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2016 아이오닉 일렉트릭
모델명 : n
가격 : 4,00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정보없음
배기량 : 정보없음
연료 : 전기
1회 충전 주행가능거리 : 180km
에너지용량 : 28.0kWh
모터최대출력 : 88.0Kw
모터최대토크 : 295.0Nm
- 성능
최고속도 : 165km/h
가속성능 : 10.2초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정보없음
CO²배출량 : 정보없음
- 치수
전장 : 4,470mm
전폭 : 1,820mm
전고 : 1,450mm
축거 : 2,700mm
윤거전 : 정보없음
윤거후 : 정보없음
공차중량 : 정보없음
승차인원 : 정보없음
전륜타이어 : 205mm/55/16inch
후륜타이어 : 205mm/55/16inch
- 섀시
구동방식 : 정보없음
변속기 : 정보없음
전륜서스펜션 : 정보없음
후륜서스펜션 : 정보없음
전륜제동장치 : 정보없음
후륜제동장치 : 정보없음
스티어링 : 정보없음
모델명 : Q
가격 : 4,30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정보없음
배기량 : 정보없음
연료 : 전기
1회 충전 주행가능거리 : 180km
에너지용량 : 28.0kWh
모터최대출력 : 88.0Kw
모터최대토크 : 295.0Nm
- 성능
최고속도 : 165km/h
가속성능 : 10.2초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정보없음
CO²배출량 : 정보없음
- 치수
전장 : 4,470mm
전폭 : 1,820mm
전고 : 1,450mm
축거 : 2,700mm
윤거전 : 정보없음
윤거후 : 정보없음
공차중량 : 정보없음
승차인원 : 정보없음
전륜타이어 : 205mm/55/16inch
후륜타이어 : 205mm/55/16inch
- 섀시
구동방식 : 정보없음
변속기 : 정보없음
전륜서스펜션 : 정보없음
후륜서스펜션 : 정보없음
전륜제동장치 : 정보없음
후륜제동장치 : 정보없음
스티어링 : 정보없음
<네티즌 의견>
- 댓글에 참 웃긴 게 있네요. 그릴 막았다고 테슬라 따라했다? 전기차는 전부 앞 다 막습니다. 공기저항값 올리려 하는건데 참...ㅋㅋ
- 타보고 말하냐? 보조금 나오면 레알 개좋은 차.
- 전 보조금 받고 잘 타고 있습니다. 만족합니다^^ 에어컨 틀고 일반 고속도 겸해서 평균 220~250 정도 가네요. 평균연비 10도 찍어봤는데 280 이상도 가능할 듯. (물론 극한의 연비환경 운전할 때)
- 발전있는 모습 보기 좋네.
- 그래도 꽤나 큰 발전이네요. 제발 이대로 계속 발전 좀;
- 보조금 받으면 실구매가는 2천 아니냐?ㅋㅋ 물론 장거리, 고속은 불리하고 가솔린차를 대체하기엔 시기상조임. 주로 얼리어답터, 부자, 공공기관에서 사겠지. 하지만 전작인 레이EV에 비하면 개선된 부분이 많으니 응원할 만한 거 아니냐? 꼭 이거 사지도 못할 놈들이 현기 까더라.
- 테슬라는 고성능, 고가격 정책으로 틈새시장을 시기적절하게 공략해 성공한 케이스고 일반 상용화 회사들은 저가형 전기차를 개발해 만들어 팔고자 하기 때문에 아직까지 가격은 비싼데 제대로 된 성능으로는 나오지 못해 가성비 지옥임. 그 잘난 BMW도 소형차급으로 전기차 만들어 파는 게 현재 저가 상용 전기차 시장의 기술적 한계임. 요즘같이 차량에 이런저런 전자장치 추가로 설치하고 특히 여름이나 겨울같이 배터리 소모가 많은 시기엔 스펙상의 배터리양으론 많이 부족해서 중단거리 출퇴근용이나 가벼운 일 보러 다닐때조차도 1~2일 거의 매일같이 한번씩은 배터리를 충전해줘야 하는 번거로움이 생길 수 있음. 거기에 현재 나오는 대부분의 저가형 전기차들은 크기가 작아 다목적 활용성도 떨어지는 편이라 가성비를 중시하는 한국엔 아직 부합하지 못한 측면이 큼. 네덜란드 같이 나라에서 작정하고 전기차 인프라 키운다고 쏟아붓지 않는 한 우리나라에서 인프라 기대하기도 아직은 먼일 일 것이고. 지금은 그저 과도기.
- 아직은 제주도 아니면 보기 힘든 찹니다. 가격 저 가격 아니구 보조받고 풀옵 2200~2300 사이구요. 집에 충전기도 공짜로 설치해 줍니다. 제주도는 인프라 구축이 잘 돼있어서 쓸만한 듯합니다.
- 못 먹는 포도를 신포도라 하는 심보들ㅋ
- 에어콘이나 히터 틀면 금방 주행거리 떨어진다.
- 걍 전기차 사지 마세요. 충전 한번 할라믄 신경 무지 써야하고 충전소도 보니까 대형마트 지하주차장에 있더만 지금은 충전하기가 무지 불편할 것 같음.
- 테슬라 들어오기 전에 더욱 강도높게 돈 뽑아내겠단 소리같군~ 저런 비싼 차를 서민들이 살 거라고 만든거냐? 전기차는 천만원대로 만들어라 그럼 사줄테니!!
- 이 차보다 디자인 성능이 훨백배 좋은 테슬라 모델3이 더 싸게 나왔네요...ㅋㅋ
- 가격봐라~ㅋㅋ 미치겠다!!
- 핸들이 잠겨요?
- 그 언덕길에서 브레이크 안 된다는 흉기차 신모델인가요?
- 아이오닉이 왜이러닉 정말 아이러닉하네.
- 뒤오로닉 아이오닉 도찐개찐 아이오닉 흔하지 않네.
- 짬뽕해서 또 차 만들었네ㅋㅋ
- 정말 걱정되긴 하네요... 아무리 흉기흉기 거려도 현대기아 없으면 한국경제 상당히 위험해지는데 전기차나 친환경차 개발이 좀더 필요할 듯해요.
- 뒤로가닉.
- 프리우스 욕했는데 프리우스한테 미안해진다.
- 테슬라를 사라는 현대의 간접광고.
- 테슬라 모델3이랑 비슷한 가격 포지션인데 주행 가능거리가 절반이네ㅋㅋ
- 뒷대가리 부셔버리고 싶다.
- 실제 제주도에서 전기차로 돌아다니면 충전은 생각보다 크게 불편하지 않습니다. 급속 충전기가 상당히 많이 있어서 잠시 화장실도 들릴 겸 급속충전기 있는 공공장소에 가면 됩니다. 화장실 갔다와서 5분 정도만 기다려도 상당히 많이 충전됩니다. 점심시같처럼 1시간 정도 소요되는 경우 가까운 곳에 있는 완속 충전기에 꽂아놓고 식사하고오면 충분히 많이 충전되어 있습니다. 생각만큼 충전의 불편함은 크지 않습니다. 다만 유료화가 되면 kwh당 313.1원의 비용이 발생하는데 쏘울 기준 7km/kwh 연비이므로 1km당 44.7원의 비용이 발생하게 됩니다. 이는 휘발유 리터당 150원으로 계산하면 33.5km/L의 연비가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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