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 2020 XM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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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노삼성) 2020 XM3

 

<분류 : 국산 / 소형 / 국내출시>

 

2020 XM32020 XM32020 XM32020 XM32020 XM32020 XM32020 XM32020 XM3

 

1.6 GTe

모델명 : 1.6 GTe
가격 : 1,763~2,195만원
 
- 엔진
엔진형식 : l4

과급방식 : 자연흡기
배기량 : 1,598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123hp
최대토크 : 15.8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CVT 13.4 km/ℓ (3등급)

CO²배출량 : 123.0g/km


- 치수
전장 : 4,570mm

전폭 : 1,820mm
전고 : 1,570mm
축거 : 2,720mm
윤거전 : 1,565mm
윤거후 : 1,585mm
공차중량 : 1,300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15mm/60~65/16~17inch
후륜타이어 : 215mm/60~65/16~17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CVT)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토션 빔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1.6 GTe

모델명 : TCe 260
가격 : 2,163~2,597만원
 
- 엔진
엔진형식 : l4

과급방식 : 싱글 터보
배기량 : 1,332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152hp
최대토크 : 26.0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CVT 13.2~13.7 km/ℓ (3등급)

CO²배출량 : 120.0~125.0g/km


- 치수
전장 : 4,570mm

전폭 : 1,820mm
전고 : 1,570mm
축거 : 2,720mm
윤거전 : 1,565mm
윤거후 : 1,585mm
공차중량 : 1,330~1,34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15mm/55~65/16~18inch
후륜타이어 : 215mm/55~65/16~18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DCT) 7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토션 빔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네티즌 의견>

- 알지도 못하는 사람이 주작하는 건가...? 동급에서 LED 기본 및 전좌석 파워윈도우 기본에 기본적인 안전장치 기본에 기본 크루즈까지 깡통에 들어간 차는 XM3밖에 없어요... 중형 트림에서도 저런 옵션이 기본 안 들어가요... 꺼벙이눈이나 안 들어가면 혜자라고 빨고 있는데 알고나 말하세요. LED 추가만으로 견적 보세요. 셀토스? 트레일 블레이저? 하늘 땅 차이입니다... 그 가격에~ 이러는 사람들 자동차 견적도 못해본 뚜벅이...

- 오늘 부산 녹산-명지 구간에서 엠블럼 가린 XM3 10여대가 단체로 시험 주행하는 거 봤습니다. 실물 보니깐 생각보다 괜찮던데 삼성차 특유의 저렴한 내장재 유무랑 가격이 승부수가 될 듯. 가격만 괜찮다면 초년생이나 신혼부부에게 적당한 소형 SUV일텐데 그래도 셀토스 잡을 수 있을지 의문입니다. 거기다 삼성차 특유의 중고차 시장 가격 방어 실패와 타 브랜드 대비 비싼 공임비 생각하면 솔직히 기타 국산차 동급모델과 너무 비교돼서 살 때 갈등이 많이 생김. 너무 눈앞의 이익만 생각말고 국산차의 균형 발전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이번 모델은 좋은 가격 정책으로 승부 봤으면 합니다.

- 이번에는 대박 예상이다. 우리나라에서 디젤 별로 안 좋아하니까 클리오 망하고... 이번에는 정신 차려서 가솔린이고 투싼보다 큰데 가격은 되게 싸네. 준중형 SUV 시장도 르노가 먹으려나...

- 어느 메이커에나 알바 있을 수 있겠지만 이 차 유독 많이 견제 당하는 느낌이네요ㅋㅋ 3월 출시하자마자 구매해서 현재까지 5천키로 아주 잘 타고 있습니다. 제 차는 해당이 안 되지만, 몇몇 오너분들 연료펌프 문제는 안타깝고 까여야 할 요소가 맞습니다. 다만 까면서 차라리 셀토스라는 식의 논리는 펼치면 안된다고 봐요. 셀토스, 아반떼 초기 품질 문제 만만치 않았던 거 다들 아시나 모르겠네요. 이 차 주행성능 정말 대박입니다. 다른건 몰라도 고속 주행안정성 체급 훨씬 상회합니다. 그리고 연비. 고속주행 시, 연비 때려밟는 주행해도 최저 15 나와요. SUV만 타면 멀미하시던 저희 어머니도 이 차는 멀미 전혀 안 하시구요. 개인적으로 기본적인 만듦새는 아주 좋은 차라고 생각해요.

- 댓글에 현기 알바 판치네. 1.3 썬룹뺀 풀옵 스카이뷰까지 넣어서 2020년 4월 출고해서 8000 다 돼가는데 말썽없이 잘 타고 있고, 이 차가 왜 까이는지 모르겠네.

- 아우디 Q3 스포트백 구매자입니다. 그냥 SM3 살 걸 그랬어요. 안 나가는 건 똑같은데 아우디 브랜드값이 너무 비싼 듯.

- 연비 잘못 나와 있는 것 같은데.. 연비 기본으로 17~18 나옵니다. 고속도로 타면 21 걍 나오고요. 거의 하이브리드급임.

- XM3 1.3 풀옵 차주입니다. 오늘까지 6300키로 주행했고, 평균연비 16.1키로 나옵니다.

- 부품값과 공임이 수입차급이라는 거 빼고는 메리트가 많은 차인 듯.

- 차 잘 빠졌네. 외제 같은 국산차. 좋군.

- 2009년식 SM3 타는데 이 차 뽑는 사람들이 부럽다.. 난 뽑고 싶어도 차가 너무 멀쩡해서 바꿀 수가 없음. 새차 뽑고 싶어서 지른다면 이 어려운 시기에 멀쩡한 거 버리고 돈 지랄 하는 거기 때문에.. 11년간 타면서 지금껏 소모품만 갈아주고 고장다운 고장은 하나도 없음.. 굳이 단점을 뽑자면 10년 이상 타니까 계기판 조명이 예전보다 좀 어두워졌다는 거 정도뿐...

- 실제 시승해보면 그냥 딱 이 정도 가격대 차임. 하위 트림에도 안전 관련 옵션들 다 때려넣어준 건 진짜 박수박수. 근데 초반 가속 시 꿀렁거림과 왜 안 나가지? 해서 조금만 더 밟으면 울컥 하면서 훅 나가는 뭔가 모를 불쾌감이 있음.. 그냥 시승해보고 느낀 개인적인 의견.

- 국룰입니다.. 요놈은 정말 뒷태가 이쁨 ㅇ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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