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2016 아슬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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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 2016 아슬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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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300

모델명 : G300
가격 : 3,790~4,21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V6 3.0
배기량 : 2,999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270hp
최대토크 : 31.6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9.5 km/ℓ (4등급)

CO²배출량 : 188.0g/km


- 치수
전장 : 4,970mm

전폭 : 1,860mm
전고 : 1,470mm
축거 : 2,845mm
윤거전 : 1,606mm
윤거후 : 1,607mm
공차중량 : 1,670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45mm/45/18inch
후륜타이어 : 245mm/45/18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G300

모델명 : G330
가격 : 3,940~4,48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V6 3.3
배기량 : 3,342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294hp
최대토크 : 35.3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9.5 km/ℓ (4등급)

CO²배출량 : 188.0g/km


- 치수
전장 : 4,970mm

전폭 : 1,860mm
전고 : 1,470mm
축거 : 2,845mm
윤거전 : 1,606mm
윤거후 : 1,607mm
공차중량 : 1,690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45mm/45/18inch
후륜타이어 : 245mm/45/18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네티즌 의견>

- 아슬란이 520d e220d보다 더 희소성 있는 것 같음.

- 이젠 이 차가 현대차의 최상위 모델.

- 그랜져 살려다가 중고 아슬란 네고 팍팍해서 3200에 샀어요. 확실히 그랜져보다는 낫더군요. 전에 차주가 관리도 잘해서 차 상태도 좋구요.

- 아슬란의 최악의 단점이 초고장력이 YF 기준으로 했다는 점 아닐까 생각하빈다. 앞으로 나올 다른 차들은 안전성과 강성함은 세계 유수의 유명차에 안꿀릴텐데... 아슬란만..

- 현대는 도요타의 라인업 정책을 그대로 벤치마킹 하는 겁니다. 그래서 아슬란이 탄생된거죠. 원래 도요타는 '셀시오'라는 고급 세단이 있었는데 그것이 렉서스라는 프리미엄 브랜드로 따로 떼어져 나오면서 도요타 자체에서 내수용 최고급 프리미엄 기함이 필요해졌죠. 그래서 키워진 게 바로 '크라운'입니다. 반면 같은 대형급인 도요타 '아발론'은 미국시장에 진출하기 위한 차량이죠. 현대가 이걸 그대로 따르죠. 현대도 에쿠스를 제네시스라는 프리미엄 브랜드로 따로 떼어버리고 현대차 자체 브랜드에 프리미엄 기함이 필요해지자 내수용인 '아슬란'을 탄생시킨 겁니다. 마치 도요타가 '크라운'을 전면에 내세운 것 처럼요. 그리고 그랜져는 '아제라'라는 명으로 도요타 '아발론'처럼 미국 수출용으로 키웁니다. 물론 '그랜저'나 '아발론'이나 둘 다 내수용으로도 효자 노릇을 하구요. '크라운'은 내수용 고급차로서의 가치가 충분히 있을만큼 '아발론'과 차별화가 이루어집니다만, '아슬란'은 '그랜져'와의 차별화에서 실패하죠.

- 이 차 지나가면 다 쳐다봄... 차는 안 보고 유리창너머 주인은 누군지..

- 2016년형은 개선이 좀 될 줄 알았는데, 시승해보고 실망이네요. 그냥 기존 YF쏘나타 샤시(프레임)에 껍질 키운 그랜져 그대로네요. 초고장력 장판이라도 더 들어갈 줄 알았더니 옵션 조정만... 소비자를 바보로 아는 오만함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승차감 좋다고 하는데, 무거워서 굼든 그냥 무거운 차네요. 뒤뚱뒤뚱 롤링도 심하고, 코너링은 뭐... 소음차단은 애프터 마켓에서 사재로 시공하면 왠만한 차 다 좋아집니다. 차량 가격을 내려도 판매가 지지부진한 이유를 모르는 건지 외면하는 건지... 수입차 잡는다며 나왔는데, 오히려 수입차 사라고 부추기는 꼴.. 자신있으면 수출도 해야할텐데 내수용으로만 판매하고... 왜 이러는 걸까요?

- 현대가 조금만 생각을 더 하고 있었으면 좋았을텐데 신형 플랫폼에 조금만 가격 낮춰서 팔았어도 지금같은 사태는 안 일어났을 것 같은데...

- 할인때문인지 예전보다는 좀 더 보이는 것 같음.

- 4500으로 살 수 있는 준대형 이상급들. 임팔라, 토러스, 300c, 할인 들어간 CTS, 재규어XE, 어코드, 맥시마, 1년된 중도 520D a6 3.0tdi, 2년된 E클 페리. 자 선택하세요.

- 솔직히 3000cc 3500만원 정도로 할인해주면 아슬란 사지, 그랜져 사겠냐?

- 아슬란 사면 호구라 그러지만 대부분 할인 팍팍 받으며 산단다. 그랜져 제 값 주는 것보다 아슬란 할인받는 게 훨신 낫지ㅋㅋ

- 빅데이터 분석 결과 옵션 재조정으로 문제가 해결된다고 봤다는데... 어떻게 그런 분석결과가 나왔을까?? 트림별 옵션이 문제였다고 답한 사람이 몇 명이나 될까;;

- 할인은 겁나 해주던데요ㅋㅋ 재고 차량이었지만 아버지께서 풀옵션 3300cc 3700만원에 구입하셨거든요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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