으로 따지면 원빈 같다고 해야할까. 흠 잡을 데가 없다 진짜...
- 저희 아버지는 국산차를 애용하시는데 그 중에 기아만 꾸준히 30년 타오셨는데요~ 기아차가 쓰레기라고 욕하시는 분들은 욕하시기 전에 자신의 운전실력을 한번 보시는 게 좋을 듯 합니다.
- 이 차 디자인 평을 하자면 중후한 것보다 너무나도 젊은이 같은 차임. 맨날 밖에 지나다닐 때 외제차 또는 현대차 지나다녀도 이 차는 신기하게 너무 젊은 차 느낌입니다. 오래 소장해도 좋을 듯.
- 뭐 쓰레기라고 하는데 성능에 비해 가성비 갑 아닌가... 그리 만족 다 하고싶으면 독일 3사 사든가. 하여튼 바라는 것만 많아가지고.
- 이 때가 제일 예뻤는데ㅠㅠ
- K5 디자인 중 최고. 다 예쁘지만 특히 브레이크등.
- 내가 2013년도에 차를 사게 되었다면 K5 샀었겠다... 디자인 진짜 이쁘다. 하지만 난 말리부 삼...
- 여태까지 욕 잘 먹고 있었네요. 2012년식(13년형) 가벼운 사고 몇번 나고 잘 타고 다닙니다. CCVI 2.0 최고급 풀옵입니다. 파썬, 순정네비, 전자식 파킹 등등 옵션 빠진 거 하나 없습니다. 자동주차 하나 뺄 걸 그랬습니다... 여기에다가 하부 방음 휀다 방음 문 4짝 방음, 올 신슐레이터, 나머지 튜닝한 거 딱 1개 데이라이트. 시동 켜면 상시전원. 우와 소리 안 나오고 배길 지 모르겠습니다. 최소한 기아자동차 욕 못하실 듯.. 방음하는데 독특닷컴에서 약 100만원 안으로 했고요. 기아자동차 K5 서스펜션이 기가 막힙니다.
- 이 차 좋음. 차도 잘 나가고, 이쁘고, 사고 한번 안 났다, 우리 엄마. 승차감도 편함.
- 브레이크등이 멋지다.
- GDi 2.0 2년 탔습니다. 차를 8번 정도 바꿨지만 승차감 좋습니다. 차는 가벼운 편이고, 뒷바퀴쪽 뭔지 모르는 쏠림이 많이 느껴집니다. 외관 디자인 정말 좋습니다. 실내는 평범한거지 안 좋은 게 아닙니다;; 무슨 디자인 보신 건지 모르겠지만.. 실내보다 외관이 우월해서 느끼는 것 같은데... 외제차로 저 정도 차량 타려면 6천 정도 생각하세요. 이상한 악플들만 많네요;; 뭐 비판하자면 국내차량과 수출차량이 검사에서 많이 다를 뿐 비판할 게 없는 것 같네요.
- 한때 미국시장에서 기아자동차를 판매할 적에는 그저 잘 굴러가기만을 바랬던 걸로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그렇지 않습니다. 이제는 디자인이며 성능까지 그리고 뉴욕시장에서 가장 인기를 높히고 있는 기아 프로씨드를 보면 정말 대한민국 자동차는 날이 갈수록 발전하고 있구나 라는 생각까지 들더군요.
- 타보고, 제발 타보고 말해라.
- 정말 기본 옵션만 달고 리스중인데, 글쎄요.. 댓글 남기신 분들은 직접 타보고 하는 말인지 의문이 드네요... 제가 사회 생활 첫경험을 운전기사로 시작해서 아마추어 카레이서 자격증까지 보유한 나름 운전 프로인 제 입장에서 2천만원 주고 세계 어딜 가셔도 이런 드라이빙 못하실 것 같네요...
- 어설픈 수입차 탈 바에야 국산차 탄다. 어설픈 수입차 타면서 가오잡는 넘들 재수가 없는지...
- 근데 너무 까대시네요... 2011년 프레스티지 A/T로 잘 타고 있습니다. 4만km 달렸는데 돌 튀는 소리, 타이어 소음, 영문 모르는 진동 빼고 잘 타고 있습니다. 싼티 작렬이라고 하시는데... 차가 아무렇게나 나옵니까? 뚝딱!! 끝? 겁나 빡치네.
- 말들 많다. 살렴 사고 말렴 말지, 뭘 또 싼티난다 아니다.. 다 개인 취향이지 어차피 할부로 살 것들이.
- 20대 초반입니다. 그랜저HG 타다가 좋은 시선을 못 받아서 13년 K5 터보 노블 풀옵 가져왔습니다. 사람들 많이 태울일이 없는 저로서는 공간도, 디자인도, 제 나이에도, 모든 것에 만족스럽네요. 그랜저가 K5보다는 윗급이라서.. 사실 K5 탔을 때 내장재 같은 것들은 그랜져보다 많이 저렴해보이는 부분도 많더군요. 사소한 거라면 퍼들램프부터; 화장등도 수동 on, 바닥 내장제 등... 그래도 만족합니다. 크기 적당히 넓고, 백날 여기서 이차 좋다 안좋다 써도 살 사람은 삽니다. 저 역시 안 좋다는 얘기를 많이 들었지만, 젊다보니 디자인이 먼저 보이게 됐고 주위 친구 독일차 타는 친구들이 제 차 봤을 때도 이쁘다, 괜찮다, 부럽다(새차여서겠지만)는 얘기 많이들 했습니다. 결국 그냥 자기 만족입니다. 그랜저, K7이 더 급 높다고 확실히 좋다 라고 장담은 못 합니다. 저 역시 다운그레이드 많이 망설였지만 그랜저보다 만족합니다^^
- 한마디로 압축하면 외관 디자인만 좋은 차!! 안정성 '0'. (이건 K5 오너들도 부정 못 할 거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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