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A) 2013 K5 하이브리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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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IA) 2013 K5 하이브리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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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5 하이브리드

모델명 : K5 하이브리드
가격 : 3,036~3,353만원

중고가 : 1,060~1,870만원 (평균가 1,585만원)

감가율 : 41.4% (연식 평균 41.5%)
 
- 엔진
엔진형식 : I42.0
배기량 : 1,999cc
연료 : 전기, 가솔린
최대출력 : 150hp
최대토크 : 18.3kg.m

합산출력 : 191hp

합산토크 : 정보없음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6.8 km/ℓ (하이브리드)

CO²배출량 : 100.0g/km


- 치수
전장 : 4,845mm

전폭 : 1,835mm
전고 : 1,455mm
축거 : 2,795mm
윤거전 : 1,595~1,601mm
윤거후 : 1,595~1,601mm
공차중량 : 1,570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05~215mm/55~65/16~17inch
후륜타이어 : 205~215mm/55~65/16~17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 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드 피니언

 


 

<네티즌 의견>

- 일단 발튜닝 제대로 못 해도 연비는 그럭저럭 괜찮으니까 탈 만함. 장기적으로 보면 기름값은 뽑고 남음~!!

- 1년 신차 탄 차주로서 말하는 K5 하이브리드, 확실히 좋습니다. 주변에 카더라가 아니라 자기가 하루라도 좋으니 타보고 댓글 다세요. 하브도 렌트 있구요. 제주도 가도 하브 렌트카 있습니다. 그냥 타보세요. 그리고 일본 하브차량이랑 비교도 해보고 그러고 댓글 다세요. 그냥 비싸네, ㅇ녀비도 똥이다 일본 하브 봐라 이런 글 실제 차주로서 반박하고 싶지도 않네요. 이상 비난과 비판은 논리적으로.

- 탁월한 짝짝이 옵션 2014 케하 뽑았습니다. 평소 운전석 쪽만 보다가 주말에 동승석을 보니...ㅜㅜ 문 밑 사이드스텝 부분 몰딩이 동승석만 되어있네요. 현기 욕 많이 먹는 건 알고있지만 정말 이 정도 기본도 안 되어 있는 줄 몰랐네요ㅠㅠ 기본적인 외관 검수조차 똑바로 안 되는 줄 몰랐습니다. 새차 그것도 페이스리프트된 신규 모델 뽑고 3주만에 멘붕이네요.

- 2014년식 구입하는 것보다 이거 2013년식 구입하는 게 좋을 듯 하다... 디자인이 이게 더 좋아~ 2014년식은 뭐냐... 디자인도 구리고 연비 개선도 없고...

- 렌트해서 타봤는데 대만족이였습니다. 서울 시내 주행 평균 연비가 14.5km 나왔습니다. 기름 5만원 넣고 정말 신나게 탄 것 같습니다. 기름 칸 정말 안 달더라구요... 개인적으로 현기차를 싫어했는데.. 안전성만 빼면 정말 괜찮은 차량 같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정숙성 정말 좋구요... 말리부도 타봤는데 말리부랑 비교 시 주행성능 및 브레이크는 부족하지만, 개인적으로 디자인은 K5가 훨씬 낫다고 생각하고, 일단 연비가 훨씬 우수해서 고민됩니다.

- 약 1년간 몰아봤네요. 전 아주 만족하고 다녔습니다. 저속에선 조용하고, 정체구간에선 엔진 정지 고속에선 연비 20km는 그냥 나왔던 것 같네요. 특히 내리막 구간에서 탄력주행+EV 주행으로 미끄러지면서 달리는 느낌은 정말 좋았습니다. 지금은 개인사정으로 친척분이 타고 계시지만, 가족 있으시고 연비 좋은 차를 찾는 분, 주행거리 긴 분들이라면 추천드립니다.

- K5 오너인데 고속도로 약 30분, 시내주행 약 20분 정도 운행하니 연비 13km 약간 넘더군요. 차도 조용하고 잘 나감. 강추!

- 신차 뽑아서 탄 지 1개월 됐는데요. 무지 조용합니다. 울산에서 기름 10만원 넣고 서울 왕복하고 대구 갔다가 울산 다시 왔는데도 기름이 남았습니다. 이 정도면 고속연비 충분할 것 같고, 시내주행도 연비 잘 나옵니다~ 브레이크 시 무조건 전기로 이동됩니다~ 연료는 차단되구요. 연비 면에서 디자인 면에서 배기가스 그리고 주행풍 소리 등등 만족합니다. 이 정도면 다른 차 하이브리드 저리가라 할 정도고, 단점은 5년 이상은 타야 할부금액 만까이 하십니다. 중고로 팔 시예요. 그리고 배터리 말 많던데 10년 20만km 까지 이상 있을 시나 수명 다 될 시 무료 교환 가능하십니다. 말 다 됐네요ㅋㅋㅋ

- 난 기아차 중에 이게 제일 나은 것 같아요.

- 하브 겁나 잘 나간다. 중형 차 가솔린은 따라오지도 못한다ㅠ 터보 아닌 이상ㅋㅋㅋ 난 하브 좋다. 단점은... 신차가 나오니 짜증난다ㅠ

- 케하 1년 반 탄 오너인데요. 전 매우 만족스럽던데요. 연비도 좋고, 정숙성도 좋고. 물론 고속주행 할 때 하부소음은 좀 있지만 이 정도면 훌륭하고요. 밟고 싶을 때는 에코 끄면 정말 잘 나가요. 전 시끄러운 거 싫어해서 이 차에 매우 만족해요. 처음 EV모드로 갈 때 너무 조용하고 부드럽고ㅎㅎ 시동 꺼진 줄 알고 당황하기까지 했습니다.

- 아반떼 하이브리드와 포르테 하이브리드는 미션 결함 있다던데 이 차는 혹시 그런 결함 없나요?

- 타보지도 않았으면 말을 말지... 나참... 타보지도 않고선 말만 많네. 케하 오너된 지 얼마 안 됐지만 5:5 고속도로, 시내주행 하는데 평균연비 17은 나옵니다. 뭐 당연히 평균연비가 지속적으로 체크가 되니까 EV모드 신경쓰면서 달리긴 한다만 그렇게 스트레스 쌓일 정도는 아닙니다. 타보니까 그럭저럭 탈만 한 차입니다. 2000만원대 하이브리드 차에 뭘 그렇게 바라는 게 많아. 적정 이사 연비만 나와주면 되지.

- 결정적으로 이 차는 연비, 옵션 좋아 탈만 함.

- 차 좋다. 연비 잘 나온다. 고속 3, 시내 7 정도 타는데 16.4 나온다. 디자인?? 솔직히 갑이다. 물론 개인차가 있지만 다수가 더 좋아하면 대세인거다. 전문가가 아니라 서스펜션 어쩌고 하는 그런 건 모른다. 전기모터라 저속에서 엔진음 안 들린다!! 조용하다. 근데 30만km 남어가도 하부소음 너무 거슬린다. 내 꿈이 소박해서 K5 첨 나왔을 때 내 드림카로 정했다. 하지만 회사 후배가 뽑아 몇 달 같이 다니면서 몰아보고 도저히 안되겠더라... 소음.. 그러다 하이브리드 나와서 연비도 좋고 디자인이야 뭐 다들 알아주니 이거다 싶었다. 허나 원론적인 소음 및 하부소음 여전. 오히려 엔진이 정숙하니 더 거슬리더나. 이처럼 세상 완벽한 차는 없다. 본인의 니즈가 뭔지를 파악해 구매하면 된다. 정말 신사적인 정숙성인지, 끝발 나는 디자인인지 밟는대로 나가는 출력인지 경제성인지 남들 눈에 보이는 가오인지. 본인에게 필요한 니즈대로 구매하면 되지.

- 전 현재 케하브 풀옵 뽑고 타고다니는 중. 고속도로 23키로 나옴(100키로 기준). 시내주행 솔직시 12~13 사이 나오고 에어컨 키고 주행시 9.3키로 나옴. 휠이 너무 거지같아서 보센 CV3 18 225-45-18 역조휠 착용중. 에코 끄고 0~100키로 시 8.5 정도 나옴. 단점은 충전 배터리 앵꼬 수준이면 제로백 느림. 가속 시 모터 소리 강함. 실내디자인은.. 사실 구림.. 3개월만에 질려 지금 수전사 알아보는 중. 장거리에 아주 좋음. 아, 그리고 라이트 눈물 꼭 튜닝해야 밤에 간지남... 수출형만 눈물 나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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