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OLVO) 2016 볼보 S80
반응형

(VOLVO) 2016 볼보 S80

 


모델명 : D4
가격 : 5,350~6,43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직분사
배기량 : 1,969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181hp
최대토크 : 40.8kg.m


- 성능
최고속도 : 225km/h

가속성능 : 8.4초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5.5 km/ℓ (2등급)

CO²배출량 : 126.0g/km


- 치수
전장 : 4,855mm

전폭 : 1,875mm
전고 : 1,495mm
축거 : 2,835mm
윤거전 : 정보없음
윤거후 : 정보없음
공차중량 : 1,72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35mm/40/18inch
후륜타이어 : 235mm/40/18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8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모델명 : T5
가격 : 5,350~6,43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직분사
배기량 : 1,969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245hp
최대토크 : 35.7kg.m


- 성능
최고속도 : 230km/h

가속성능 : 6.5초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2.0 km/ℓ (3등급)

CO²배출량 : 146.0g/km


- 치수
전장 : 4,855mm

전폭 : 1,875mm
전고 : 1,495mm
축거 : 2,835mm
윤거전 : 정보없음
윤거후 : 정보없음
공차중량 : 1,690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35mm/40/18inch
후륜타이어 : 235mm/40/18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8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네티즌 의견>

- S60 D4 타고 있는데 넘 좋네요. S80 다음에 꼭 타고 싶어요.

- 이 모트라인에서 스포일 좀 넣어서 이 볼보회사인 스웨덴은 인구수가 그리 많지 않으며, 출산율이 많지 않아 국민을 중요시하며 자동차회사도 나라 자체에서 안전이 허술하면 그냥 박살내 버린답니다. 왜 우리나라 자동차 회사는 국민을 중요시하지 않을까요... 한탄스럽습니다.

- ㅋㅋ 장갑차네.

- 외견부터 안전성 갑으로 보이네.

- 이거 타고 사고나본 사람은 이 차 절대 못깜. 안전만큼은 세계 원탑임.

- 와 우리아빠 차인데 짱입니다.

- 이 차가 안전 뿐이라고 생각하는 분들을 위하여. 모트라인이란 곳 영상리뷰 보십쇼. 이 사람은 절대 어떤 회사 빨고 어떤 회사 까고 이런 기준 절대 없으며, 까야할 부분은 무자비하게 까고, 빨아야 할 부분은 박수쳐줍니다. 보세요. 이 차가 과연 안전뿐인지. 그리고 볼보가 왜 안전의 대명사인지조차도 설명 해줍니다. 하아... 우리나라도 나라 자체에서 국산 회사를 좀 후려쳐야 하는데...

- 다음 차는 S80 살라고 합니다.

- 안전의 대명사...

- 외제차 AS 잘 안 된다고 궁시렁대던데 아버지가 15년에 볼보 S80 D4 뽑으셨는데 엔진오일 8만키로까지 무료, 타이어도 긁힌 거 바로 교체해주던데... 지역은 원주.

- 야간에 리어램프 켜진 뒷태가 정말 멋지던데.

- S80 타는데 좋아요. 무난한 디자인, 두껍고 믿음직한 문짝, 적당한 실내. 애 둘 키우는 용으로는 딱입니다.

- 진정으로 차를 알아보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차. 중형, 준대형, 대형을 통틀어도 무난한 실내와 디자인. 점점 진보해지는 퍼포먼스. 예로부터 유명한 볼보의 철학 '안전'. 진심으로 차 좋습니다. 지인이 2010년식 S80 디젤 타는데 기대 그 이상으로 차가 안정적이고 잘 나가더군요.

- S60 오너입니다. S80이 단종된다 하니... 10년 뒤에는 S90으로 예약 걸어둡니다^^

- 풀체인지 하는건가 아니면 진짜 소문대로 S90으로 바뀌는 건가.

- 좋으다!

- 단종되고 S90으로 나온다고 하던데??

- 볼보~~ 좋은차임.

- 많이 젊어진 듯 하지만 여전히 볼보에선 S80이 리무진 역할을 하고 있어서 그런지 조금 올드하군. 다만 디자인적인 아이덴티티와 안전에 대한 철학이 확고해서 실 이용자들에게 큰 만족도를 주는 듯. 최대한의 안전에 최소한의 가격정책이지만 막상 이상이 생기면 프리미엄 3사 차량보다 비싼 부품 가격이 발목을 잡는다.

- 디자인도 괜찮고 덤으로 안전까지 생각하는 볼보.

- 볼보. 말이 필요없네요.

- 우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