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2024 G80
반응형

(제네시스) 2024 G80

 

<분류 : 준대형 세단 / 출시-2023년12월>

 

 

* 등급/트림별 제원 *

 

[2.5 가솔린 터보]

- 가격

기본모델 : 5,89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싱글터보
배기량 : 2,497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304hp
최대토크 : 43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연비 : 10.6km/ℓ

CO 배출량 : 159g/km


- 치수
전장 : 5,005mm

전폭 : 1,925mm
전고 : 1,465mm
축거 : 3,010mm
윤거전 : 1,627mm
윤거후 : 1,659mm
공차중량 : 1,830kg

전륜타이어 : 245mm / 50 / 18inch

후륜타이어 : 245mm / 50 / 18inch


- 섀시
구동방식 : 후륜구동

변속기 : 자동 8단
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2.5 가솔린 터보 AWD]

- 가격

기본모델 : 6,17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싱글터보
배기량 : 2,497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304hp
최대토크 : 43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연비 : 9.9km/ℓ

CO 배출량 : 170g/km


- 치수
전장 : 5,005mm

전폭 : 1,925mm
전고 : 1,465mm
축거 : 3,010mm
윤거전 : 1,627mm
윤거후 : 1,659mm
공차중량 : 1,900kg

전륜타이어 : 245mm / 50 / 18inch

후륜타이어 : 245mm / 50 / 18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

변속기 : 자동 8단
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3.5 가솔린 터보]

- 가격

기본모델 : 6,55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V6

과급방식 : 트윈터보
배기량 : 3,470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380hp
최대토크 : 54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연비 : 9km/ℓ

CO 배출량 : 188g/km


- 치수
전장 : 5,005mm

전폭 : 1,925mm
전고 : 1,465mm
축거 : 3,010mm
윤거전 : 1,630mm
윤거후 : 1,637mm
공차중량 : 1,930kg

전륜타이어 : 245mm / 45 / 19inch

후륜타이어 : 275mm / 40 / 19inch


- 섀시
구동방식 : 후륜구동

변속기 : 자동 8단
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3.5 가솔린 터보 AWD]

- 가격

기본모델 : 6,83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V6

과급방식 : 트윈터보
배기량 : 6,470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380hp
최대토크 : 54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연비 : 8.3km/ℓ

CO 배출량 : 205g/km


- 치수
전장 : 5,005mm

전폭 : 1,925mm
전고 : 1,465mm
축거 : 3,010mm
윤거전 : 1,630mm
윤거후 : 1,637mm
공차중량 : 2,000kg

전륜타이어 : 245mm / 45 / 19inch

후륜타이어 : 275mm / 40 / 19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

변속기 : 자동 8단
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 옵션 *

[2.5 가솔린 터보, 2.5 가솔린 터보 AWD] 기본모델

- 가솔린 3.5 터보(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 19인치 콘티넨탈 타이어&휠 기본 적용) : 660만원

- AWD(2.5 가솔린 터보 전용) : 280만원

- 매트 컬러(무광, 2종 중 선택-베르비에 화이트/마칼루 그레이) : 70만원

- 245/45R19(앞), 275/40R19(뒤) 콘티넨탈 타이어 & 휠('하이퍼 실버 휠(A)' 또는 '다이아몬드 컷팅 휠(B)' 중 택 1) : 120만원

- 245/40R20(앞), 275/35R20(뒤) 피렐리 타이어 & 휠(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 포함) : 300만원

- 시그니쳐 디자인 셀렉션Ⅰ(천연 가죽 시트-퀼팅/파이핑 적용, 헤어라인 알루미늄 내장재, 인조 가죽 내장재-크래쉬패드/도어 센터트림 *센터콘솔 부위는 블랙 하이그로시 적용*) : 150만원

- 시그니쳐 디자인 셀렉션Ⅱ(프라임 나파 가죽 시트-퀼팅/파이핑 적용, 프라임 나파 가죽 내장재-센터콘솔 암레스트/스티어링 휠 혼 커버, 리얼 우드 내장재, 투톤 스티어링 휠, 럭셔리 스웨이드 내장재-헤드라이닝/필라 트림 등, 인조 가죽 내장재-크래쉬패드/도어 센터트림, 인조 실크 카매트 *투톤 스티어링 휠은 투톤 내장 컬러 선택 시 적용) : 300만원

- 스포츠 패키지(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 20인치 피렐리 타이어 & 스포츠 전용 휠, 전륜 블랙도장 모노블럭 4P 브레이크, 스포츠 내외장 포함-전용 천연 가죽 시트/전용 스티어링 휠/메탈 펟라 등) : 400만원

- 스포츠 디자인 셀렉션(프라임 나파 가죽 시트-퀼팅/파이핑 적용, 프라임 나파 가죽 내장재-센터콘솔 암레스트/스티어링 휠 혼 커버, 카본 레드 믹스 또는 카본 실버 와이어 내장재, 투톤 스티어링 휠, 럭셔리 스웨이드 내장재-헤드라이닝/필라 트림 등, 인조 가죽 내장재-크래쉬패드/도어 센터트림, 인조 실크 카매트 *투톤 스티어링 휠은 투톤 내장 컬러 선택 시 적용) : 270만원

- 파퓰러 패키지(헤드업 디스플레이,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패키지Ⅰ, 빌트인 캠 패키지) : 370만원

- 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18, 19인치 휠&타이어 선택 시 선택 가능) : 110만원

- 파노라마 선루프 : 140만원

- 헤드업 디스플레이 : 130만원

- 컨비니언스 패키지(운전석&동승석 에르고 모션 시트-18방향/쿠션 익스텐션/볼스터 전동 조절 적용/스트레칭 모드 포함, 고스트 도어 클로징) : 190만원

-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패키지Ⅰ(서라운드 뷰 모니터, 후측방 모니터, 주차 거리 경고-측방, 주차 충돌방지 보조-전/측/후방,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광각 카메라 기반 주차 및 사선 주차 포함) : 195만원

-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패키지Ⅱ(전방 충돌방지 보조-교차로 교차 차량/추월 시 대향차/측방 접근차/회피 조향 보조 기능 포함,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운전 스타일 연동,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진출입로, 고속도로 주행 보조 2-차로 변경 보조 제어 기능 포함, 앞좌석 프리액티브 시트벨트,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주행, 지능형 헤드램프, 운전자 전방 주시 경고 카메라) : 200만원

- 2열 컴포트 패키지(3존+공조-2열 LCD 공조 조절 장치/2열 풍량 독립 제어 포함, 2열 전동 및 통풍 시트, 뒷좌석 목베개, 뒷좌석 스마트폰 무선충전, 뒷좌석 화장거울 *파노라마 선루프 선택 시 뒷좌석 화장 거울 미적용*) : 270만원

- 뱅앤올룹슨 사운드 패키지(뱅앤올룹슨 고해상도 사운드 시스템-18스피커, 액티브 로드 노이즈 컨트롤 *스포츠 패키지 가솔린 3.5 터보 선택 시 기본 적용되어 별도 선택 불가) : 190만원

- 빌트인 캠 패키지(빌트인 캠 2, 보조배터리, 증강현실 내비게이션 *QHD급 고화질 녹화 및 음성 녹음 지원, Micro SD 외장 메모리 적용, 주차 후 최대 20시간 녹화 가능) : 85만원

- 후석 스마트 엔터테인먼트 시스템(14.6인치 스마트 듀얼 모니터, 스트리밍 서비스 제공-좌/우 독립제어/별도 리모컨 포함) : 300만원

- 고탄성 폴리우레탄 PPF 보호필름(적용 범위: 프론트/리어 범퍼 사이드, 리어 범퍼 어퍼, 사이드 미러, 도어컵, 주유구 도어, 도어 스텝) : 45만원

- 플로팅 휠 캡(주행 시 엠블럼을 수평 상태로 유지시켜주는 휠 캡) : 9만원

 

[3.5 가솔린 터보, 3.5 가솔린 터보 AWD] 기본모델

- AWD(3.5 가솔린 터보 전용) : 280만원

- 매트 컬러(무광, 2종 중 선택-베르비에 화이트/마칼루 그레이) : 70만원

- 245/40R20(앞), 275/35R20(뒤) 피렐리 타이어 & 휠 : 70만원

- 시그니쳐 디자인 셀렉션Ⅰ(천연 가죽 시트-퀼팅/파이핑 적용, 헤어라인 알루미늄 내장재, 인조 가죽 내장재-크래쉬패드/도어 센터트림 *센터콘솔 부위는 블랙 하이그로시 적용*) : 150만원

- 시그니쳐 디자인 셀렉션Ⅱ(프라임 나파 가죽 시트-퀼팅/파이핑 적용, 프라임 나파 가죽 내장재-센터콘솔 암레스트/스티어링 휠 혼 커버, 리얼 우드 내장재, 투톤 스티어링 휠, 럭셔리 스웨이드 내장재-헤드라이닝/필라 트림 등, 인조 가죽 내장재-크래쉬패드/도어 센터트림, 인조 실크 카매트 *투톤 스티어링 휠은 투톤 내장 컬러 선택 시 적용) : 300만원

- 스포츠 패키지(20인치 미쉐린 썸머 타이어 & 스포츠 전용 휠, 전륜 블랙도장 모노블럭 4P 브레이크, 능동형 후륜 조향-RWS, 전자식 차동 제한장치, 뱅앤올룹슨 사운드 패키지, 스포츠 내외장 포함-전용 천연 가죽 시트/전용 스티어링 휠/메탈 펟라 등) : 560만원

- 스포츠 디자인 셀렉션(프라임 나파 가죽 시트-퀼팅/파이핑 적용, 프라임 나파 가죽 내장재-센터콘솔 암레스트/스티어링 휠 혼 커버, 카본 레드 믹스 또는 카본 실버 와이어 내장재, 투톤 스티어링 휠, 럭셔리 스웨이드 내장재-헤드라이닝/필라 트림 등, 인조 가죽 내장재-크래쉬패드/도어 센터트림, 인조 실크 카매트 *투톤 스티어링 휠은 투톤 내장 컬러 선택 시 적용) : 270만원

- 파퓰러 패키지(헤드업 디스플레이,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패키지 I, 빌트인 캠 패키지) : 370만원

- 파노라마 선루프 : 140만원

- 헤드업 디스플레이 : 130만원

- 컨비니언스 패키지(운전석&동승석 에르고 모션 시트-18방향/쿠션 익스텐션/볼스터 전동 조절 적용/스트레칭 모드 포함, 고스트 도어 클로징) : 190만원

-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패키지Ⅰ(서라운드 뷰 모니터, 후측방 모니터, 주차 거리 경고-측방, 주차 충돌방지 보조-전/측/후방,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광각 카메라 기반 주차 및 사선 주차 포함) : 195만원

-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패키지Ⅱ(전방 충돌방지 보조-교차로 교차 차량/추월 시 대향차/측방 접근차/회피 조향 보조 기능 포함,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운전 스타일 연동,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진출입로, 고속도로 주행 보조 2-차로 변경 보조 제어 기능 포함, 앞좌석 프리액티브 시트벨트,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주행, 지능형 헤드램프, 운전자 전방 주시 경고 카메라) : 200만원

- 2열 컴포트 패키지(3존+공조-2열 LCD 공조 조절 장치/2열 풍량 독립 제어 포함, 2열 전동 및 통풍 시트, 뒷좌석 목베개, 뒷좌석 스마트폰 무선충전, 뒷좌석 화장거울 *파노라마 선루프 선택 시 뒷좌석 화장 거울 미적용) : 270만원

- 뱅앤올룹슨 사운드 패키지(뱅앤올룹슨 고해상도 사운드 시스템-18스피커, 액티브 로드 노이즈 컨트롤 *스포츠 패키지 가솔린 3.5 터보 선택 시 기본 적용되어 별도 선택 불가) : 190만원

- 빌트인 캠 패키지(빌트인 캠 2, 보조배터리, 증강현실 내비게이션 *QHD급 고화질 녹화 및 음성 녹음 지원, Micro SD 외장 메모리 적용, 주차 후 최대 20시간 녹화 가능) : 85만원

- 후석 스마트 엔터테인먼트 시스템(14.6인치 스마트 듀얼 모니터, 스트리밍 서비스 제공-좌/우 독립제어/별도 리모컨 포함) : 300만원

- 고탄성 폴리우레탄 PPF 보호필름(적용 범위: 프론트/리어 범퍼 사이드, 리어 범퍼 어퍼, 사이드 미러, 도어컵, 주유구 도어, 도어 스텝) : 45만원

- 플로팅 휠 캡(주행 시 엠블럼을 수평 상태로 유지시켜주는 휠 캡) : 9만원


<실차주 평가> - 평균점수 : 9.0

- 차량 무게나 크기 대비해서 모자람 없는 출력으로 느껴지구요. 옵션을 가성비 있게 가져가면 가격 면에서도 괜찮은 것 같습니다. 승차감, 정숙성 모두 만족스럽네요. 우주 명차라 불리던 m340i, w213 e400 두 차량 정리하고 넘어오게 됐는데 상당히 만족스럽습니다. 차는 우선 편하고 봐야 합니다.

- 조용하고 거주 공간이 상당히 넓습니다. 주행 중 노면 소음도 거의 없으나 연비가 대단히 안 좋네요..

- 고속주행 시 풍절음은 들리나 대체적으로 좋음. 디자인, 편의사항 다 만족합니다.

- 연비 빼고는 가성비 킹. 세 달 동안 운행하면서 주유소 갈 때 빼고는 만족중입니다.

- 안전하고 운전이 편해요. 시내 연비는 별로 안 좋지만 장거리 고속도로 연비는 만족 수준.

- 차가 이쁘고 승차감이 고급지고 조용한데 밟으면 또 잘 나간다. 와이프가 좋아한다.

- 조용하고 안락하고 편안하고 매우 좋아요. 6기통인데도 연비가 그렇게 나쁘진 않은 거 같아요.

- 무난합니다... 수입차에 비해 맘 편하게 타고 다니기에는 좋습니다.

- 동급대비 씹가성비. 그 이상 5 탈 바엔 이거 타는 게 맞음.

- 고속연비(13) 잘 나오는 편이나 시내 연비(7) 예상보다 더 좋지 않지만 대형 세단임을 고려하면 이해할 수 있는 수준. 막 밟으려고 타는 차는 아니지만 생각보다 잘 나가서 재미있다. 시트 문제로 AS 갔다 왔는데 제네시스는 프리미엄 라인으로 이미지 구축 잘 하려면 사후 관리를 좀 더 신경 써야할 듯.

- 패밀리 세단으로 괜찮은 차. 많이 팔리는 이유가 있다. 마무리 품질만 좀 더 높이면 더 좋을 듯.

- 제네시스 G80 내가 예민한 건지 엔진 떨림이 조금 있는데 조용하고 만족합니다.

- 쏘나타 타다가 G80 옵션 넣고 타니 비교 불가입니다. 까지만 말고 직접 타보세요. 좋습니다.

- 3.5 스포츠 모델은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해 철저히 전용 모델로 출시하는 게 맞다고 봐요. 마그마 컨셉처럼요. 3.5 텁 연비 나쁘지 않아요.

- 대체로 만족합니다. 감사합니다.

- 디자인이나 성능 면에서 외제차와 비교해봐도 전혀 뒤쳐지거나 하지 않고 좋습니다. 그러나 시내주행 연비가 생각보다는 잘 나오지 않는 건 아쉽습니다.

- 디자인, 성능 모두 만족하고 운전 편리하게 할 수 있으나 가격은 비싼 편이며 연비는 너무 떨어짐.

- 전반적으로 만족도가 높은 차량입니다. 승차감 좋고 어디 내놓아도 손색 없는 차량입니다.

- 제네시스라 믿음이 갑니다. 승차감도 좋고 디자인도 고급스럽네요. 다만 연비가 좀 아쉽습니다.

- 적당히 안락하고 편하고 조용하며, 여기저기 많이 있는 서비스센터에 만족. 그리고 프리미엄 브랜드를 자처하고 있지만, 현대랑 분리를 확실히 해야 함... 실내 LED 컬러랑 네비 무엇??

- 국내 원탑 차량답습니다. 벤츠 비엠과 동급 그 이상! 너무 편하게 잘 타고 있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