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2024 BMW 6시리즈 그란투리스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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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2024 BMW 6시리즈 그란투리스모

 

<분류 : 준대형 해치백 / 출시-2023년10월>

 

 

* 등급/트림별 제원 *

 

[620d]

- 가격

Luxury : 8,650만원

M Sport : 8,96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싱글터보
배기량 : 1,995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190hp
최대토크 : 40.8kg.m


- 성능

최고속도 : 220km/h

가속성능 : 7.9초

연비 : 13.5km/ℓ

CO 배출량 : 140g/km


- 치수
전장 : 5,090mm

전폭 : 1,900mm
전고 : 1,540mm
축거 : 3,070mm
윤거전 : 정보없음
윤거후 : 정보없음
공차중량 : 1,920kg

전륜타이어 : 245mm / 45 / 19inch
후륜타이어 : 275mm / 40 / 19inch


- 섀시
구동방식 : 후륜구동

변속기 : 토크컨버터 8단
전륜서스펜션 : 더블 위시본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620d xDrive]

- 가격

Luxury : 9,080만원

M Sport : 9,39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싱글터보
배기량 : 1,995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190hp
최대토크 : 40.8kg.m


- 성능

최고속도 : 218km/h

가속성능 : 8초

연비 : 13.2km/ℓ

CO 배출량 : 145g/km


- 치수
전장 : 5,090mm

전폭 : 1,900mm
전고 : 1,540mm
축거 : 3,070mm
윤거전 : 정보없음
윤거후 : 정보없음
공차중량 : 1,980kg

전륜타이어 : 245mm / 45 / 19inch
후륜타이어 : 275mm / 40 / 19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

변속기 : 토크컨버터 8단
전륜서스펜션 : 더블 위시본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630i xDrive]

- 가격

Luxury : 9,550만원

M Sport : 1억 5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6

과급방식 : 싱글터보
배기량 : 2,998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258hp
최대토크 : 40.8kg.m


- 성능

최고속도 : 245km/h

가속성능 : 6.4초

연비 : 9.3km/ℓ

CO 배출량 : 186g/km


- 치수
전장 : 5,090mm

전폭 : 1,900mm
전고 : 1,540mm
축거 : 3,070mm
윤거전 : 정보없음
윤거후 : 정보없음
공차중량 : 1,985kg

전륜타이어 : 245mm / 40~45 / 19~20inch
후륜타이어 : 275mm / 35~40 / 19~20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

변속기 : 토크컨버터 8단
전륜서스펜션 : 더블 위시본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640i xDrive]

- 가격

M Sport : 1억 1,55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6

과급방식 : 싱글터보
배기량 : 2,998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340hp
최대토크 : 45.9kg.m


- 성능

최고속도 : 250km/h

가속성능 : 5.2초

연비 : 9.6km/ℓ

CO 배출량 : 186g/km


- 치수
전장 : 5,090mm

전폭 : 1,900mm
전고 : 1,540mm
축거 : 3,070mm
윤거전 : 정보없음
윤거후 : 정보없음
공차중량 : 1,995kg

전륜타이어 : 245mm / 40 / 20inch
후륜타이어 : 275mm / 35 / 20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

변속기 : 토크컨버터 8단
전륜서스펜션 : 더블 위시본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 옵션 *

- 정보없음


<실차주 평가> - 평균점수 : 9.4

- 6GT 안 타봤으면 말을 말아요. 정말 가족용 차량으로 부족함이 1도 없는 거 같다.

- 패밀리카의 끝판왕. 에코 모드로도 넘치는 힘. 적극 추천합니다.

- 진짜 크기나 옵션이나 이 가격대에 이 만한 차는 없는 것 같아요! 다시 구입해도 이걸로 할 것 같아요.

- 전반적으로 패밀리카로는 최고. 성능 대비 저평가된 것 같다. 그러나 연비는...

- SUV는 싫고 그렇다고 세단은 4인 가족 타기에 작고, GT는 패밀리카로 쓰기에 딱 좋습니다.

- 가격은 프로모션 받아도 9천대에 구입을 했기에 그렇게 저렴한 건 아님. GV80 2.5T 계약 대기 중 노선을 바꿨는데 바꾼 이유는 630i를 시승할 기회가 있어서 시승을 했는데 시승하자마자 바로 마음이 변해서 바꿈. 이건 실제로 주행을 해보면 바로 느끼는 부분이라고 생각됨. 실내 고급감은 GV80이 승리하지만, 나름 겉모습은 6GT도 괜찮음. 실내는 흠... 구관이 명관이긴 하지만 조금 올드한 느낌이 없진 않음. 암튼 차는 좋음. 매우 좋음. 연비는 이 정도 무게에 3.0 엔진인 걸 감안하면 만족함.

- 최고의 차량입니다!! 후회 없으실 거예요!!

- 아재 운전 스타일인 50대 후반 운전자의 시각에서는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보통 BMW 차량하면 생각하는 짱짱하고 타이트한 운전 질감에는 못 미치나, 일상용으로 쓰기에 충분한 승차감과 주행 질감이며, 유튜브 등에서 부족함이라는 디젤 소음, 출력 부족, 작은 사이드미러 등은 실제로 제 기준에선 전혀 부족함이 없었습니다. 오히려 국산차 대비 질이 떨어지는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가장 크게 다가오더군요. 한글 폰트도 윈도우 3.1 시대에 머문 듯하고 어라운드 뷰의 조작성이나 기능, 화질도 최근 현대 기아에 비해선 다소 구립니다. 안드로이드 오토로 연결하여 사용하는 내비도 의외로 좀 불편합니다. T-MAP, 카카오내비보다는 오히려 아이나비 에어가 사용성이 더 낫더군요(큰 지도 글자, 경로 선택 등). 승차감은 에어쇼바에 기대가 너무 커서인지 좀 생각보단 부족했습니다. S클래스나 G90의 승차감이 더 좋게 느껴진다는 뜻이나, 통상 D세그먼트 차량보단 분명 한 등급 높습니다.

- 럭셔리 패밀리카 탑티어. 승차감, 공간감, 주행감 끝판왕. 이거보다 좋기 힘들다.

- 공간도 넓고 연비도 좋고 패밀리카로도 괜찮습니다. 무난한 성능을 개인적으로 10점 만점에 8.9점?

- 직렬 6기통 디젤이 아니라 좀 아쉽지만 4기통 디젤 기술의 정점에 있지 않나 싶습니다. 120키로 이하에서는 답답함 없고 연비는 뭐 말할 것도 없습니다. 2톤에 육박하는 덩치인데 풀탱크하고 고속만 타면 1300키로 탑니다. 7시리즈 뼉다구인 만큼 공간도 말할 것도 없이 넓습니다. 주행성능도 굳이 설명이 필요 없는 BMW입니다. 트렁크 광활합니다. 정비성도 수입차 중엔 제일 낫지 않나 싶습니다. 뭐 하나 빠지는 게 없는 차입니다. 요즘 국산차도 같은 급이면 그냥 5천이고 제네시스는 오히려 더 비쌉니다. 차라리 이게 짧게 탄 거 중고로 사는 게 훨씬 가성비가 있어 보입니다. 단종이 너무 아쉽습니다.

- 만족하지 않을 만한 항목이 없는 차량으로 느껴졌습니다. 공간감이 너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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