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 2018 SM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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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노삼성) 2018 SM5

 

<분류 : 국산 / 중형 / 국내출시>

 

2018 SM52018 SM52018 SM52018 SM52018 SM52018 SM52018 SM52018 SM5

 

2.0 LPe

모델명 : 2.0 LPe
가격 : 1,835~2,02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배기량 : 1,998cc
연료 : LPG
최대출력 : 140hp
최대토크 : 19.7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CVT 8.8 km/ℓ (3등급)

CO²배출량 : 149.0g/km


- 치수
전장 : 4,885mm

전폭 : 1,860mm
전고 : 1,485mm
축거 : 2,760mm
윤거전 : 1,565mm
윤거후 : 1,565mm
공차중량 : 1,41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05~215mm/50~60/16~17inch
후륜타이어 : 205~215mm/50~60/16~17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CVT)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2.0 LPe

모델명 : 2.0 가솔린
가격 : 2,000~2,155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배기량 : 1,998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141hp
최대토크 : 19.8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CVT 11.3 km/ℓ (3등급)

CO²배출량 : 149.0g/km


- 치수
전장 : 4,885mm

전폭 : 1,860mm
전고 : 1,485mm
축거 : 2,760mm
윤거전 : 1,565mm
윤거후 : 1,565mm
공차중량 : 1,41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05mm/60/16inch
후륜타이어 : 205mm/60/16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CVT)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네티즌 의견>

- 옵션 공짜로 추가해줬는데 가격은 그대로네요. 가격 아주 좋습니다.

- 가성비 중형차의 제왕이군...

- 노병은 죽지 않는다. 다만 저렴해질 뿐.

- 디자인이 좀 구리기는 해도 이 가격에 이 정도 성능이면 감사한거지요. 울 큰아들은 SM6(2017), 아내는 SM5(2004), 막둥이는 내년에 차를 구입해야 하는데 뭐 사줄까 생각 좀 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아버지 조언을 잘 수용하는 편이라서...

- 실 운전자로서 차분한 성격에 저에게 맞는 것 같고 오래 타기 좋고 가성비 좋네요. 화려한 옵션은 6주고 5는 기본에 충실한 차로 오래 남아주었으면...

- 가성비 좋아서 계약 출고대기 중...

- 은근 팔려서 르노는 조용히 웃고 있다ㅋㅋ 개발에 신경 쓰느니 갖출 거 갖춘 차는 가격으로 경쟁력 있게ㅋㅋ

- 차 욕심 없으면 이런 거 타고 댕기는 게 경제적으로 좋음.

- 와... 중형차에다 가성비까지.. 옵션은 공짜.. 와 혜자+혜자.

- 가격이 혜자!

- 개이인적으로 가격이 중형치고 나름 메리트 있다고 보고, 선호옵션이나 기능들로 대체적으로 구성을 해줘서 경쟁력 있다고 생각함. 또한 free gift로 통풍 가죽시트, 하이패스 룸미러, 17인치 휠타이어, 독립 풀오토에어컨을 제공해주는데 괜찮은 조건 아닌가 생각함. 2195만원이면(추가옵션 빼고) 어떻게 보면 년식으론 최신형 자동차니까 출고하면 18년이나 18년 각자로 나올텐데 메리트 있다고 보기는 함. 물론 사골 디자인이고 오래된 섀시에 내장재가 고급지거나 그렇진 않기 때문에 고급진 걸 선호하고 옵션이 빵빵해야 하고 그런 걸 따진다면 한도 끝도 없다고 생각하고 딱 신차 중형 자동차로만 본다면 괜찮다 라고 할 수 있겠음. 서비스가 어쩌고저쩌고 하는데 개인적으로 많은 차를 경험해봤을 때 어차피 대한민국의 자동차 법은 딱 틀에 맞게 정해져 있기 때문에 아무리 따내도 결국 그 틀안에서 다 해결해야 하기 때문에 어느 메이커건 수입이건 국산이건 그밥에 그나물.

- 2011년12월식인데 아주 좋아요. 고속도로에서 정말 잘 달립니다. 조용하고 가성비는 끝장입니다. 아반떼 사느니 이걸 사죠.

- 사람들이 디자인 안 바뀌어서 사골이라 그러는데 차량 디자인 추세가 보면 오히려 점점 이쪽으로 오는 거 같음. 옵션 장난질이라 하는데 준중형차 가격이니 논외로 하고 전 SM520 만큼은 아니겠지만 꽤 오래 기억될 차종으로 보임.

- 중형차 타고싶은 사회초년생들한텐 이 차가 딱이네ㅋ

- SM5는 단종되지 않았으면 좋겠다. SM5, SM6 투톱 체제로 계속 가즈아!

- 가성비 끝판왕이네. 근데 디자인이 그걸다 깎아먹는다... 고민 좀 해봐야지.

- 2004년 2월식 SM5를 12년간 타다가 벤츠 C220d(실내공간이 생각보다 좁아 아쉬움)로 바꾸고 SM5는 아내 주고 큰 아들은 SM6(Sm5의 디자인이 오래되었다고 싫어함) 사줬는데 지금까지 경험해본 차중에 평범한 서민들이 타기엔 젤 좋은 차라고 확신합니다. 타 차종에 비해 잔고장 적고 당근 엔진고장은 전혀 없었고 수차례의 백병전을 승리로 이끌었고 주차시의 근접전에서도 상처 별로 안났기에 젤 좋은 차라고 말해주고 싶습니다. SM6보다 소음은 더 작다는 느낌을 받습니다. 요즘 신차는 가격저렴하고 실용성 중요시하는 사람들에겐 최고의 차라고 말해주고 구입을 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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