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2024 BMW 3시리즈 투어링
반응형

(BMW) 2024 BMW 3시리즈 투어링

 

<분류 : 중형 왜건 / 출시-2023년10월>

 

 

* 등급/트림별 제원 *

 

[320i]

- 가격

A/T : 6,010만원

M Sport : 6,38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싱글터보
배기량 : 1,998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184hp
최대토크 : 30.6kg.m


- 성능

최고속도 : 230km/h

가속성능 : 7.6초

연비 : 10.8km/ℓ

CO 배출량 : 155g/km

 

- 치수
전장 : 4,715mm

전폭 : 1,825mm
전고 : 1,440mm
축거 : 2,850mm
윤거전 : 1,573mm
윤거후 : 1,568mm
공차중량 : 1,740kg

전륜타이어 : 225mm / 45~50 / 17~18inch

후륜타이어 : 225~255mm / 40~50 / 17~18inch


- 섀시
구동방식 : 후륜구동

변속기 : 자동 8단
전륜서스펜션 : 더블 조인트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5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320d]

- 가격

A/T : 6,230만원

M Sport : 6,63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싱글터보
배기량 : 1,995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190hp
최대토크 : 40.8kg.m


- 성능

최고속도 : 229km/h

가속성능 : 7.3
연비 : 14.2km/ℓ

CO 배출량 : 134g/km

 

- 치수
전장 : 4,715mm

전폭 : 1,825mm
전고 : 1,440mm
축거 : 2,850mm
윤거전 : 1,573mm
윤거후 : 1,568mm
공차중량 : 1,765kg

전륜타이어 : 225mm / 45~50 / 17~18inch

후륜타이어 : 225~255mm / 40~50 / 17~18inch


- 섀시
구동방식 : 후륜구동

변속기 : 자동 8단
전륜서스펜션 : 더블 조인트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5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M340i xDrive]

- 가격

A/T : 8,910만원

Pro : 9,09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6

과급방식 : 싱글터보
배기량 : 2,998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387hp
최대토크 : 51kg.m


- 성능

최고속도 : 250km/h

가속성능 : 4.5

연비 : 9.6km/ℓ

CO 배출량 : 176g/km

 

- 치수
전장 : 4,715mm

전폭 : 1,825mm
전고 : 1,445mm
축거 : 2,850mm
윤거전 : 1,583mm
윤거후 : 1,567mm
공차중량 : 1,855kg

전륜타이어 : 225mm / 40 / 19inch

후륜타이어 : 255mm / 35 / 19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

변속기 : 자동 8단
전륜서스펜션 : 더블 조인트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5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 옵션 *

- 정보없음


<실차주 평가> - 평균점수 : 9.1

- 명불허전 3시리즈. 물론 일반 3시리즈 라인에서 성능으로만 놓고 보면 40i로 가야겠지만 일상 주행용으론 20i로도 차고 넘치네요. 일단 차가 트랙션을 놓치지 않고 끌고 나가는데 고속주행이나 급격한 코너 구간에서 불안한 느낌이 전혀 없습니다.

- 출퇴근 거리가 좀 있어서 장거리를 주로 주행하는데, 연비는 3000cc 엔진치고는 잘 나옵니다. 정속주행 주로 하는데 14.5km/l는 되네요. 아주아주 가끔 밟을 때 그 전에 탔던 차들은 차가 맞나 싶을 정도로 반응 훌륭하고요. 코너링 쫀쫀하고 도로에 착 붙어서 가는 느낌을 줍니다.

- 23년식 340 투어링 1년 4개월 1.65만 키로 운행했어요. 퍼포배기 + 롤백 해서 나름 재미있게 타고 있고요. 다른 것들은 뭐 그냥저냥 괜찮은데 불편한 점은 차 뒤가 무거워서 그런지 뒷바퀴가 방지턱 넘을 때 너무 튀는 거랑 기어봉 대신 토글 스위치 들어가 있는데 이게 평상시엔 불편함이 없는데 가끔 좁은 길 칼질할 때 D인 줄 알고 엑셀 밟았는데 N단에 있는 경우도 발생함. 평균 연비는 8.2 정도이고 막히는 출퇴근 시간 대엔 5~6 정도 나오네요.

- 아직 길들이기 전이라 진짜의 모습을 못 봤지만 pro 모델로 사셔야 됩니다!!

- 최고의 차라는 말이 왜인지 납득이 되는 차량. 타보면 가히 전세계 1등 차량이라는 말이 납득됨.

- 전반적으로 나무랄 데가 없음. 일상 주행과 스포츠 주행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차량.

- B58 6기통 3시리즈... 시승 불필요. 그냥 구매하시면 됩니다. 우주명차.

- 184마력임에도 불구하고 운전의 연비와 스포츠성을 모두 겸비한 자동차입니다. 사람들이 인식되어 있는 실내가 좁다라는 인식을 깨줄 수 있는 차로 너무 완벽한 차입니다.

- D세그먼트의 제왕. 한국에 진심인 브랜드. 운전에 최적화된 UX/UI.

- 주행 성능과 실용성을 두루 갖춘 우주 명차! X5에서 기변했는데 너무나 만족중...

- 제가 너무 스포티한 디자인이 안 어울려서.. 개인적인 생각과 의견입니다.

- 우주명차 320d입니다. 다음엔 M340i로 기변을 할 예정입니다.

- PHEV 사기 전엔 걱정했으나 단점이 거의 없음. 시내, 장거리 주행 모두 만족.

- 1시리즈 120i 타다가 2년 만에 기변.. 말이 필요한가... 그냥 사고 타봐라 끝.

- 30대 초반 남성 즐기면서 운전하기 좋은 차입니다. 국산차 대비 만족도도 높습니다.

- 적당한 가격으로 펀카로 이 만한 차가 있나? M340i 만큼 재밌는 차는 없다.

- 여러 가지 시승해봤는데 가격이 걔들 중 가장 저렴한 축이었는데도 시승 경험이 너무 좋아서 얘로 샀어요. 가격이 모두 동일했다면 6gt > 320i > 90cc > XC60 >> 60cc > GV70 순이었던 듯. 차 너무 마음에 듭니다. 몇  년 뒤에 5GT 발매를 기다리고 있어요.

반응형

'전세계 자동차 정보 > BMW' 카테고리의 다른 글

(BMW) 2024 BMW 2시리즈 액티브 투어러  (0) 2024.08.26
(BMW) 2024 BMW 3시리즈  (0) 2024.08.26
(BMW) 2024 BMW 5시리즈  (0) 2024.08.24
(BMW) 2024 BMW 6시리즈 그란투리스모  (0) 2024.08.24
(BMW) 2024 BMW 7시리즈  (0) 2024.08.21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