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A) 2021 K9
<분류 : 국산 / 대형 / 국내출시>
모델명 : 3.8 가솔린
가격 : 5,478만원
- 엔진
엔진형식 : V6
과급방식 : 자연흡기
배기량 : 3,778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315hp
최대토크 : 40.5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9.0 km/ℓ (5등급)
CO²배출량 : 192.0g/km
- 치수
전장 : 5,120mm
전폭 : 1,915mm
전고 : 1,490mm
축거 : 3,105mm
윤거전 : 1,629mm
윤거후 : 1,659mm
공차중량 : 1,91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45mm/50/18inch
후륜타이어 : 245mm/50/18inch
- 섀시
구동방식 : 후륜구동(FR)
변속기 : 자동 8단
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모델명 : 3.8 가솔린 AWD
가격 : 5,723~6,852만원
- 엔진
엔진형식 : V6
과급방식 : 자연흡기
배기량 : 3,778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315hp
최대토크 : 40.5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8.3~8.4 km/ℓ (5등급)
CO²배출량 : 204.0~207.0g/km
- 치수
전장 : 5,120mm
전폭 : 1,915mm
전고 : 1,490mm
축거 : 3,105mm
윤거전 : 1,629~1,639mm
윤거후 : 1,639~1,659mm
공차중량 : 1,985~2,00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45mm/45~50/18~19inch
후륜타이어 : 245~275mm/40~50/18~19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
변속기 : 자동 8단
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모델명 : 3.3 가솔린 터보
가격 : 6,577만원
- 엔진
엔진형식 : V6
과급방식 : 트윈터보
배기량 : 3,342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370hp
최대토크 : 52.0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8.7 km/ℓ (5등급)
CO²배출량 : 199.0g/km
- 치수
전장 : 5,120mm
전폭 : 1,915mm
전고 : 1,490mm
축거 : 3,105mm
윤거전 : 1,639mm
윤거후 : 1,639mm
공차중량 : 2,01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45mm/45/19inch
후륜타이어 : 275mm/40/19inch
- 섀시
구동방식 : 후륜구동(FR)
변속기 : 자동 8단
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모델명 : 3.3 가솔린 터보 AWD
가격 : 6,822~7,323만원
- 엔진
엔진형식 : V6
과급방식 : 트윈터보
배기량 : 3,342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370hp
최대토크 : 52.0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8.1 km/ℓ (5등급)
CO²배출량 : 213.0g/km
- 치수
전장 : 5,120mm
전폭 : 1,915mm
전고 : 1,490mm
축거 : 3,105mm
윤거전 : 1,639mm
윤거후 : 1,639mm
공차중량 : 2,08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45mm/45/19inch
후륜타이어 : 275mm/40/19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
변속기 : 자동 8단
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모델명 : 5.0 가솔린
가격 : 9,203만원
- 엔진
엔진형식 : V8
과급방식 : 자연흡기
배기량 : 5,038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425hp
최대토크 : 53.0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7.5 km/ℓ (5등급)
CO²배출량 : 231.0g/km
- 치수
전장 : 5,120mm
전폭 : 1,915mm
전고 : 1,490mm
축거 : 3,105mm
윤거전 : 1,639mm
윤거후 : 1,639mm
공차중량 : 2,16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45mm/45/19inch
후륜타이어 : 275mm/40/19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
변속기 : 자동 8단
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네티즌 의견>
- 난 벤츠 E클보단 무조건 이거.
- 딱 봐도 좋아보임.
- 진짜 K9 좋은 명차입니다. 중고로 1~2년 된 거 사는 게 가성비 제일 좋습니다. 진짜 최고입니다. 제네시스 안 부러워요.. 돈 더 있으면 제네시스 G90 사시구요. 갠적으론 K9 디자인이 더 나음. 어서 풀체인지 한번 했음 좋겠어요~
- 구글에 그런 거 있잖아요. 현대 기아차에 로고 벤츠로 바꾸니까 개멋있어진 거.
- 디자인 넘 맘에 드는데 KIA 마크만 리모델링 했으면 좋겠다. 저만 그래요?ㅜㅜ
- 뒷자리 함 타보니까 까질 못하겠던데.
- 기함은 단순히 크고 옵션이 많은 게 아니라, 한 브랜드의 철학을 담아야 하고, 대표성을 가지고 웅장함과 압도적인 무언가가 있어야 하는데... (스포티한 브랜드라면 궁극의 스포티함을, 고급 브랜드라면 철저하게 럭셔리함을) 뭔가 다 이도저도 아닌 그냥 가성비 좋은 무난한 큰차를 만든 느낌이다. 정말 가성비 좋은 깔끔한 큰 차다...
- 출시한지도 몰랐누... 서자출신의 서러움이란...
- K9 오너였습니다. 잊지 못해 한번씩 이렇게 검색해 봅니다. 잊을 수 없는 승차감. 전방추돌경고 시스템은 독일이고 미국이고 다 저리가라였지. 어떻게 아냐고? K9 다음 차가 아우디 A7이었고 다음 차가 쉐보레였으니까. 추돌경고시스템은 K9 같은 정확한 차는 없지... 저 디자인이 보다 더 스포티하고 남성미가 느껴지게 한다면 기꺼이 K9 다시 탄다... 미친 승차감 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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