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2016 아이오닉
모델명 : I
가격 : 2,295~2,395만원
- 엔진
엔진형식 : G4LE
배기량 : 1,580cc
연료 : 가솔린, 전기
최대출력 : 105hp
최대토크 : 15.0kg.m
합산출력 : 141hp
합산토크 : 27.0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DCT 22.4 km/ℓ (하이브리드)
CO²배출량 : 69.0g/km
- 치수
전장 : 4,470mm
전폭 : 1,820mm
전고 : 1,450mm
축거 : 2,700mm
윤거전 : 1,563mm
윤거후 : 1,577mm
공차중량 : 1,380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195~225mm/45~65/15~17inch
후륜타이어 : 195~225mm/45~65/15~17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DCT)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모델명 : n
가격 : 2,495~2,625만원
- 엔진
엔진형식 : G4LE
배기량 : 1,580cc
연료 : 가솔린, 전기
최대출력 : 105hp
최대토크 : 15.0kg.m
합산출력 : 141hp
합산토크 : 27.0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DCT 20.2~22.4 km/ℓ (하이브리드)
CO²배출량 : 69.0~78.0g/km
- 치수
전장 : 4,470mm
전폭 : 1,820mm
전고 : 1,450mm
축거 : 2,700mm
윤거전 : 1,549~1,563mm
윤거후 : 1,563mm
공차중량 : 1,380~1,410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195~225mm/45~65/15~17inch
후륜타이어 : 195~225mm/45~65/15~17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DCT)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모델명 : Q
가격 : 2,755만원
- 엔진
엔진형식 : G4LE
배기량 : 1,580cc
연료 : 가솔린, 전기
최대출력 : 105hp
최대토크 : 15.0kg.m
합산출력 : 141hp
합산토크 : 27.0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DCT 20.2 km/ℓ (하이브리드)
CO²배출량 : 78.0g/km
- 치수
전장 : 4,470mm
전폭 : 1,820mm
전고 : 1,450mm
축거 : 2,700mm
윤거전 : 1,549mm
윤거후 : 1,563mm
공차중량 : 1,410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25mm/45/17inch
후륜타이어 : 225mm/45/17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DCT)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네티즌 의견>
- 저도 2580 봤습니다. 여기서 현대 부장이란 사람이 하는 말이 소름 돋더군요. "주행 중에 핸들잠김 현상은 안전을 위한 조치다"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 알바티 팍 난다. MDPS나 잘 좀 만들라 해라. 오늘 시사매거진 2580에서 니네 MDPS 때문에 핸들 잠기고 차 기울고 다나왔다. 근데 인터넷 보니까 기사마다 시사매거진 언급하면서도 현대차라는 건 빠져있더라. 심지어 방송에서 현대차라고 직접적으로 언급했는데도 말이야ㅋㅋ 마케팅 참 더럽게한다 현대이상!
- 이 차도 커플링이 막 녹아내리나여?
(현대차가 해고시킨 내부고발자 김부장 인터뷰 중) 그것뿐이 아니다. 세타엔진은 내가 알리려 한 것 중에 아주 일부다. 내가 진짜 알리고 싶은 건, 현대자동차가 "마땅히 리콜해야할 것을 리콜하지 않고 은폐한다"는 거다. 대략 100건 정도 리콜해야 한다고 보고하면, 10건 정도 리콜하는 식이다. 고객들에게 정말 중요한 것 10개를 뽑아 리콜하는 것도 아니다. 돈 적게 드는 것, 외주 회사에게 전가시킬 수 있는 것, 회사 이미지에 피해 적은 것 등을 골라 리콜하고, 나머지는 무상수리로 돌리거나, 아무런 조치를 하지 않는다. 마치 '전혀 리콜하지 않으면 문제 생길 수 있으니, 10개 골라서 대충 리콜하자'는 느낌이다.
- 부산 싼타페 급발진 운전자 할아버지 중상, 할머니 며느리 손주 둘 전부 사망. 3대가 즉사. 법원판결 : 할아버지가 사이드를 당기지 않아서 유죄. 할아버지 졸지에 살인범 됨. 사랑하는 마누라와 며느리까지 모자라 손주 둘까지 죽인 살인범 됨.
- 연비로 프리우스 눌렀다는데 현대가 자국민한테만 좀 잘해주면 좋겠네요.
- 여자친구 태우고 여기저기 놀러다니기 좋은 차죠. 연비 깡패.
- 저는 현대가 플루이딕 스컬프처를 현대차 설계 특징으로 지정한 것은 좋은 선택이었다고 생각합니다.
- 근데 니들 차는 타보고 지끼는 거냐?ㅋㅋ 난 잘만 타고 다니고 잘 끌면 29.2까지 유지되던데 고속도로 타면 26 정도 평균 나오고 그리고 프리우스랑 비교를 뭐하러 하냐; 주머지 사정 보면 이게 갑 아니야?ㅋㅋ 난 그렇게 생각하는데.
- 다음에 세컨카로 아이오닉 생각중. 미국환경청에서 연비 실험 결과 프리우스보다 미세하게 높음. 뻥연비다 뭐다 하는데 난 프리우스 동호회보단 미국 정부를 믿기 때문에. 가격적인 면에서 특히 아이오닉이 상품성이 훨 나음.
- 아이오닉이 세타엔진이라고 까는 사람들도 있네ㅋㅋ
- 뒤로가닉?
- 인터넷 좀만 보면... 니로 아이오닉.. 모두 주행중 핸들잠김으로 차 멈추는 바람에 큰 사고로 이어질 뻔한 글이 한두개가 아니던데ㅎ 보험 왕창 들고 이 차 사서 죽을 분은 차 사면 좋겠네요.
- 뒷좌석이 너무 좁고 머리가 닿네요. 아반떼보다 작음.
- 이거 사려다 전시장 가서 뒷좌석 앉아보고 충격. 내 키가 178인데 앉으면 천장이 낮아서 머리 숙이고 있어야 함. 혼자 운전하고 뒷좌석에 태울 사람 없으면 괜찮은 차인데 어쩌다 이렇게 만들었는지...
- 연비 좀 좋다고 차값이 너무 비싸. 기름값으로 5백 쓰려면 일반인이 얼마나 타야할 것 같냐. 영업하는 사람 아니면 도찐개찐인데 넘 비싸게 팔지 마라. 정부에서 지원해준다고 정부 돈 이용해서 돈 벌라는 속셈은 너무한 거 아니냐. 명색이 대기업인데.
- 여기 댓글 보면 왠지 다들 타사 자동차 업계 사람들 같음; 무작정 안 좋다고 까대기만 하네ㅋㅋ 3개월째 타고 있는데 난 동영상 보고 억지로 따라해봐도 앞으로 잘만 가지던데... 님들 꽉 막히는 극악 시내 연비 32킬로 나와본 적 있음? 이 차는 나옴. 일반 국도 연비운전 안 하고 막 다녀도 18~20킬로 나오고 신경 좀 써서 연비운전하면 27~28킬로 거뜬히 나오는데 왜 까는 거임? 뒤로 안 간다니까?ㅋㅋ
- 이 차 사려고 하는데 댓글중에 "이 차 타는 사람 보면 저런 차 사는 호구도 있구나" 보고... 차마 호구가 되긴 싫은데ㅠㅠ 하여튼 남의 시선 의식하는 나란 남자...
- 핸들 문제에 후진 문제까지.. 안전이 확보되지 않은 이런 차를 사는 사람들이 정말 대단해보임. 목숨이 2개? 거기다 혼자 타는 것도 아니고... 물론 나는 아닐 수도 있지만.. 나라면 쳐다도 안 봄. 공중파에서 국내 대기업을 저렇게 깔 정도면... 공공안전에 심각한 위험이라고 판단해서 일진데 그래도 사는 분들은 뭔지. 해외 같으면 불매운동이라도 벌어졌을 듯. 참 우리나라 대단함.
- 서울의 매연 문제 해결을 위해 아이오닉을 택시로 보급하면 어떨까 생각합니다. 연비도 좋구요. 차량도 약간 작으니 요금을 할인해주는 방식으로 도입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전세계 자동차 정보 > 현대'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현대자동차) 2016 벨로스터 터보 (0) | 2016.01.30 |
---|---|
(현대자동차) 2016 아슬란 (0) | 2016.01.23 |
(현대자동차) 2016 아반떼 (0) | 2015.12.09 |
(현대자동차) 2016 i20 액티브 (0) | 2015.10.20 |
(현대자동차) 2016 맥스크루즈 (0) | 2015.09.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