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A) 2020 쏘렌토 하이브리드
<분류 : 국산 / 중형 / 국내출시>
모델명 : 1.6 HEV
가격 : 3,534~4,162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싱글 터보
배기량 : 1,598cc
연료 : 가솔린, 전기
최대출력 : 180hp
최대토크 : 27.0kg.m
합산출력 : 230hp
합산토크 : 35.7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4.3~15.3 km/ℓ (2등급)
CO²배출량 : 106.0~115.0g/km
- 치수
전장 : 4,810mm
전폭 : 1,900mm
전고 : 1,695~1,700mm
축거 : 2,815mm
윤거전 : 1,646~1,651mm
윤거후 : 1,656~1,661mm
공차중량 : 1,775~1,790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35mm/55~65/17~19inch
후륜타이어 : 235mm/55~65/17~19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모델명 : 1.6 HEV AWD
가격 : 3,760~4,388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싱글 터보
배기량 : 1,598cc
연료 : 가솔린, 전기
최대출력 : 180hp
최대토크 : 27.0kg.m
합산출력 : 230hp
합산토크 : 35.7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3.2~13.7 km/ℓ (3등급)
CO²배출량 : 120.0~124.0g/km
- 치수
전장 : 4,810mm
전폭 : 1,900mm
전고 : 1,695~1,700mm
축거 : 2,815mm
윤거전 : 1,646~1,651mm
윤거후 : 1,656~1,661mm
공차중량 : 1,835~1,850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35mm/55~65/17~19inch
후륜타이어 : 235mm/55~65/17~19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네티즌 의견>
- 5월에 사서 서울 시내, 국도, 고속도로 비슷한 비율로 섞어서 1,300km 정도 탔음. 장점 : 승차감 많이 정숙, 힘 넉넉함, 연비가 믿을 수 없을만큼 잘 나옴(평균 19.2km). 자동차세가 연 29만원으로 쌈. 단점 : 냉간 첫 시동시 찍소리가 나는데 8~9월쯤 무상수리 개선품 나온다 함. 반나절 문 안 잠그면 배터리 방전 된다고 해서 체크 스트레스 받음. 언덕 올라갈 때 현기 하이브리드 종특으로 가속이 늦는 경우가 있음.
- 쏘렌토 하이브리드 6인승 시그니처(스타일, 드라이브와이즈, 스마트커넥터, HUD). 탑승인원 : 성인 2, 아이 3. / 평균 연비 : 18km / 소음 거의 없음. / 출력 부족하지 않음. / 적재공간 : 3열 한쪽만 사용으로 57L 박스(35*53*29) 2개 + 유모차 적재됨. 루프박스 올리려면 썬루프 제외 추천. 블루투스로 전화, 음악 연동 되는데 스마트 커넥트 옵션 넣으면 무선충전 하면서 사용 가능하고 추가적으로 스마트키가 됨. 차키 없어도 되니 편함. HUD 네비와 연동되어 보기 편하고 옆차선 차량 여부 확인도 됨. 현재 속도 및 제한 속도도 표시됨. 유지 켜 있으면 차선 변경시 핸들을 돌려버림... 억지로 하면 되긴 하는데 깜빡이 켜고 이동해야 핸들 조작이 편함. 자동으로 매너운전 하게 됨. 2열 넓은데 2열 통풍시트 없는 것이 아쉬움. 3열은 아이 타기엔 괜찮음. 3열 에어컨 조절 가능함. 현재까지는 아무 문제가 없어 만족하면서 타는 중임.
- 4월 29일 하이브리드 5인승 시그니처, 스타일, 드라이브와이즈 HUD KRELL 스피커 옵션으로 차 받고 2주 동안의 운행 소감은 일단 평균연비 약 17~21 휘발유 1190원 기준 8만원 가득 주유시 주행가능거리 거의 1000km(출고 받은 날 기름 넣고 2주 동안 900km 주행, 주유소 한번도 안 감). 승차감 아주 좋음. 주행시 거의 소음 없음(이건 정말 신기함). 좌, 우측 깜빡이 키면 계기판에 영상으로 띄워주는데 이건 신기하긴 한데 안 봄... 개인적으로 쓸데없음. HUD 옵션 또한 안 보기 돼서 쓸데없음. 무엇보다도 진심 운전석보다는 뒷자리가 정말 편함. 차를 탔던 친척, 지인들 모두 똑같은 소리를 할 정도. 결론은 매우 만족스러운 차. 1.6이라 힘이 좀 부족할 거라 예상했으나 부족하다는 느낌은 안듬.
- 사전 계약한 사람 아니면 그림의 떡.
- 쏘렌토 하이브리드 강력 추천합니다!!! 내구성만 뛰어나다면 독일차보다 좋은 선택이 될 것입니다. 물론 PHEV, HEV, EV 등 친환경차 역시 독일이 잘 만들지만, 이런 신차들은 구형이 되어서야 국내에 들어옵니다. 지금도 구형 디젤 딸딸이 SUV들이 줄줄이 수입될 예정인 상황에서 우리나라에서 만든 신형 하이브리드 SUV를 살 수 있다는 것은 정말 다행스런 일입니다. 더구나 A/S를 생각하면 더욱 국산차를 살 일입니다. 수입차는 부품값, 공임 날도둑 서비스에 학을 띱니다. 지금 왠만한 건 인터넷 부품 사서 직접 갈거나 카센터 갑니다.
- ㅋㅋ 기술도 안 되면서 뭔 자신감으로 사전계약 받는지 몰라 흉기는ㅋㅋ
- 연비 충족도 못하면서 하이브리드 차량이라고 해야 하나요? 차라리 가솔린 차량이라고 하세요.
- 하이브리드가 아니고 밧데리 달린 가솔린 차 아닌가욘ㅋㅋㅋ
- 도심, 가족, 레저용으로 딱 알맞은 스펙임! 환경, 연비, 낮은 유지보수 비용에 가솔린 터보 하이브리드 이상 없지요. 세련된 디자인까지 더해져서 이번 쏘렌토는 트림없이 대박을 칠 거임! 2.5 가솔린 터보를 280마력으로 내놓으면 굳이 수입차를 사겠는가?
- 와우 너무 멋지네요. 이 정도면 싼타페도 넘네요.
- 아~ 멋지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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