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OLVO) 2016 볼보 S60
반응형

(VOLVO) 2016 볼보 S60

 


모델명 : D3
가격 : 4,27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직분사
배기량 : 1,969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150hp
최대토크 : 32.6kg.m


- 성능
최고속도 : 210km/h

가속성능 : 9.0초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6.7 km/ℓ (1등급)

CO²배출량 : 116.0g/km


- 치수
전장 : 4,635mm

전폭 : 1,865mm
전고 : 1,480mm
축거 : 2,775mm
윤거전 : 1,550mm
윤거후 : 1,540mm
공차중량 : 1,62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15mm/50/17inch
후륜타이어 : 215mm/50/17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모델명 : D4
가격 : 4,77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직분사
배기량 : 1,969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190hp
최대토크 : 40.8kg.m


- 성능
최고속도 : 230km/h

가속성능 : 7.6초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6.3 km/ℓ (1등급)

CO²배출량 : 120.0g/km


- 치수
전장 : 4,635mm

전폭 : 1,865mm
전고 : 1,480mm
축거 : 2,775mm
윤거전 : 1,550mm
윤거후 : 1,540mm
공차중량 : 1,64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35mm/40/18inch
후륜타이어 : 235mm/40/18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8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모델명 : T5
가격 : 4,880~5,25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직분사
배기량 : 1,969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245hp
최대토크 : 35.7kg.m


- 성능
최고속도 : 230km/h

가속성능 : 6.3초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1.7 km/ℓ (3등급)

CO²배출량 : 149.0g/km


- 치수
전장 : 4,635mm

전폭 : 1,865mm
전고 : 1,480mm
축거 : 2,775mm
윤거전 : 1,550mm
윤거후 : 1,540mm
공차중량 : 1,640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35mm/40/18inch
후륜타이어 : 235mm/40/18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8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모델명 : D5
가격 : 5,55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직분사
배기량 : 1,969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225hp
최대토크 : 47.9kg.m


- 성능
최고속도 : 230km/h

가속성능 : 6.4초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5.4 km/ℓ (1등급)

CO²배출량 : 127.0g/km


- 치수
전장 : 4,635mm

전폭 : 1,865mm
전고 : 1,480mm
축거 : 2,775mm
윤거전 : 1,550mm
윤거후 : 1,540mm
공차중량 : 1,690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35mm/40/19inch
후륜타이어 : 235mm/40/19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8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모델명 : T6
가격 : 5,85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직분사
배기량 : 1,969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306hp
최대토크 : 40.8kg.m


- 성능
최고속도 : 230km/h

가속성능 : 5.9초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0.6 km/ℓ (3등급)

CO²배출량 : 163.0g/km


- 치수
전장 : 4,635mm

전폭 : 1,865mm
전고 : 1,480mm
축거 : 2,775mm
윤거전 : 1,550mm
윤거후 : 1,540mm
공차중량 : 1,670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35mm/40/19inch
후륜타이어 : 235mm/40/19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8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네티즌 의견>

- 볼보 = 안전.

- 우리나라에서나 볼보 무시하지.. 유럽에서는 대우가 틀리다.

- 젊었을 때 볼보를 타고 나이 들면 벤츠를 타라는 격언이 있지. 가격대비 성능, 안전은 탁월하다 볼보.

- 15년형 S60 D3 타는데 정말 좋아요~^^ 개인적으론 희소성에 의해 일부 매니아들만 탔으면 좋겠어요. BMW처럼 도로에 너무 많이 깔리면 싫어요.

- 이게 현대차로 치면 쏘나타랑 같은 크기인 건가요? S80이 그랜져급 크기인가요?

- 자동차를 모르면 볼보를 디스, 자동차를 알면 볼보극찬자. 볼보가 쓰레기다? 차량이탈방지, 사각경보시스템, 3점식 안전벨트, 사이드 에어백, 보행자 에어백, 측면 보호시스템, 시티세이프티 등등 볼보가 세계 최초로 만들었다. 니들 이 모든 기술들 중 하나라도 없는 차를 찾아서 타라. 무식하면 용감하다고 볼보에 대해서 모르면서 까네.

- S60 D3 오너입니다. 파사트에서 볼보로 점핑했구요. 새 차 받은 지 한 달 되었는데 아주 만족합니다. 공간 부분에서 파사트보다는 약한 감은 있지만 아기와 아내를 생각해서 고심 끝에 골랐습니다. 사람마다 브랜드 호불호가 있을 겁니다. 저는 볼보 처음 만나는 거구요, 중고가격 안 나온다는 이야기, 서비스 개판이다 등등의 문제점 때문에 고민 많이 했지만, 차차 개선되어질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다른 건 모르겠지만 안전함에 우리가족을 맡겨 보겠습니다.

- 동급 대비 가장 많은 옵션, 친환경적인 내부 클린존 인테리어, 공기청정 시스템, 사고나더라도 가장 안전한 차량이지만 이제는 사고를 미연에 방지해주는 시티 세이프티, 한글화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적용, 동급 이상의 음질을 들려주는 볼보의 사운드 시스템, 우수한 착석감과 함께 안정감이 느껴지는 드라이빙. 5년 10km 보증기간 연장과 보증기간 동안 소모성 부품을 무상으로 지원하는 유지비용에 대한 불안감까지 해소해주었습니다. 성능비가 S60만한 차량이 없습니다.

- 14년식 볼보 타다가 정지되어있는 제 차를 현대 아슬란이 음주운전하던 아줌마가 박았습니다. 아슬란 본넷이 반이 접힐 정도로 찌부났어요. 저는 뒷범퍼 교체했네요. 중요한 건 차량강성보다는 아슬란 에어백 안터지고 저는 뒷범퍼를 박았는데 전좌석 다 터졌네요. 에어백에 상체가 짜부되어 기분이 좋았습니다. 근육 놀람 외에는 다친 데가 없습니다.

- 볼보하면 생각나는 게 안전인데, 가격이 생각보다 싸서 질러야 한다.

- 이 차가 제 드림카입니다.

- S60 좋지... 특히 파워 블루 좋더라.

- 볼보가 좋은차긴 한데, 독일차와 가격 차이가 안 나서 요즘 잘 안 팔리는 듯... 솔직히 같은 돈으로 독일 3사 끄는 게 훨씬 알아주니까.

- 볼보 까는 놈들은 시속 100으로 볼보랑 정면에서 박아봐야 정신차리지ㅋㅋ

- 아우디(A6 50TDI)와 볼보(S80 D4) 두 대를 소유하고 있는 입장에서 성능 빼놓고는 볼보 압승입니다. 의외로 독일차들이 안전사양(사각지대 경고등)이나 편의사양(뒷문 블라인드 등)이 어이없게 부족함. 전동 트렁크 정도? 세번째 차로 또 볼보 보고있습니다.

- 그나저나 볼보 까는 애들은 진짜... 차 고만 타자. 답답하다.

- 이 세련되면서도 간략한 터치가 보통 어려운 게 아니다.

- 볼보 욕하지 말자. 우리나라 차보다 훨씬 더 좋다.

- 개인적으로 볼보 세단은 디자인이 진짜 멋있는데... 안정성도 갑이고... 근데 내가 살 돈이 없지ㅠㅠ

- 상당히 레어스럽죠.

- 가격도 내려가고 소모품 5년 무상지원 프로모션 굉장히 매력적이네요.

- 수달 닮았다... 귀여워ㅋㅋ

- 볼보가 드디어 디자인이란 걸 하면서 팔방미인이 되어가고 있다.

- 볼보 S60, 재규어 XE... 캬, 내 취향저격 차. 비엠 3, 벤츠C, 아우디 A4는 내 취향이 아님... 나만 이런 취향인가ㅋㅋ

- 볼보가 광고를 좀 못하죠? 제가 보기에도 광고를 좀 못해요^^ 차는 좋은데... 물론 다른 브랜드의 차가 안 좋다는 건 아니고.. 디자인에 대한 불만도 많고... 내가 보기엔 참 이쁜데. 만약에 볼보차 디자인에 bmw나 벤츠나 아우디 엠블럼 붙어있으면 사람들은 뭐라고 할까? 역시 멋지다? 안전을 넘어 디자인까지?

- 이쁘다... 또 볼보 무상보증 서비스 덕분에 사는 사람이 늘겠군요.

- 볼보가 듬직하고 참 좋은데 아쉬운 건 시장 대응이 더딘 게... 기껏 컨셉으로 토르의 망치 패밀리룩을 만들었으면 하루빨리 그 라인으로 출시할 것이지 도대체 언제까지 사골 우려 먹는지... 신형 V90 에스테이트 한번에 보고 뿅 갔는데 출시가 2017년 이후....;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