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OLVO) 2016 볼보 XC60
반응형

(VOLVO) 2016 볼보 XC60

 


모델명 : D3
가격 : 5,22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직분사
배기량 : 1,969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150hp
최대토크 : 35.7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4.5 km/ℓ (2등급)

CO²배출량 : 135.0g/km


- 치수
전장 : 4,645mm

전폭 : 1,890mm
전고 : 1,715mm
축거 : 2,775mm
윤거전 : 1,632mm
윤거후 : 1,586mm
공차중량 : 1,820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35mm/65/17inch
후륜타이어 : 235mm/65/17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8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모델명 : D4
가격 : 5,79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직분사
배기량 : 1,969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190hp
최대토크 : 40.8kg.m


- 성능
최고속도 : 210km/h

가속성능 : 8.1초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4.9 km/ℓ (2등급)

CO²배출량 : 132.0g/km


- 치수
전장 : 4,645mm

전폭 : 1,890mm
전고 : 1,715mm
축거 : 2,775mm
윤거전 : 1,632mm
윤거후 : 1,586mm
공차중량 : 1,840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35mm/60/18inch
후륜타이어 : 235mm/60/18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8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모델명 : D5
가격 : 6,460~7,28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5 직분사
배기량 : 2,400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220hp
최대토크 : 44.9kg.m


- 성능
최고속도 : 210km/h

가속성능 : 8.2초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2.3 km/ℓ (3등급)

CO²배출량 : 161.0g/km


- 치수
전장 : 4,645mm

전폭 : 1,890mm
전고 : 1,715mm
축거 : 2,775mm
윤거전 : 1,632mm
윤거후 : 1,586mm
공차중량 : 1,940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55mm/45/20inch
후륜타이어 : 255mm/45/20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AWD)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네티즌 의견>

- 최고의 철학을 구현하는 진정한 글로벌 기업! 고객의 안전을 위해 최고 수준의 안전을 자발적으로 추구하는 모습이 위대하다! 누구는 발톱 근처도 못 가는데~

- D4 1년 탔는데 아주 만족합니다^^ 보증기간이 많이 늘었네요. 아쉽... 화면 한글 버전 업해주나요? 이 정도는 해줘도 좋을 듯 한데... 아쉽.. 차는 제가 봐도 이뻐요!

- D3 나오면서 D4는 거의 풀옵션 됐네. 매력있다. 5년 10만 무상에 땡긴다.

- D5 오너인데 만땅 채우면 1000km 감. 연비 너무 좋아요.

- 핀란드로 일주일 출장갔었는데 그 나라는 택시도 볼보 차가 상당히 많았고, 렌트차도 볼보차를 얻어탈 수 있어서 여러차를 번갈아 가면서 탈 수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 느낌 점은 V60이 상당히 편했으며 XC60은 뒷좌석이 약간 멀미하는 것처럼 어지러웠던 것 같네요... 한두푼 하는 것도 아닌데 반드시 비교 시승해보시고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저도 다음차는 꼭 볼보를 선택할 것 같네요^^

- 320d 투어링이랑 XC60이랑 고민했다가 320d 투어링 선택했는데.. 후회하고 있는 1인... 역시 개취에 맞게 타야지 여러 사람들 말 들어서 사면 후회함. 그리고 브랜드 지지도에 따라서 사는 것도 개취가 있다면 나중에 후회함...

- 우리나라 사람들 현기차보다 볼보에 집중해주면 좋겠다. 맨날 사람들은 "현기차 국민들 호구로 본다"면서 제일 많이 타고다녀... 이렇게 좋은 회사가 있는데 이거 놔두고;

- XC60 한번 시승해봤는데 정말 고속때 안정성이 살아 있더라.

- V60 크로스 컨트리도 사륜인데... SUV인 XC60이 사륜이 아니라는 건...ㅎ 사륜 필수~!

- 지나갈 때 한번 봤는데 참 정갈하게 생김... 몰아보고 싶다. 시승 신청하면 바로 되려나?

- XC90의 디자인 언어를 따른 다음 세대 XC60이 엄청 기대되네요. 며칠 전 베네치아 여행 중 XC90 보고 입이 안 다물어 지던데 XC60도 굉장할 거예요ㅎ

- 이 가격이면 모하비 필요읍다.

- 기업핵심가치 안전을 지키기 위해 돈은 버릴 수 있는 용감한 기업.

- 독일차처럼 괜히 비싸지도 않고 최고의 가성비로는 역시 볼보가 최고인 것 같네요. "후륜이 좋지"라는 말을 할 수 없게 만드는 브랜드인 듯! 베리굿!

- 5기통이 사라지는구나... 아쉽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