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OLVO) 2016 볼보 V40
반응형

(VOLVO) 2016 볼보 V40

 


모델명 : D3
가격 : 3,670~3,98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직분사
배기량 : 1,969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150hp
최대토크 : 32.6kg.m


- 성능
최고속도 : 210km/h

가속성능 : 8.4초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7.1 km/ℓ (1등급)

CO²배출량 : 113.0g/km


- 치수
전장 : 4,370mm

전폭 : 1,800mm
전고 : 1,440mm
축거 : 2,645mm
윤거전 : 1,559mm
윤거후 : 1,546mm
공차중량 : 1,52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05mm/50/17inch
후륜타이어 : 205mm/50/17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모델명 : T5
가격 : 4,240~4,79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직분사
배기량 : 1,969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245hp
최대토크 : 35.7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1.6 km/ℓ (3등급)

CO²배출량 : 151.0g/km


- 치수
전장 : 4,370mm

전폭 : 1,800mm
전고 : 1,440mm
축거 : 2,645mm
윤거전 : 1,559mm
윤거후 : 1,546mm
공차중량 : 1,530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25mm/40/18inch
후륜타이어 : 225mm/40/18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8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모델명 : D4
가격 : 4,430~4,88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직분사
배기량 : 1,969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190hp
최대토크 : 40.8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6.8 km/ℓ (1등급)

CO²배출량 : 115.0g/km


- 치수
전장 : 4,370mm

전폭 : 1,800mm
전고 : 1,440mm
축거 : 2,645mm
윤거전 : 1,559mm
윤거후 : 1,546mm
공차중량 : 1,55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25mm/40/18inch
후륜타이어 : 225mm/40/18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8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네티즌 의견>

- 2015년형 V40 D2 사서 1년째 운행중입니다. 아, 이래서 볼보차 타는구나 싶습니다. 앞으로도 계속 볼보차 구매할 것 같습니다. 강추강추!

- 솔직히 흔해빠진 골프 살 바에 V40 산다.

- 수입자동차 비중으로 독일산 차량을 우선시하고 으뜸으로 여기는 우리나라에선 판매량이 매우 저조한 것은 부정할 수 없지만, 지구상 최고의 안정성과 더불어 구매자들의 만족도는 매우 훌륭한 브랜드임에는 틀림없습니다. 철학이 담긴 자동차 회사죠^^

- 사람들이 가격대만 보고 D3 사려고 하는데, D4 ACC 신세계를 맛보면 3 안살텐데ㅋㅋ

- 진짜 딴 건 모르겠고 시트가 너무 편해;;

- D2는 이제 안 나오나보네요... 마누라 차로 D2 생각중인데...

- 비슷한 가격대의 어정쩡한 폭바, 아우디 살 바엔 볼보가 더 좋은 차다. 골프 GTD도 아닌 골프 GTI 사는 사람이 가장 멍청해 보인다. 차를 모르는 사람이나 폭바랑 비교하지..ㅋㅋ

- 연비도 좋고 안전하니 좋습니다.

- D2가 2016년도부터는 안 나오네요. 아 눈여겨보고 있었는데.

- 디자인이 좀 밍밍해도 뒤태는 참 좋네. 웨건 스타일에 합리적 가격... 하긴 볼보는 그렇게 타는 거지.

- 저도 제 첫 자동차로 볼보 V40를 상상하고 있어요. 요즘 들어 부쩍 길에서 자주 보게되네요. 저는 아직 준비가 안되었지만 얼른 공부 마치고 제 것으로 만들고 싶어요~!

- 차 굉장히 작습니다. 골프백도 안 들어가고 사이드미러는 광각이 아니라 돈 주고 바꿔야 하고. 와이퍼 하나에 3~4만원 하고 에어컨 필터는 6만원 정도. 문콕으로 눈물을 감추고 서비스센터 갔더니 비용이... 그래도 개인적인 생각으론 강추입니다. 힘 좋고 연비도 훌륭하고 디젤이라 가솔린에 비해 소음은 있지만 꽤 만족하고 타고 있습니다. 티구안하고 비교하다 샀는데 잘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여유가 있었다면 XC90 샀겠지만... 출퇴근 시간을 즐겁게 만드는 녀석입니다.

- 안정성이야 유명하고, 시트 참 편하게 잘 잘 만듦.

- 우와...

- 일본에서 판매중인 T4 모델은 왜 안 들여오나요? 달달이 디젤은 정말 싫은데... 딜러들 문의해도 수입 계획 없다 하고.. 이놈의 나라는 어째 다들 달달이만 끄는지...

- 내 차지만 너무 이뻐ㅋㅋ

- 철학도 없는 장사꾼 놈들이 이윤 남기려고 찍어대는 굴러다니는 흉기에 비하면 정말 볼보는 멋진 기업이다. 운전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거기에 성능, 효율, 디자인, 독일 3사 대비 저렴한 가격에 누구나 안 타고 다니는 희소성까지. 볼보는 정말 사랑하지 않을 수 없다. 내 엔트리 카는 무조건 V40.

- 단 한명의 사망 사건이 없는 볼보. 이제 안전을 넘어, 성능을 말할 수 있는 V40. 안전기술과 가장 많은 기능의 집합체. 동급 최고 수준의 오디오 셋팅 사운드. 진동과 소음도 가장 적은 안락하고 안정적인 승차감. 가장 넓은 파노라마 썬루프로 인한 개방감과 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는 기능 장비를 완벽하게 갖춘 V40. 가격대비 너무 완벽한 풀옵션! 안전장치, 편의 장비 풀옵션, 평행 자동주차까지. 공기청정 시스템으로 항상 쾌적한 운전을 가능한 친환경 소재로 인한 가장 인간 중심적응로 만든 자동차. 더 많은 걸 표현하기에 짧은 글이지만 최고의 자동차임은 분명합니다.

- D2는 효율성과 가격은 좋지만 제논이 아니라 할로겐이라서 별로고, D4는 스펙 쩔고 제논도 달려 있어서 간지 끝판왕이지만 4천이 넘어가니 엄두가 안 났다. 그래서 D2와 D4 중간은 없냐!! HID 달아줘!! 했는데 D3가 딱 나와주셨네! 감사합니다. 5년 뒤에 적금 만기되면 살게요^^

- 솔직히 V40 디자인 엄청나게 쩌는 건 아니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보기도 좋고 질리지도 않네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