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 2018 QM6
반응형

(르노삼성) 2018 QM6

 

<분류 : 국산 / 중형 / 국내출시>

 

2018 QM62018 QM62018 QM62018 QM62018 QM62018 QM62018 QM62018 QM6

 

2.0 가솔린 2WD

모델명 : 가솔린 2.0 2WD
가격 : 2,480~2,85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배기량 : 1,995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144hp
최대토크 : 20.4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CVT 11.2~11.7 km/ℓ (3등급~4등급)

CO²배출량 : 145.0g/km


- 치수
전장 : 4,675mm

전폭 : 1,845mm
전고 : 1,680mm
축거 : 2,705mm
윤거전 : 1,595mm
윤거후 : 1,590mm
공차중량 : 1,525~1,580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25mm/55~65/17~19inch
후륜타이어 : 225mm/55~65/17~19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CVT)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2.0 가솔린 2WD

모델명 : 디젤 2.0 2WD
가격 : 2,770~3,335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배기량 : 1,995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177hp
최대토크 : 38.7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CVT 12.5~12.8 km/ℓ (정보없음)

CO²배출량 : 148.0~153.0g/km


- 치수
전장 : 4,675mm

전폭 : 1,845mm
전고 : 1,680mm
축거 : 2,705mm
윤거전 : 1,595mm
윤거후 : 1,590mm
공차중량 : 1,645~1,70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25mm/55~65/17~19inch
후륜타이어 : 225mm/55~65/17~19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CVT)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2.0 가솔린 2WD

모델명 : 디젤 2.0 4WD
가격 : 3,100~3,505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배기량 : 1,995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177hp
최대토크 : 38.7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CVT 11.7~11.9 km/ℓ (정보없음)

CO²배출량 : 162.0~165.0g/km


- 치수
전장 : 4,675mm

전폭 : 1,845mm
전고 : 1,680mm
축거 : 2,705mm
윤거전 : 1,595mm
윤거후 : 1,590mm
공차중량 : 1,735~1,760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25mm/55~60/18~19inch
후륜타이어 : 225mm/55~60/18~19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AWD)
변속기 : 자동(CVT)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네티즌 의견>

- 제일 맘에 드는 건 차량 가격이 아닐까 생각해봄. 마력, 토크가 한국 도로여건상 충분하다고 생각되고 기자들 시승기보니 다들 칭찬하던데 그만큼 잘 나왔다고 생각함. 또한 마력토크에 목 말라하는 분들은 레이싱 경기라도 할건지 말도 많고ㅋ 차값만 봐도 중형 SUV인데 대박이지ㅋ 근데 하나 아쉬운 건 2열 리클라이닝이 안된다는 점은 좀 개선해주지...

- 여기서 마력이타 토크 타령하는 사람은 차알못 인증하는 셈.. 애초에 이 차량의 컨셉 및 타켓이 도시에서 정숙성을 필요로 하는 중급 SUV 구매자고, 실제 시승기를 보면 시내 주행에선 무난한 주행 성능을 보여준다는 게 공통된 의견임. 거기에 11키로의 연비는 덤이고 가격도 디젤 대비 300만원 저렴하게 출시되었음.. 디젤 대비 부족한 옵션을 깔지언정 심장병이니 뭐니 타령은 하지 말자... 무식해보이니까...

- 지금 가솔린을 살지 이쿼녹스 출시를 기다려야 할지 고민이다... 어차피 난 칼치기나 과속할 것도 아니고 고속도로에서 밟아봤자 110 정도고 디젤은 연료값 싸다는거 빼곤 부품값 비싸고 몇년 지나면 딸딸거리고 이번에 가솔린 SUV로 탈까 고민중.. LE트림으로.

- 다 좋은데 최악이 하나 있다. 올인원 터치스크린.. 이것때문에 절대 사면 안되는 이유 하나 추가. 써본 사람 누구나 속터지게 만들고 주행중 터치를 위험천만한 행동을 하게 만드는 최악의 작품.

- 기존 수입 디젤차가 있는지라 주말 가족용 차로 가솔린 구매했는데... 총각분들은 출력토크 있는 타사 차량 사시는 게 좋아보이고(젊을 때 달려봐야죠ㅋㅋ), 결혼예정이시거나 아이가 있으시다면 최고의 선택인 것 같습니다. SUV인데 중형세단 타는 기분을 느끼게 될지는 정말 몰랐어요.

- 댓글들ㅋㅋㅋ 다 부자라 성에 안 차서 걸어다님.

- 도대체 출시된지 얼마나 됐다고 가솔린이 많이 보인다ㅋ

- 가격이 매우 괜찮네요. 품질도 좋은 것 같구요. 단점은 2열 시트... 왜 개선을 안 하는지... 소비자의 말에 귀 기울이세요.

- 진짜로 댓글 보고 자동차 구매하지 말기 바란다. 직접 타보거나 주변 지인의 차를 꼭 타고 확인하기 바람.

- 가솔린 왜 출시해서 심장병 소리 듣는지 서글프다.. 근데 가솔린 겁나 잘 팔리는 게 현실.

- 디젤 차주입니다. 단점 1. 동급대비 시끄럽습니다. 물론 둘다 어느 정도 키로수 뜨면 소음 비슷하겠지만 확실히 시끄러움. 2. 초반 굼뜹니다. 60~70까진 밟아도 잘 안 나갑니다. 3. 뒷좌석 불편합니다. 패밀리카로는 소렌토에 밀린다고 생각합니다. (카니발>소렌토>QM6) 4. 자잘하게 옵션이 딸립니다. / 장점 1. 디자인 2. 고속안정성, 핸들링 좋습니다. 속도 좀 붙으면 밟으면 무섭게 치고나갑니다. 3. 좌석이 엉덩이가 콕 박힌 느낌이 들어 편하더라구요. 4. 현기차가 아닙니다.

- QM6 디젤차인데요. 소음 때문에 도저히 타고다닐 수가 없어요. 소음이 그냥 시끄러운 차원이 아니고 뭔가 날카로운 바람소리 같은 소리가 귀를 통해서 머리속을 찢을 거 같이 느껴져요. 한마디로 아주 고음으로 귀를 틀어 막게 만드는 느김이랄까? 장시간 운전 하고 나면 머리카 아프고 신경이 곤두서게 됩니다. 서비스센터에 들어가서 원인을 물어보니 미션에서 나는 소리이고 QM6 자체가 그렇게 생산된거라 방법이 없다는데 사실이라면 심각한 문제라 생각이 되네요. 여태까지 스타렉스(5년), 무쏘(5년), 싼타페 2대(10년)를 15년간 타봤지만 솔직히 최악이네요. 다른 건 몰라도 소음 때문에 많은 문제 제기가 있어서 르노삼성 측에서도 다 알고있다고 하던데  그것도 모르고 차량을 구매한 나같은 구매자는 버리지도 못하고 타자니 미쳐버릴 것 같고... 르노삼성은 어떻게 대책을 세워주시길 바랍니다.

- 가격이 참 좋은 듯. 스포티지 값이네.

- 특이한 색과 좋은 가솔린 연비는 메리트. 잘 못 나가는데도 방향 못 잡는게 디메리트.

- 디자인 하나는 최고.

- 가솔린, 디젤 연비 차이가 거의 없네?

반응형

'전세계 자동차 정보 > 르노코리아' 카테고리의 다른 글

(르노삼성) 2018 SM3 Z.E.  (0) 2018.04.15
(르노삼성) 2019 SM6  (0) 2018.04.12
(르노삼성) 2018 SM3  (1) 2017.09.12
(르노삼성) 2018 SM5  (1) 2017.09.12
(르노삼성) 2010 QM5  (0) 2017.08.23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