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 2021 QM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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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노삼성) 2021 QM6

 

<분류 : 국산 / 중형 / 국내출시>

 

2021 QM62021 QM62021 QM62021 QM62021 QM62021 QM62021 QM62021 QM6

 

2.0 LPe

모델명 : 2.0 LPe
가격 : 2,435~3,245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자연흡기
배기량 : 1,998cc
연료 : LPG
최대출력 : 140hp
최대토크 : 19.7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CVT 8.6~8.9 km/ℓ (5등급)

CO²배출량 : 147.0~153.0g/km


- 치수
전장 : 4,675mm

전폭 : 1,845mm
전고 : 1,670mm
축거 : 2,705mm
윤거전 : 1,595mm
윤거후 : 1,590mm
공차중량 : 1,575~1,610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25mm/55~65/17~19inch
후륜타이어 : 225mm/55~65/17~19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CVT)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2.0 LPe

모델명 : 2.0 GDe
가격 : 2,474~3,324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자연흡기
배기량 : 1,997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144hp
최대토크 : 20.4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CVT 11.6~12.0 km/ℓ (3등급)

CO²배출량 : 140.0~146.0g/km


- 치수
전장 : 4,675mm

전폭 : 1,845mm
전고 : 1,670mm
축거 : 2,705mm
윤거전 : 1,595mm
윤거후 : 1,590mm
공차중량 : 1,535~1,570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25mm/55~65/17~19inch
후륜타이어 : 225mm/55~65/17~19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CVT)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모델명 : 2.0 dCi 4WD
가격 : 3,466~4,055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싱글터보
배기량 : 1,997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184hp
최대토크 : 38.7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CVT 12.5~12.7 km/ℓ (3등급)

CO²배출량 : 150.0~152.0g/km


- 치수
전장 : 4,675mm

전폭 : 1,845mm
전고 : 1,670~1,700mm
축거 : 2,705mm
윤거전 : 1,595mm
윤거후 : 1,590mm
공차중량 : 1,800~1,80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25mm/55~60/18~19inch
후륜타이어 : 225mm/55~60/18~19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
변속기 : 자동(CVT)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네티즌 의견>

- 2년째 사용중... 조용하고 승차감 좋아 만족.

- 이 차 좋다!!

- 디젤 트림이 생겨서 반갑긴 한데 자세히 보니 가격도 가격이지만 변속기가 CVT? 매커니즘 적으로 높은 토크에 취약한 CVT인데 40 가까운 토크를 얼마나 버틸 수 있을까?

- 이 차는 그냥 SUV라기보단 세단을 높혀놓은 차로 이해하면 좋고 때려밟지 말고 적당히 흐름에 맞게 타면 크게 불편한 점 없는 차인 듯. 편하고 적당히 넓고 옵션도 없는 거 없고 가격도 적당하고.

- 사실 사골이라 욕먹지만 엔진, 변속기 내구성에 대해선 충분히 검증이 됐지. LPe 시승해봐도 그닥 딸린다는 느낌은 안 든다.

- 터보 엔진 죽어도 안 넣네 진짜... 디자인은 좋은데 제발 실내하고 엔진 좀 바꿔라!!

- QM6 2020년형 LPG 1년 동안 1만6000km 운전, 정숙성과 세단 같이 부드러워 주행감은 정말 좋습니다. 경기도 수원서 부산까지 2만2천원, 가스 연비는 좀 낮아도 실비용을 보면 아주 만족합니다. 물론 가스차라 치고 나가는 맛은 부족하지만 실주행에 문제 없고, 타보면 고속주행도 좋은 편입니다. 실수로 빼먹은 오토트렁크만 없는 거의 풀옵션을 2800만원대에 구입해 가성비는 거의 갑인듯 하네요. 옵션도 최신차에 비해 ADAS와 오토홀드만 없지 있을 건 거의 다 있습니다. 힘이 없다, 물력이 낮다, CVT는 별거 없다, 사골모델이다 하는 분들 실제로 타보고 말했으면 좋겠네요. 제 주변의 실사용자들은 대체로 만족하십니다.

- 르노는 전력으로 팔 마음이 없나보지? 현기를 꺾기보다 밑에서 찌끄리고 싶어서 이렇게 만드나보지?

- Qm6 신형 디자인 너무 이뻐요. 가격도 많이 안 올라서 너무 만족합니다. LED 램프가 무상으로 장착이 짱^^

- 바뀐 곳은 그릴 구멍만 바뀌었는데... 이전 모델이 더 이쁜 듯...

- 도로에서 보면 너무 세련돼보임. 갖고싶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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