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 2014 캡티바
모델명 : 2.0 디젤 2WD
가격 : 2,728~3,009만원
중고가 : 1,520~2,120만원 (평균가 1,815만원)
감가율 : 29.5% (연식 평균 36.8%)
- 엔진
엔진형식 : I4 직분사, I4 직분사 디젤
배기량 : 1,998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163hp
최대토크 : 40.8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2.0km/ℓ (3등급)
CO²배출량 : 167.0g/km
- 치수
전장 : 4,670mm
전폭 : 1,850mm
전고 : 1,725mm
축거 : 2,705mm
윤거전 : 1,569mm
윤거후 : 1,576mm
공차중량 : 1,905kg
승차인원 : 7인승
전륜타이어 : 235mm/55~60/17~18inch
후륜타이어 : 235mm/55~60/17~18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모델명 : 2.2 디젤 4WD
가격 : 3,166~3,533만원
중고가 : 1,480~2,000만원 (평균가 1,690만원)
감가율 : 43.4% (연식 평균 36.8%)
- 엔진
엔진형식 : I4 직분사 디젤
배기량 : 2,231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184hp
최대토크 : 40.8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1.4km/ℓ (4등급)
CO²배출량 : 177.0g/km
- 치수
전장 : 4,670mm
전폭 : 1,850mm
전고 : 1,725mm
축거 : 2,705mm
윤거전 : 1,569mm
윤거후 : 1,576mm
공차중량 : 1,905kg
승차인원 : 7인승
전륜타이어 : 235mm/50~55/18~19inch
후륜타이어 : 235mm/50~55/18~19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AWD)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네티즌 의견>
- 뻥연비, 뻥마력에 속지 마시고 캡티바 사세요. 제가 오너인데, 실연비 싼티랑 비슷하게 나옵니다. 캡티바 안전도 KNCAP 별 다섯 개. 국내 모 자동차 회사 국토해양부 최고 안전한 차? 뭔가 냄새가 나지 않나요? 싼타페 DM 렌트카 전복사고 일가족 사망사고... 에어백 안 터짐... 최고 안전한 차?? 내 차는 터질 것 같죠? 그런 안일한 생각으로 내 소중한 가족을 잃을 수도 있습니다. 차 살 때 한번만 더 생각해보시길...
- 성능은 현기차보다 훨 좋은데 옵션이 약간 아쉬운 캡티바...
- 쉐비, 2013 캡티바 잘 타고 있습니다^^ 2014 캡티바의 선전을 기원합니다!
- 현기는 껍데기라도 바꾸는데 껍데기만 바꾼다고 욕먹고 쉐벌레는 껍데기도 안 바꾸는데 개찬양ㅋㅋ
- 이 차 정말 재미있는 차에요.
- 시승해보면 답 나옵니다. 최근 렌트로 받은 싼타페 1만키로 된 거 3일 끌면서 주행테스트 한답시고 다양하게 끌어봤는데 전자기기나 옵션만 빼면 캡티바가 확실히 좋더군요. 캡티바가 싼디보다 정숙하고 핸들링 좋고, 브레이크도 좋아요. 묵직하고 단단한 느낌도 좋습니다. 전체적인 주행 만족도가 확실히 높아요. 싼타페는 소리도 클 뿐 아니라 보급형 느낌 나더군요. 가속력은 비슷한 수준인데, 악셀 차이와 소음 때문인지는 몰라도 캡티바가 조금 좋은 것 같이 느껴지네요. 후속 모델이 기대됩니다.
- 현재 13000키로 탔고 엔진오일 한번 갈았습니다. 매일 출퇴근 100km 하고 있고요. 보통 80~110 밟고 다니는 중... 시내:시외(고속도로 등)= 3:7 정도로 타는 것 같습니다. 한번 주유하고 평균연비는 12.5km 정도 나오고요. 자동차전용도로에서는 15~16km 나옵니다. 주행능력 정말 만족하고요. 특히 브레이크... 정말 잘 잡아줍니다. 출근길에 도로시야가 안 좋고 큰 차가 많이 다니는데, 정말 브레이크덕 많이 봤습니다ㅋ 변속 충격이나 진동 같은 거 거의 없습니다. 시동 걸고 초반에 '달달' 거리는 소리가 나기는 하는데 조금 달리고나면 언제 그랬냐는 듯이 조용합니다. 차 타보시는 분들마다 디젤 차가 이렇게 조용할 수 있냐고 합니다. 어쨌든 저는 대만족!!
- 캡티나 산타나 뭐 거기서 거기인데... 일단 확실한 건 산타 사는 이유는 사람들 인식이 되팔 시 감가율이 낮기 때문~ 그릭 옵션질? 진짜 단순한 종자들이여~ gm이 수출로 먹구사는 지 아냐... 잘 생각해라. 유럽쪽은 옵션질보다 안전을 생각한다... 한국 길거리에서 캡티바가 안 보이는 이유는 수출이 많기 때문이야... 그말인 즉슨 한국소비자가 봉이라는 소리지~ 아 또 하나... 정비소에서 현기차 추천한다고? 그 말은 맞다... 왜 그런 지 아냐. 중고값이 아니라 정비하기 편해서 그러는 거여~~ 메뉴얼도 쉐보레는 잘 공유 안 하거든~ 일반 정비소에는~ 현기는 막 뿌리지. 뭐 하긴 그것도 전략이지. 그러니 현대 정비업소는 적자고... 쉐비 정비업소는 판매량은 적어도 먹고사는 것이다.
- 14년 오넌데 승차감 같은 경우는 모하비보다 낫다고 생각합니다. 친구 중 모하비 오너도 제차 타보더니 자기차보다 승차감 더 좋다고 하네요. 내부 인테리어나 옵션 제외하고는 정말 동급 중엔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 친구차가 캡티반데 묵직하고 좋네요. 시내연비는 ㅈ망까진 아니고 8~9 나오는데 고속도로 연비는 19.2까지 찍어봤네요. 차 튼튼하고 나름 괜찮네요ㅋㅋ
- 자동차 판매사원의 말씀. 차는 그래도 쉐보레가 잘 만든다고 하였다.
- 솔까 SUV는 이 차가 답이다. 사고 나면 저승행 열차 타야하는 수타페보단 낫다.
- 젠2 미션 나온 지가 언젠데 아직도 변속충격이니 RPM만 오르고 속도가 안 오르니 하는 소리를 하는지... 현기차에서 알바들한테 경쟁사 차종에 대해 공부도 안 시켜주니?? 쌍용차 코란도 스포츠 14년 모델에도 마찬가지고 트집잡는 현기알바들 있더라... 벤츠 5단 달았는데.. 물론 현기차와 비교하면 쉐비차가 초반가속이 좀 굼뜨기야 하지. 차체에 사용된 철의 양부터 급이 다르니까.. 근데 변속충격이나 RPM만 치솟는 건 제2엔 해당사항 없단다. 알바를 할 거면 알바비 받은만큼 현기차에서 안 알려줘도 니들이 알아보고 다니면서 알바해라. 늬들이 이렇게 알바를 하니 현기차가 역으로 더 욕먹는 거야.
- 디자인 가지고 욕하는 사람 이해가 안됨. 나는 이차 처음보고 그랜드 체로키인 줄 알았음. 체로키랑 옆모습 진짜 비슷... 근데 체로키 게시판에는 예쁘고 차 좋다고 난리고 여기는 디자인으로 까이네... 가격이 비싸니까 예뻐보이고 좋아보이는 건가?
- 탭티바와 스바루가 판매량이 적은 이유를 한번 적어볼까 합니다. 제 개인적인 생각이니 너무 욕은 하지 마세요... 우선 차량을 직접 소유하고 있는 오너의 경우 스바루 아웃백, 포레스트 그리고 캡티바 등 상당히 우월의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유는 주행안전성 및 차체안정성에 만족감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죠. 또한 가성비 측면에서도 사실입니다. 물론 BMW, 아우디, 폭스바겐 등보다는 못하지만 같은 등급에서의 가격차가 분명히 존재하기에 충분히 만족감을 가지고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그럼 왜 스바루는 한국에서 철수를 하였고 캡티바의 판매량은 현기차의 반에도 미치지 못할까요. 그건 한국 소비자에 대한 연구가 부족하였던 결과가 아닐지요. 국내 일반 소비자는 우선 차량의 디자인 및 옵션을 중시합니다. 차량 스펙상의 수치도 중요시하죠. 그 다음이 서비스, 중고차 가격 등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주행 안전성 하나로 승부를 하기에는 무리가 있죠. 물론 주행 안전성, 브레이크, 차체강성 등이 우세한 것은 분명하나 위에 우선시 되는 조건이 부족한 상황이라면 상위 외제차로 가거나 현기로 빠지고 마는 것이 현실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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