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A) 2013 쏘렌토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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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IA) 2013 쏘렌토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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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젤 R2.0 2WD 5인승

모델명 : R2.0 디젤 2WD 5인승
가격 : 2,645~2,875만원

중고가 : 1,280~2,400만원 (평균가 1,800만원)

감가율 : 16.5% (연식 평균 41.4%)
 
- 엔진
엔진형식 : I4 2.0
배기량 : 1,995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184hp
최대토크 : 41.0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4.4 km/ℓ (2등급) 

CO²배출량 : 137.0g/km


- 치수
전장 : 4,685mm

전폭 : 1,885mm
전고 : 1,700~1,745mm
축거 : 2,700mm
윤거전 : 1,621mm
윤거후 : 1,618mm
공차중량 : 1,776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35mm/55~60/18~19inch
후륜타이어 : 235mm/55~60/18~19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디젤 R2.0 2WD 5인승

모델명 : R2.0 디젤 2WD 7인승
가격 : 2,695~3,37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2.0
배기량 : 1,995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184hp
최대토크 : 41.0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4.4 km/ℓ (2등급) 

CO²배출량 : 137.0g/km


- 치수
전장 : 4,685mm

전폭 : 1,885mm
전고 : 1,700~1,745mm
축거 : 2,700mm
윤거전 : 1,621mm
윤거후 : 1,618mm
공차중량 : 1,803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35mm/55~60/18~19inch
후륜타이어 : 235mm/55~60/18~19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디젤 R2.0 2WD 5인승

모델명 : 디젤 R2.2 2WD 7인승
가격 : 2,700~3,490만원

중고가 : 1,330~2,120만원 (평균가 1,742만원)

감가율 : 39.3% (연식 평균 41.4%)

- 엔진
엔진형식 : I4 2.0
배기량 : 2,199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200hp
최대토크 : 44.5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3.8 km/ℓ (2등급) 

CO²배출량 : 143.0g/km


- 치수
전장 : 4,685mm

전폭 : 1,885mm
전고 : 1,700~1,745mm
축거 : 2,700mm
윤거전 : 1,621mm
윤거후 : 1,618mm
공차중량 : 1,807kg

승차인원 : 7인승
전륜타이어 : 235mm/55~60/18~19inch
후륜타이어 : 235mm/55~60/18~19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디젤 R2.0 2WD 5인승

모델명 : R2.0 디젤 4WD 5인승
가격 : 2,855~3,085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2.0
배기량 : 1,995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184hp
최대토크 : 41.0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3.0 km/ℓ (3등급) 

CO²배출량 : 153.0g/km


- 치수
전장 : 4,685mm

전폭 : 1,885mm
전고 : 1,700~1,745mm
축거 : 2,700mm
윤거전 : 1,621mm
윤거후 : 1,618mm
공차중량 : 1,843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35mm/55~60/18~19inch
후륜타이어 : 235mm/55~60/18~19inch


- 섀시
구동방식 : 파트타임 4륜구동(4WD)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디젤 R2.0 2WD 5인승

모델명 : R2.2 디젤 4WD 7인승
가격 : 3,015~3,705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2.0
배기량 : 2,199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200hp
최대토크 : 44.5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2.4 km/ℓ (3등급) 

CO²배출량 : 162.0g/km


- 치수
전장 : 4,685mm

전폭 : 1,885mm
전고 : 1,700~1,745mm
축거 : 2,700mm
윤거전 : 1,621mm
윤거후 : 1,618mm
공차중량 : 1,874kg

승차인원 : 7인승
전륜타이어 : 235mm/55~60/18~19inch
후륜타이어 : 235mm/55~60/18~19inch


- 섀시
구동방식 : 파트타임 4륜구동(4WD)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네티즌 의견>

- 외부디자인 드디어 완성도 높은 진짜 쏘렌토R이고, 내부 디자인도 세계적 수준입니다. 소렌토 까는 분들 이해는 하는데, 싼타페는 완전 양아치입니다. 그나마 기본옵션과 가격이 현대 산타페에 비해서 합리적이라고 생각됩니다. 솔까 디자인적인 측면에서도 산타페보다 한 수 위인 것은 사실입니다.

- 4년 됐는데 한번 고장 없이 잘 타구 있네요^^ 굿ㅋ

- 우리차 쏘렌토R인데 계속 탈까 고민중.

- 투싼ix를 2년 타다보니 소음이 너무 심해지고 여러 잔고장이 생겨서 뉴쏘알이랑 싼디 중 고민을 하다가 투싼을 타고보니 싼타페랑 투싼 사이즈도 별 차이 없고 뒷라인도 비슷해서 뉴쏘알로 결정해 올 3월부터 타고있는데 고속주행도 안정감 있고, 시내주행도 연비 좋고 만족하며 잘 타고있어요~

- 소렌토는 이뻐. 스알이나 투싼이 별로지. 내가 공업소에서 일했는데 부품 하나하나 얼마나 다들 흘깃눈으로 작업하는지 모르지? 그 중 불량도 많은데 하청 쪽에선 불량인데 쓸만해보이면 그냥 통과시켜ㅋㅋ

- 뉴쏘알 오너입니다. 차 이쁘고 맘에 듭니다^^

- 뉴쏘알 4개월째 운행중. 아직 진동이나 잡다한 문제는 발생하지 않았음... 차는 잘 나감. 트렁크 넓은 것이 맘에 듦.

- 싼디랑 고민하다 그래도 현대보단 옵션 장난질 덜 해서 결국 쏘알 선택. 결론 승차감, 출력, 편이성, 디자인 대만족. 이 차 가성비 정말 좋다. 강추.

- 쭉 읽다 보니 쏘알 모는 사람은 쏘알 좋다 하고, 쏘알 없는 사람은 뭔 지식들이 그리 많은 지... 궁시렁궁시렁... 그랜드 스타렉스 타다가 쏘알로 넘어왔는데 일단 연비가 넘 좋음. 소음도 이 정도면... 5살 된 우리아들 매일 어린이집 태워다주면 아빠차 최고! 합니다. 이럼 됐지, 뭘 더 바래!

- 쭈욱 읽다보니깐 맞는 말도 있고 아닌 말도 있고. 참 할일들 없는 듯 해요.

- 3열에 애들 태우기 좋다는 섬뜩 한 글이 있어서 얘기하는데 큰일난다. 뒤에서 박은 사진 보고 그런 얘기 하는 지 의문이다. 괜히 쿠킹호일이 아니고 그냥 차 뒤가 없어진다. 제발 말도 안 되는 소리 말고 3열은 그냥 없다고 생각해라. 현기 사기꾼놈들이 뭔 장난질을 하는 지 사고난 사진은 인터넷에서 곧 사라진다. 지금까지 현기차 사고난 게 수만대일 텐데 올라감녀 첨엔 검색되다가 곧 사라진다. 여튼 쓰레기 기업. 조작과 거짓말에 능숙하다. 하루이틀 보나 이런 모습... 국내 기업이라도 전혀 자랑스럽지 않아.

- 전 모델보단 나음...

- 나도 신작을 선호하는 사람이지만 이건 너무한 거 아닌가요? 그 예쁘던 전작 뒤태를 왜 굳이 이렇게 바꿔놨는지 도통 실물을 보니 더 이해할 수가 없소...ㅡ.ㅡ 에휴... 뭐 할 말이 없소.

- 뒷태는 전 모델이 더 나은 듯...

- 페이스리프트 역변의 예... 장사 접은 듯ㅋㅋ

- 디자인이 뭐임??

- 드디어 기다리던 쏘랭이 2.0 4WD 풀옵션으로 인수받았습니다. 구매하실 분들꼐 참고로 구매내역 공개합니다. 차량가 3875, 공채 423 취득세 246 등 합계 45,473,730원을 공채할인으로 총금액 41,482,480원으로 인수받고 사이드스텝 25만원, 썬팅(전면30%) 55만원, 2채널 불스아이(GPS 포함) 30만원 추가 장착하고 유보 개통 완료했습니다. 어제, 그제 이틀 77km 주행해봤는데 그런대로 괜찮아요. 제가 전 모델이 쏘렌토 리미티드 풀옵션 2003년식 9년차까지 타고, 이번에 770만원에 팔았는데 큰 무리없이 잘 굴러줘서 이번에 쏘렌토로 결심했습니다. 잘한 것 같아요. 티구안, 싼타페, 쏘렌토 세 모델을 가지고 3달을 고민하다 결국은 쏘렌토로 결정했고, 결론은 만족입니다.

- 차체강성, 루프강성 테스트한 것 보고싶네.

- 아따, 우리 호갱님들은 껍데기만 바꾸면 다 OK랑께? 그리고 다운그레이드는 보이지 않는 곳에서 시작한다는 프리미엄 정신이랑께? 모두 이 차를 계약하러 가장께?

- 이것도 녹이 많이 슬겠지ㅋㅋ 동전만도 못한 내구성. 차라리 동전 녹여서 만드는 게 좋을 듯.

- 쏘랭이 계약하고 구입예정이신 분... C필러 한번 손바닥으로 살포시 눌러보세요... 강판이 그냥 출렁거려요. 롯데월드 갔다가 쏘랭이 있길래 잠깐 보면서 몇군데 눌러봤는데... 아주 강판 쓰레기네요..ㅡㅡㅋ

- C필러 부분 강판 살짝 눌러도 출렁거리더라. 맘 먹고 힘 주고 누르면 찌그러지겠어. 강판 진짜 쿠킹호일 소리 듣는 이유가 다 있어.

- 현대차 연비 보면 분노가 생깁니다. 뽑기를 잘못 했는지는 모르겠지만, 2006년산 포터.. 60리터 넣으면 380~420키로 정도 탑니다. 처음 구입했을 때부터 지금까지입니다. 회사에 이야기 하려다가 계란으로 바위치기지 싶어서 포기했습니다. 뭐 일년에 만키로 정도밖에 타질 않으니 그냥 몹니다만, 해도 너무한 것 같습니다. 3년쯤 지나니 하부나 측면에서 녹이 나기 시작. 지금은 말이 아닙니다. 쓸데없는 옵션질 하지말고 아연 도금이나 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엔진도 다른걸로 쓰면 안 되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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