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2024 BMW i4
반응형

(BMW) 2024 BMW i4

 

<분류 : 중형 세단 / 출시-2023년7월>

 

 

* 등급/트림별 제원 *

 

[eDrive40]

- 가격

M Sport Pro : 8,110만원

Individual Edition : 8,480만원

 

- 모터
연료 : 전기
최대출력 : 250kW, 335hp (단순환산치)
최대토크 : 430Nm, 43.9kg.m (단순환산치)


- 성능

최고속도 : 190km/h

가속성능 : 5.7초

주행거리 : 429km

용량 : 84kWh

타입 : 리튬 이온


- 치수
전장 : 4,785mm

전폭 : 1,850mm
전고 : 1,450mm
축거 : 2,855mm
윤거전 : 정보없음
윤거후 : 정보없음
공차중량 : 2,110kg

전륜타이어 : 245mm / 40 / 19inch

후륜타이어 : 255mm / 40 / 19inch


- 섀시
구동방식 : 정보없음

변속기 : 자동 1단
전륜서스펜션 : 더블 조인트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 옵션 *

- 정보없음


<실차주 평가> - 평균점수 : 9.3

- 대단한 것도 없고 깔 것도 없고 무난한 차량입니다. 밟고 다니는 사람에겐 가성비 좋을 거 같긴 하네요.

- 20대 첫 외제차에 첫 전기차라 고민 정말 많이 했는데 사보니까 괜한 걱정 했구나 생각이 들었어요. 우선 주변에서 보면 차가 정말 이쁘다고 많이 듣고요. 저 또한 디자인은 정말 이뻐요. 주행 성능도 어느 차에 비교해도 나무랄 곳이 없어서 최고입니다. 운전이 재밌어요. 출고하고 한 달에 3천 넘게 탔는데도 재밌어요. 정말 솔직히 단점 하나 꼽자면 전기 ㅊ우전하려면 부지런해야 하는 건 맞아요. 근데 이게 유류비 퉁칠 만큼 충분합니다. 다들 꽂히시면 사세요.

- B모드로 운전하는 거 적응하면 발이 정말 편해서 좋고, 제로백 했을 때 그게 빠르면 뭐가 좋은데?! 했었는데 아 이게 제로백이구나 하는 걸 느꼈고, 다른 내연차는 이제 못탈 것 같아요. 연비 면에서도 정말 만족하고 거주지에 전기차 충전소만 잘 갖춰져 있다면 별 스트레스 없을 것 같아요.

- 현재 15000km 주행했습니다. 완충 기준 약 500km는 정속 기준 충분하고요. 승차감, 퍼포먼스 등 꽤나 만족합니다. 출퇴근용 차량으로 타고 있는데 불편함 없이 대체할 차는 동급 전기차 기준 없다고 봅니다. 3인 가족인데요. 딸이 초등생이라 장거리 여행도 문제는 없지만 중형 세단에 비해 어느 정도 불편함은 있기에 3인 가족 및 출퇴근용 차량으로 추천드립니다. 전반적으로 꽤나 만족스레 타고 있습니다. 다음 전기차도 bmw 예정입니다.

- 지금까지 5천 키로 주행했는데 실내 공간과 주행거리 빼고 다 만족합니다. 전기차 전용 플랫폼으로 나오면 더 좋을 듯.

- 기존 g30 520d, f32 420d, i8 차량 타다 바꿨는데 트렁크 용량은 f32와 다를바 없고 전기로 나간다는 것 자체만으로 조용하고 순간 가속력이 좋음. 신생아 태우고 타니는데 뒤가 에어서스라 일반 서스보다는 부드럽고 에코 모드로 다니면 승차감이 더 부드러워짐. 그래서 일부러 에코모드로 다님. 고속주행 시 160~180 정도로 계속 달리면 200키로도 못 감. 정속 주행하면 400은 그냥 넘김. 이게 문제임...

- 마력 544로 차고 넘쳐나서 직빨은 거의 뭐 로케트임. 가격은 유럽에 비교하면 국산에서 싸게 내준 거로 생각함. 가죽 마감, 품질, 주행거리도 우수하고 진짜 잘 산 것 같음. 충전 문제는 이 차의 문제가 아니고 전기 충전 인프라 문제라 감안하고 타고 있어요.

- 구매 타겟을 확실하게 정해놓고 본다면 좋습니다. 잘 달리고 잘 서고 승차감도 꽤 괜찮습니다만 내부 잡소리가 좀 있네요. 풀 충전 거리는 스펙 이상입니다.

- 2톤이 넘는 중량 때문에 민첩하지 못한 주행감. 그럼에도 수많은 전기차 중 단연코 승차감은 압도적. 팔아 먹으려 할인에 풍부한 옵션까지 1~2인 및 미취학 아동 1명까지 있는 가구에서 구매할 것. 클럽맨 jcw 타다가 넘어와서 그런지 차가 너무 조용하고 운전대만 잡으면 졸릴 지경ㅋㅋ 운전 재미는 제로임.

- 디자인이 제일 마음에 듭니다. 그란쿠페라서 프레임리스 도어가 매력적이다. 주행거리도 기존 타던 전기차 대비 거리가 높아져서 아주 만족도가 높다.

반응형

'전세계 자동차 정보 > BMW' 카테고리의 다른 글

(BMW) 2024 BMW M4 컨버터블  (0) 2024.08.31
(BMW) 2024 BMW X7  (0) 2024.08.31
(BMW) 2024 BMW i4 M50  (0) 2024.08.29
(BMW) 2024 BMW 1시리즈  (0) 2024.08.29
(BMW) 2024 BMW 2시리즈 그란쿠페  (0) 2024.08.29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