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2017 쏘나타 플러그 인 하이브리드
모델명 : 2.0 GDi
가격 : 3,893~4,25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배기량 : 1,999cc
연료 : 전기, 가솔린
최대출력 : 154hp
최대토크 : 19.3kg.m
합산출력 : 정보없음
합산토크 : 정보없음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7.2 km/ℓ (하이브리드)
CO²배출량 : 29.0g/km
- 치수
전장 : 4,855mm
전폭 : 1,865mm
전고 : 1,475mm
축거 : 2,805mm
윤거전 : 1,602mm
윤거후 : 1,609mm
공차중량 : 1,72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15mm/55/17inch
후륜타이어 : 215mm/55/17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네티즌 의견>
- 여기 phev 모르는 사람들 많구나. 이건 전기차에 더 가깝다. 가격이 좀 비싸지만 지원금 받으면 탈만하지.
- PHEV, HEV, EV 차이 모르면서 왈가왈부 노.
- 정부 지원금 다시 되돌려놓으면 사볼 만 하지~ 솔직히 이거 이마트에 충전기가 있는 것 같긴한데.. 매번 이마트 갈 수도 없는 일이고... 아파트 거주하는 입장에서 충전기를 설치해달라 할 수도 없고...
-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운행 5개월째, 23000km 탔는데 유류비 142만원 정도 나옵니다. 출퇴근만 하면 두달에 한번 기름 넣으면 될 듯.
- 쏘나타 phev 오너입니다. 회사가 지방에 있고 집은 서울입니다. 일주일에 한번 집에 올라오고요, 회사에서 집까지 대략 100km 가까이 됩니다. 회사에서 충전하고 일주일 출퇴근합니다. 공인 주행거리가 44km지만 실 50km 정도 갑니다. 기름 5만원 넣으면 1000km 이상 주행 가능합니다. 고속주행에서 가솔린 실연비 25km/L 정도 나옵니다. 제가 가입한 카페분들 중 서울 회사인 분은 3개월간 기름 넣은 적 없는 분도 있습니다. 어떤 회원님은 영맨한테 인수받을 때 들어있던 기름으로 한달 반 정도 운행했다는 분도 있습니다. 환경부 보조금 500만원+정부 취등록세 140만원+현대차 자체할인 300만원 할인됩니다. 환경부 보조금이 더 올라간다는 기사도 있더군요. 실구매가 3100~3300 정도 된다고 봅니다. 전 최상위트림 무옵션으로 구매했습니다.
- 비싸당. 이거 얼마나 지원 되요?
- 이 차는 환경을 오염시키지 않아서 좋은 것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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