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 2014 SM7
모델명 : 2.5 가솔린
가격 : 2,992~3,525만원
- 엔진
엔진형식 : V6 2.5
배기량 : 2,495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190hp
최대토크 : 24.8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0.2 km/ℓ (4등급)
CO²배출량 : 174.0g/km
- 치수
전장 : 4,995mm
전폭 : 1,870mm
전고 : 1,480mm
축거 : 2,810mm
윤거전 : 1,565mm
윤거후 : 1,565mm
공차중량 : 1,63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25mm/45~50/17~18inch
후륜타이어 : 225mm/45~50/17~18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모델명 : 3.5 가솔린
가격 : 3,419~3,819만원
- 엔진
엔진형식 : V6 3.5
배기량 : 3,498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258hp
최대토크 : 33.7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9.4 km/ℓ (4등급)
CO²배출량 : 188.0g/km
- 치수
전장 : 4,995mm
전폭 : 1,870mm
전고 : 1,480mm
축거 : 2,810mm
윤거전 : 1,565mm
윤거후 : 1,565mm
공차중량 : 1,640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25mm/45/18inch
후륜타이어 : 225mm/45/18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네티즌 의견>
- 확실히 올뉴SM7은 길거리에서 보기 힘든 차량임. 구형이나 뉴아트는 흔히 보는데... 디자인도 독특해서 르노삼성 엠블럼 안보면 외제차인줄 앎. 여튼 디자인은 묘한 매력이 있다.
- 이 차는 확실히 그랜저HG나 K7보다 한단계 윗급 차량임은 틀림이 없다. 내장재나 편의장치, 승차감 모든 면에서 한수 위다. 현대.기아 차가 절대 따라할 수 없는 클래스 급이다.
- 가스랜저보다는 이게 낫지ㅋㅋ
- 3.5에 터보만 달아도 340마력 정도 날듯.
- 난 엄청 멋진데?
- 그랜저와는 비교도 안되게 좋은 차. 삼성, 쉐보레, 쌍용 힘내라
- 더뉴K7 2.4 타다가 도장불량문제로 SM7 2.5로 넘어왔는데 확실히 뭔가 틀림. 실내 재질도 틀리고 유럽차 같은 느낌도 나고, 조작이 조금 어렵긴 하지만ㅎㅎ 가죽느낌이 참 부드러운데 K7가죽은 딱딱함... 무엇보다 시동걸 때 V6엔진이 깨어날 때의 그 소리가 마음에 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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