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 2016 크루즈 5
반응형

(쉐보레) 2016 크루즈 5

 

 

모델명 : 1.8 가솔린
가격 : 2,085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배기량 : 1,796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142hp
최대토크 : 18.0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토크컨버터 11.1 km/ℓ (4등급)

CO²배출량 : 158.0g/km


- 치수
전장 : 4,515mm

전폭 : 1,790mm
전고 : 1,475mm
축거 : 2,685mm
윤거전 : 1,545mm
윤거후 : 1,560mm
공차중량 : 1,36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15mm/50/17inch
후륜타이어 : 215mm/50/17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토크컨버터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토션빔 액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모델명 : 1.4 가솔린 터보
가격 : 2,159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터보
배기량 : 1,362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140hp
최대토크 : 20.4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토크컨버터 12.6 km/ℓ (3등급)

CO²배출량 : 138.0g/km


- 치수
전장 : 4,515mm

전폭 : 1,790mm
전고 : 1,475mm
축거 : 2,685mm
윤거전 : 1,545mm
윤거후 : 1,560mm
공차중량 : 1,36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15mm/50/17inch
후륜타이어 : 215mm/50/17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토크컨버터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토션빔 액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네티즌 의견>

- 안녕하세요. 저는 2011년식 크루즈 1.8 모델 오너입니다. 제가 글을 쓰게 된 것은 미션문제로 인한 교환으로 겪은 쉐보레 미션 담당자의 안일한 대처와 크루즈의 문제점에 대해서 공유하고 싶어서입니다. 크루즈가 2016년 버전까지 나오게 된데는 많은 사람들의 사랑이 있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저도 이쁘고 튼튼해 보이는 크루즈가 맘에 들어 외국에서 귀국하자마자 구입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젠1 미션의 문제로 젠2로 바뀌었다는 사실은 제 차량의 미션이 고장나고 나서야 알게 되었죠. 저는 미션 문제로 4번이나 차량이 변속이 되지않는 일을 겪고 미션을 교환했습니다. 3번의 ECM모듈 교환, 여러 소모품 그리고 미션오일을 갈고 나서야 말이죠. 1번째는 신혼여행을 가고있을 때였습니다. 고속도로톨게이트(부산)를 내리자마자 변속이 안되었던거죠. 다행히 두 번의 시동을 끄고 켰던 결과 신혼여행을 다녀올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며칠 후 장인어른과 식사를 하러가며 또 차량이 멈첬고.. 마지막으로 애기와 50일 사진을 찍은 날을 다시 동일 현상이 일어나 재현이 될 때까지 차량을 입고 시켜놓기로 했죠. 그리고 동일 부품을 3번 갈았으니 차량을 바꿔달라는 요청과 GM 미션 담당자가 내려와 점검할 거라는 이야기에 휴가를 내고라도 보러가겠다고 연락을 요청했습니다. 며칠 후, 저는 뜻밖의 대답을 받았죠. 젠1 미션이 리콜 되었다는 건 모두 알고 계시나요? 제 모델이 리콜 기간에 생산된 미션이라고 하네요. 정말 한숨만 나오더군요. 제가 겪은 일에 대해서 보상을 요청했으나 제가 받은 건 미션오일을 교환했으니 엔진오일 무상교환권이 다였습니다. GM 미션담당자 이름이라도 알면 폭로하고 싶은 심정이네요. 저는 그때 이후로 차에 믿음이 안가네요. 시간이 조금 지나 많이 개선되었다고 하나 차량을 사신다고 하시면 다시 한번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미션은 생명과 관련된 중요 구동 부품입니다.

- ㅅㅍ 보증기간 지나자마자 7만키로에서 미션 한번 나갔다. 미션을 150만원인가 주고 수리했는데, 미션을 갈은 지 1년 되자마자 11만키로인데 어제 또 미션 나갔다ㅜㅜ 처음에 주행할 때 왠지 차가 비정상적으로 알피엠 올라가기만 하고 차가 나가질 않고 가다가 멈추다가 계속 그런 증상이 심해서 결국 악셀이 안 먹혀서 차를 갓길에 세워놓고 보험사 견인차를 끌고 센터에 갔더니~ 아 갈은 지 1년 좀 넘은 것 같은데 왜 또 나갔냐라고 하니 혹시 중고 갈았냐라고 하니까 새거 갈았다 하니 절대로 그럴일 없다고 중고로 갈았을 거라고 했다... 그럼 쉐보레 센터에서는 중고를 새것처럼 팔았다는 것이냐고 하니~ 그 말 하자마자 입을 꾹 다물었다. 일단은 1년은 보증은 해주는데 1년이 지나서 보증이 안 된다고 또 갈아야한다고 하고 차라리 중고 미션을 100만원에 가는 게 어떻냐고 물었다. 그럼 또 일년 지나면 또 나가면 어떻게 할거냐 하니 센터직원 말이 지금은 많이 달라졌는데 예전 보령미션이 안좋긴 안좋다고 인정하네..

- 2010년식 오너입니다. 8만 타고 냉각수 서머스텟 고장 가스켓 교체, 미션 교체 200 깨졌네요. 고생 좀 했더니 쉐보레 쳐다도 안 봅니다. 미션이 8만키로 타고 나가는 게 말이 되는 건지.

- 하... 객관적으로 생각하자 객관적으로. 지금 이게 2016년에 맞는 차인가 싶다... 악명높은 젠미션 지금 캡티바, 말리부 각각 아이신에 젠3 들어갔다. 16년 공식홈페이지 보니 젠2에 변함없는 파워트레인... 가격 2200선, 아반떼 ad .6터보와 비교했을 때 가격차이는 무의미하다고 생각한다. 그런데 차값을 하는 지 이젠 의심이 간다. 아니 신뢰가 떨어진다. 쉐보레 너무 실망스럽다. 하루빨리 단종시키고 지금 현시대에 맞는 차를 출시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아니면 지금 현가격에 캡티바는 -400, 크루즈는 -500만원 하락하면 지금과 맞는 가격이라고 생각한다. 어디까지나 주관적이지만 브랜드를 떠나 상품을 고르고있는 현재 소비자로서 정말 너무 답답해서 한마디 남긴다. 진심으로 소비자들을 모호하게 만들지 말고 정확한 주체성을 갖길 바란다. 이대로라면 같은 가격에 아반떼와 크루즈 무엇을 선택할 것인지 한번 생각해보길...

- 점점 화 내고 있다.

- 난 말리부 차주인데 지엠 쉐보레도 서비스 뭣같음. 2만키로 탄 차량이 핸들조작이 안 되서 서비스 센터를 2달 동안 3번 방문하여 수리받았지만 2주 지나서 차량 동일문제 발생함. 총 핸들조작문제로 2달간 4회 발생했는데 정비사들은 원인을 모르는데 지엠측에서는 고쳐서 타라고 함. 웃긴 건 본사 연구소 직원들도 동영상 확인했는데 전혀 엉뚱한 소리만 함. 뭐가 문제인지도 모르고 지금까지 수리한거였음. 핸들문제는 생명하고 바로 직결되는데 사람 목숨을 아주 가볍게 여기는 회사임. 핸들이 고장원인도 책임도 안지는 지엠 쉐보레 짱짱 회사.

- 솔직히 디자인은 지금도 준수한데, 올 분기부터 2세대가 미국에 판매 시작하는 시점에서 우리나라만 구형모델 재고 처분하듯이 페이스리프트만 해서 팔아치우는 건 한국 시장을 무시하는 처사지. 근데 꼬라지가 2세대도 2017년이나 되야 들어올 거 같아서 지금 사도 호갱소리는 안 듣겠다ㅋㅋ

- 진작에 저렇게 나오지. 특히 헤드램프말야...

- 대단하다 진짜ㅋㅋ

- 사려고 생각중인데 너무 우려먹어서; 풀체인지 언제 들어오냐.

- 좀 팔아 먹었다고 아주 한국을 호구로 보네...-_-

- 왜 크루즈 풀체인지 전세계 40개국 동시 출시에 대한민국은 포함이 안되는거니... 하.. 진짜 참 어메이징하다.

- 고맙습니다. 올해는 라이트 하나 바꼈네욤ㅎㅎ 이제 내년엔 hid입니까? 예상가능 정직한 쉐보레.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