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 2016 아베오 해치백
반응형

(쉐보레) 2016 아베오 해치백

 

 

모델명 : 1.4 Turbo LS 스탠다드
가격 : 1,494~1,642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배기량 : 1,362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140hp
최대토크 : 20.4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수동 14.6 km/ℓ (2등급)

     토크컨버터 12.9 km/ℓ (3등급)

CO²배출량 : 116.0~134.0g/km


- 치수
전장 : 4,040mm

전폭 : 1,735mm

전고 : 1,515mm

축거 : 2,525mm
윤거전 : 1,510mm

윤거후 : 1,510mm

공차중량 : 1,175~1,19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195mm/65/16inch

후륜타이어 : 195mm/65/16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수동 6단 , 토크컨버터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토션빔 액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드럼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모델명 : 1.4 Turbo LT 최고급형

가격 : 1,766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배기량 : 1,362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140hp
최대토크 : 20.4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토크컨버터 12.9 km/ℓ (3등급)

CO²배출량 : 134.0g/km


- 치수
전장 : 4,040mm

전폭 : 1,735mm

전고 : 1,515mm

축거 : 2,525mm
윤거전 : 1,510mm

윤거후 : 1,510mm

공차중량 : 1,19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05mm/55/16inch

후륜타이어 : 205mm/55/16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토크컨버터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토션빔 액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드럼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모델명 : 1.4 Turbo RS

가격 : 1,962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배기량 : 1,362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140hp
최대토크 : 20.4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토크컨버터 12.6 km/ℓ (3등급)

CO²배출량 : 138.0g/km


- 치수
전장 : 4,040mm

전폭 : 1,735mm

전고 : 1,510mm

축거 : 2,525mm
윤거전 : 1,510mm

윤거후 : 1,510mm

공차중량 : 1,24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05mm/50/17inch

후륜타이어 : 205mm/50/17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토크컨버터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토션빔 액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정보없음

 


 

<네티즌 의견>

- 스포츠패키지+수동변속기 대체 왜 없앤거냐... 없앨거면 RS에 수동옵션이라도 넣어주던가...

- 솔직히 우리나라에서 아베오 이상 필요있음? 차값 싸고 유지비 싸고 타사 MDPS와 달리 핸들 잠길 일도 없고... 오토뷰 리뷰 보니까 승차감도 크루즈 급이라던데 진짜 사고싶은 차긴 함. RS가 아니더래도 그냥 1.4LS 수동도 재밌게 타고 댕길 수 있을 듯.

- 제발 계기판 좀 바꿔줘ㅠㅠ 중국산이라도 가져와. 대시보드 다 뜯고싶을 정도야... 그냥 스파크 센터페시아라도 달아서 나와라ㅠㅠ

- 1.4 수동 해치백 타고 있습니다. 가죽시트가 없는 것과 브레이크가 드럼이고 조금 밀리는 느낌이 있는 거 빼고는 대만족입니다. 잘 나가고 연비 좋고 운전하는 맛 있고 유니크하고 유지비 적게 들고 주행 안정성 좋고 옵션도 꼭 필요한 옵션만 있고 다 좋네요. 수동은 가격도 저렴하고요.

- 쉐보레 요놈으로 4륜구댕이 튜닝하고 강아지미션 달아서 WRC 출전시켜라. 진짜 가성비로 따지면 명차인데ㅠㅠ 차 좋아하는 한 사람으로서 안타까워서 글 남겨요. 아베오 슬로건이 '펀드라이빙' 맞죠? 요놈으로 고갯길 좀 타보신 분은 느끼셨을 거예요. 저는 16년식 점사 터보 수동 세단 올 순정 타는데 핵잼입니다. 다른 국산 전륜구동 소형차들과 비교했을 때 가장 내세울만한 것은 민첩함, 안정성 둘 다 만족시켜 준다는 거죠. 고속주행도 180까지는 불안감 없고 170~180으로 강변북로의 모든 코너는 안전하게 돌려집니다. 와인딩 코스에서는 그렇게 가벼운 무게가 아닌데도 민첩합니다. 펀드라이빙이라는 슬로건이 왜 달렸는지 이해가 가더라구요. 일상 영역에서도 기어비 길고, 트렁크 넓고, 뒷좌석 적당하고, 사이즈도 적당해서 요리조리 다니기도 좋아요. 헌데 인지도는 낮다는 게 아쉽네요. 쉐보레가 잘못 운영한 건지 국민 정서랑 안 맞는 건지... 어쨌든 가성비로는 극찬받을만한 국산차입니다.

- 쉐보레에게 부탁합니다. 어차피 수동 변속이 주문 생산이라 시간도 오래 걸리고 취소도 못하고 계약하면 무조건 구매해야 하는 건데 수동 변속이 좀 다양한 트림에 넣어주세요. 이 차량 썩히기엔 아까운 차량입니다.

- 니로보다 추천.

- 이거 혼자 타는 차임. 약간 비싸도 성능은 죽이니 괜춘. 가끔 스파크로 오해받기도 함. 그럼 속상... 공영주차장에선 가끔 돈 반만 받음.

- 12년형 아베오 4년째 몰고 다니는데요. 차가 약간 무거운 느낌이 드는 거 말고는 별 후회 없습니다. 뒤에 시트 젖히면 트렁크 공간도 꽤 넓고, 도장도 떡도장이고. 무엇보다 사고 한번 났었는데 상대방 차는 차체가 다 찌그러져도 제 아베오는 범퍼만 갈았다는... 폐차할 때까지 몰다가 용도 봐서 한번 더 뽑으려고요.

- 2015 아베오 오너인데요. 이 차의 실내는.. 싸구려 인정합니다. 옵션도 볼품 없습니다. 이 차를 타기 전에 그랜져TG를 몰았는데요. 주행성능 면에선 그랜져보다 좋습니다. 개인적인 느낌이지만요... 고속으로 달릴 때도 솔직히 불안하다는 생각 못해봤네요. 친구가 이번에 아반떼AD 뽑아서 주행해봤습니다만 차는 정말 좋더군요. 아베오랑 비교해봤을 때 유리한 게 더 많습니다. 하지만 핸들링이나 코너링, 기본기는 아베오 손을 들어주고 싶고요. 아반떼는 고속주행시 떨림이 너무 심해서 많이 불안했습니다. 옵션이나 실내 내장재, 리어쪽 디자인에 신경을 좀만 더 썼더라면 하는 아쉬움이 남는 차지만 무작정 달리고 싶을 때 부담없는 녀석임은 틀림없네요.

- 이거 타고 사막에서 차 흙먼지 뒤덥힐때까지 달리고싶다.

- 참 재미있는 차. 내수형이 본토인 미국보다 가격이 싸네.

- 쉐보레는 너무 말리부랑 스파크에 정성을 쏟은 듯. 아베오도 광고 좀 계속 때리지. 그럼 소형 시장 쉐보레가 많이 밀고 갈텐데. 해외선 꽤 잘 팔면서 한국에선 아는 사람도 별로 없고ㅡㅡ

- 아베오는 디자인 호불호가 아주 극명함. 좋아하는 사람은 겁나 이쁘다 좋아하고, 싫어하는 사람은 극혐. 아베오 엑센트 두개 다 타본 바로는 아래 기준으로 고르면 됨. 연비, 소음, 승차감, 실내공간, 인테리어 : 엑센트 / 스포티한 느낌 및 핸들링, 고속 안정성, 탄탄한 차체, 안전, 튜닝 매니아 : 아베오.

- 이거 이쁘던데... 실물 보기 전에는 이런 차 파는지도 모르고 있었음ㅋㅋ

- 14년 12월에 2015년 스패 수동 샀는데 그게 진짜 좋은 조건이었구나ㅡㅡ; 지금 2016년 수동보니까 후방카메라도 못 넣네.. 에휴 아베오를 왜케 버리냐. 유럽에서는 잘 팔리는데.

- 헐 RS 가격 내렸네 흠...

- 와... drl 정도는 달고 나올 줄 알았더만...

- 왜 고대로 나온거지? 최소 데이라이트 아니면 젠3 아니면.. 후륜디스크 브레이크 기본으로라도 달아줬어야 되는거 아닌가? 17년도꺼에 몰아서 터트릴 셈인지?? 17년도에도 또 사골 우려서 나오거나 어정쩡하게 바꿔놓기만 하고 판다면.. 아베오 포기할랍니다...

- 2015 대비 바뀐 게 뭐지.. 스패 없어진 게 다인가..

- 베리 하게 멋지군.

- 2016아베오 드디어 나왔네. 요즘 잘 팔렸으면.

- 이제 나온 거야?

반응형

'전세계 자동차 정보 > 쉐보레' 카테고리의 다른 글

(쉐보레) 2015 스파크 EV  (0) 2015.09.15
(쉐보레) 2016 아베오 세단  (0) 2015.09.03
(쉐보레) 2016 이쿼녹스  (0) 2015.09.03
(쉐보레) 2016 크루즈 5  (0) 2015.09.03
(쉐보레) 2016 콜로라도  (0) 2015.09.03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